치아교정 비용은? 교정 종류별로 가격은 얼마일까? (2022) Star Rating

치아교정 비용은? 교정 종류별로 가격은 얼마일까?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20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치아교정 비용은? 교정 종류별로 가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하여 정보와 함께 여러 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는 말을 하거나 웃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만큼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신경 쓰시는 것이 아마 치열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치아교정 비용과 교정 종류별의 가격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비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아교정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쉬운 내용들로만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치아교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잘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치아교정

      치열이 고르지 못한 분들은 콤플렉스가 있으시거나 부정교합 같은 분들이 치아 규정을 통해서 구강 구조를 바꾸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치아교정을 할 때 얼굴과 치아의 균형, 그리고 턱 구조까지 변형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치아 교정에 대해 많이 알아보시고치아교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아교정이란??

      우선 치아교정에 대해 짧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교정 치료란 덧니, 치아돌출, 치아 공간의 부조화, 아랫니가 윗니보다 바깥쪽으로 물리는 반대교합이나 주걱턱 등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교정 치료를 받게 될 경우 고른 치열을 가지실 수 있고 교합이 정상적으로 되어 발음 개선과 음식을 씹어 삼키는 기능까지 좋아지게 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교정치료의 시기는?

      다음은 교정치료의 시기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평균적으로 교정치료는 부정교합의 원인이나 심한 정도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다르게 실시가 되어야 하므로 각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교정진단을 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교정치료는 크게 1차 교정과 2차 교정으로 나누어집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1. 1차 교정

      1차 교정은 대부분 미취학 아동이나 영구치 교환전의 아이들에게 많이 사용합니다. 전반적인 치열교정 이전에 영구치 교환의 문제 등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2. 2차 교정

      다음 2차 교정은 영구치 교환이 거의 진행된 후에 진행을 합니다. 평균적으로 초등학교 6학년쯤 시작을 하고 1차 교정 이후에 전반적인 치열을 바로잡기 위한 교정치료입니다.

       

      3. 성인 교정

      다음은 성인 교정은 성장이 완료된 후 교정치료로 청소년기 후반에서 노년기까지의 교정치료입니다.

       

      교정치료의 기간

      다음은 교정치료의 소요기간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교정치료 특성상 뼈의 모양을 변화시키는 과정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완료를 할 수 없습니다.

       

      교정치료의 기간은 또한 환자의 연령이나 치아 뿌리의 형태 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고  대부분 일반적인 치열 교정의 경우는 평균 1년에서 2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교정치료를 추천드리는 분

      교정치료는 대부분 앞니나 입술이 돌출된 분, 이가 삐뚤빼둘 하거나 겹쳐 난 분, 주걱턱인 분, 무턱인 분, 어금니만 닿고 앞니는 닿지 않는 분께 추천을 드립니다.

       

      교정장치의 종류

      다음은 교정장치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세라믹 교정

      첫번째로 설명드릴 교정은 세라믹 교정입니다. 세라믹 교정의 장점으로는 브래킷이 투명하여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장점과 심미성이 매우 뛰어나 젊은 분들이나 여성분들이 특히 선호하십니다.

       

      또한 콤비네이션이나 설측 교정에 비해 비용이 저렴합니다.제가 조사한 결과 세라믹 교정의 평균 가격은 5,000,000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2. 자가결찰브라켓(데이몬,클리피씨 교정)

      다음으로 설명드릴 교정은 자가결찰브라켓 교정입니다. 급속교정이나 비밀교정으로 불리고 있는 브래킷은 브래킷 자체에 잠금장치가 되어있어 브래킷과 와이어를 고정시켜주는 철사가 필요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결찰철사도 필요가 없어 심미적이고 또한 구강위생관리에 매우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고 마찰력이 약해서 통증이 적고 교정기간도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조사한 결과 자가결찰 교정의 가격은 평균 5,000,000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3. 투명 교정

      다음으로 설명드릴 교정은 바로 투명 교정입니다. 투명교정은 치아에 브래킷을 붙이는 기존 교정과 달리 교정기가 투명하게 제작이 되어 일상생활에서 거의 보이지 않고 자유롭게 빼었다 다시 낄 수 있는 교정 장치입니다.

       

      대부분 치아 사이가 약하게 벌어진 경우나 앞니 치아가 약간 삐뚤어진 경우 등 경미한 부정교합의 치료에 적합합니다. 또한 투명 교정의 특징 상 국내 제품과 해외 제품의 가격 차이가 심합니다.

       

      제가 조사한 결과 국내 제품은 평균 3,000,000원에 가격을 이루고 있지만 해외 제품은 평균 6,500,0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4. 설측 교정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교정은 설측 교정입니다. 설측 교정은 제일 비싼 교정 장치 중 하나로 윗치아와 아래 치아 모두 치아 안쪽으로 장착하는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조사한 결과 설측 교정의 가격은 최저 6,500,000원에서 최고가 8,000,000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jBtwSS0i1M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를 주제로 여러 가지 설명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찍은 충치가 생길 수 있습

      reportit.tistory.com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오늘은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치과검진 비용과 가격에 궁금하셨던 분은 이번 글을  제대로 읽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치아교정 비용은? 교정 종류별로 가격은 얼마일까?(2022)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치아교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