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표피)낭종 제거 가격/비용 총정리(2022) Star Rating

피지(표피)낭종 제거 가격/비용 총정리(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13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피지(표피) 낭종 제거 가격/비용은? (2022)에 대하여 알아볼 예정입니다 평소 피지낭종이 있어 제거하는 쪽을 생각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피지-제거-가격

    오늘은 저와 함께 피지(표피)낭종 제거 가격/비용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피지에 생긴 혹

      사람의 신체에는 불필요한 혹이 가끔 생기는데, 대부분은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는 양성종양이며 그중 흔한 것으로는 지방종, 피지낭종이 있습니다. 모든 연령에서 신체 어느 부위에든 나타날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커지며, 염증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종

      지방종의 경우 전체 인구 중에서 약 2%의 성인 경험하는 양성종양으로 우리 몸 어디에나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크기가 작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가 더욱 커지기도 하고, 또 여러 개가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는 다발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거의 없지만 장기간 방치하게 될 경우 점차 크기도 커지면서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지방층을 넘어 근육층까지 침범해 통증이 생길 수도 있고, 혹 자체가 근육 내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 악성 지방종일 수 있는데, 크기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크거나 딱딱하고,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 악성일 가능성이 높고, 양성과 악성은 육안으로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지방종을 제거하고 나서 악성 감별을 위해 조직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피지 낭종

      피지 낭종의 경우 신체 어느 부위에든 나타날 수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질환을 겪어봤거나 현재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얼핏 보면 지방종과 증상이 비슷해서 착각할 수 있지만 다른 질환입니다.

       

      피지낭종의 경우 피부 표피층의 기름샘이 막히면서 주머니가 생기고 그 안으로 피지가 점차 쌓이게 되면서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차 크기는 커지고, 고름과 염증을 유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고 손이나 다른 도구를 이용해 억지로 짜낼 경우 통증과 함께 심한 악취가 날 수 있고,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피지낭종 제거방법

      이러한 지방종이나 피지 낭종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외과적인 수술로 종양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국소마취 이후 수술이 진행되고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종양 제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피지낭종 제거 수술 시에는 단순히 피지 내용물만 제거하는 것이 아닌 피부 속에 있는 피지 주머니 전체를 제거해야 재발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필히 피지 주머니까지 제거가 가능한지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낭종 수술 시 흉터

      아무래도 피부에 직접적인 절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절개를 하고, 봉합하는지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흉터를 최대한 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위만 최소 절개가 이루어져야 하고, 숙련된 봉합 기술을 가지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지 낭종 원인

      피부의 부산물, 노폐물, 각질 등등 진작에 밖으로 배출됐어야 하는 것들이 피지선이 막힘으로써 배출되지 못했을 때 피지 낭종으로 이어집니다. 

       

      피지선이 막히는 원인으로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거나 수분 섭취를 많이 하지 않는 경우 또 다른 피지 낭종 원인으로는 개인위생을 청결하게 하지 못하여 생기는 원인도 있습니다. 물론 잘 씻고 잘 마시고, 기름진 음식을 피한다 하더라도 피지낭종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입니다.

       

      부위별 피지 낭종 원인에 대해 짧게 말씀 드리자면, 등에나는 피지낭종 원인으로는 씻을 때 손이 닿지 않는 부위에 주로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고, 귓불과 귓등처럼 귀에 나는 경우는 세안 후에 거품을 잘 닦아내지 않았을 때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또한 구석구석 잘 씻는다 하여도 피지선과 피부의 경우 생활습관과 환경 그리고 몸 상태에 따라 배출이 잘 되지 않고 축척되어 피지 낭종 원인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지낭종 짜도 되나

      피지 낭종은 짜면 안됩니다. 주머니까지 제거를 해야지만 재발확률이 확 줄어듭니다. 간혹 분출구멍과 함께 피지낭종으로올라오는 경우가 있어 짜는일이 많은데, 짤때는 시원하게 터져서 나오더라도 며칠 뒤, 또는 1~2주 뒤에 그자리에 그대로피지낭종이 올라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피지낭종 제거 비용

      피지낭종 제거 비용은 병원마다 금액이 다르지만 일반적인 병원에서는 초음파 비용 5만 원, 제거 비용 5-10만 원 피지낭종 부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피지 낭종은 목에도 날 수도 있고, 등, 겨드랑이, 엉덩이, 얼굴 등 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낭종을 제거 시 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피부 체질에 따라 켈로이드 체질이면 흉살 없애는 주사가 대략 10만 원 정도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켈로이드 때문에 맞는 주사는 아마 실비가 안된다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것이 피지 낭종 제거 비용은 실비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 몸에 혹과 같은 낭종이 나면, 양성인지 음성인지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초음파를 하게 됩니다.

       

      어떤 병원은 부위가 다른 곳에 피지낭 종이 여러 개 있으면 초음파 비용을 더추가해서 받는 곳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제거한 겨드랑이 피지 낭종 비용은 14만 원 정도가 나왔으며, 초음파+수술비 포함입니다.

       

      실밥을 제거할 때 추가 비용을 내지 않았는데 추가 비용을 내는 병원도 많다고 합니다. 부과적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게 듀오덤 엑스트라 씬과 같은 밴드를 구매하는데 대략 2만 원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wm5dEOgELI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를 주제로 여러 가지 설명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찍은 충치가 생길 수 있습

      reportit.tistory.com

      골다공증 검사비용 | 위험성 | 치료 | 방법 총정리

       

      골다공증 검사비용 | 위험성 | 치료 | 방법 총정리

      오늘은 골다공증 검사비용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할 수 없는 질병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골다공증입니다. 골다공증에 다가가고 있는 

      reportit.tistory.com

      링티 효능 | 가격 | 성분 | 주의사항 총정리

       

      링티 효능 | 가격 | 성분 | 주의사항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링티 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티는 갑자기 TV 등 광고에서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링티에 대해서,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그 성분들에

      reportit.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번 글은 피지(표피) 낭종 제거 가격/비용은? (2022)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피지 낭종과 같이 겨드랑이, 등, 목 등 가끔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초음파로 확인해서 정확하게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윗글을 보시고 피지낭 종이라고 판단되시는 분들은 비용 부분에서도 고려하여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경우에서 임파선이 부은 게 아니라면 불편하지 않으면 놔두는 경우도 있기에 이번 글 참고하셔서 적절한 판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