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Star Rating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치과검진 비용과 가격에 궁금하셨던 분은 이번 글을  제대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치과검진-비용

    치아가 건강한 사람도, 치료가 필요하거나끝난 사람 모두 정기적인 구강검진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목차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

      치과에 2번째 부터 내원할 때 내는 진료비 비용은 치과의원급은 2,750원, 치과병원급은 4,090원, 종합병원 내 치과는 6,420원 그리고 상급종합병원 내 치과는 8,740원입니다. 이렇듯 치과 규모에 따라 가격이 3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검진 주기

      치과 검진의 주기는 사람마다, 개개인의 상황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대게 최소한 1년에 한 번씩은 치과검진을 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아야 한다"라고 알고 계실 겁니다.

       

      정확한 정기검진 기간은 치료를 받은 후 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첫 검진 후 6개월 정기검진을 잡게 되며 6개월 후 구강관리 능력에 따라 다음 정기검진의 기간이 정해집니다. 

       

      보통의 구강관리 능력을 갖고 있는 분들은 6개월 정기검진이 기본이며,  중상 이상의 능력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1년 이기본입니다.

       

      일반적으로 평소 구강관리를 잘하는 경우 1년에 한 번 정도가 적절하고, 치주 질환이 있거나 당뇨 등 만성을 앓거나 흡연자일 경우 3개월에서 6개월에 한 번 정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치과교정 상담비용

      간단한 상담을 받을 때는 무료 상담을 해주지만, ct를 찍거나 3d촬영을 하면 10만 원 정도 금액을 받고, 치아교정 본을 뜨는 정밀 검사까지 받은 곳에서는 20만 원을 받았습니다. 

      정밀 검사는 10-20만 원을 생각 해시고, 처음 상담할 때 정밀 검사 비용을 꼭 먼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엄하게 치아 본만 여러 번 뜨고 상담비 낭비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임플란트 비용을 비교를 알게 되실 겁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reportit.tistory.com

       

       

      치아교정 통증

      처음에 교정장치를 붙이면 정말 불편합니다. 특히 철사 사이에 음식물이 상상 그 이상으로 많이 껴서 불편하며 또 철사를 한 달에 한 번씩 쪼이러 병원을 가게 되는데 철사 쪼이고 일주일 정도는 이가 압박이 돼서 너무 아프고 특히 앞니는 거의 쓰지 못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사람이 못 견딜 정도는 아니니 치아교정 고민 중이시라면 하루빨리 시작을 추천드립니다.

       

      스케일링 비용

      스케일링은 1년에 1번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즉 공단에서 스케일링 비용의 일부 부담을 해주는 것입니다. 1년 기준은  1월 1일~ 12월 31일까지로 연말까지 받지 않는다고 해서 다음 해 2번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혜택 소멸입니다.

       

      보통 치과 의료보험 적용 스케일링 가격은 13,700원이며  본인 스케일링이 필요한데 올해 이 기회를 안 썼다면 치과 가서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치아건강을 생각한다면 6개월마다 치과 검진 다니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합니다.

       

      치아 검진 비용

      치과 검진 비용은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라면, 국민건강보험에서 실시하는 구강검진은 검진 후 치료 비용은 개인 부담이지만,  검진비용은 국민건강관리공단에서 전액 부담합니다.

       

      건강보험 혜택 검진

      어떤 질병이든 그걸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가면 '검진' 이란 걸 가장 먼저 하게 됩니다. 턱관절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이 검진은 급여항목입니다. 

       

      검진 시 진료항목은 측두하악 장애분석검사, 파노라마 촬영 판독, 두부 규격 촬영 등이 있으며, 만일 치과(의원급/ 의료기관이 병원이냐 의원이냐에 따라 본인부담금 차이 발생)를 가셔서 이 3가지 진료를 받는다면 약 71,460원이라는 총수가가 책정되며, 이 중 21,400원 정도가 본인부담금이 되겠습니다. 

       

      치과검진 중요한 이유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는 것만으로 현재 본인의 치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치가 있어도 초기라면 발견하기 힘들 수도 있으나 진단을 하면서 조기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기치료를 받게 되면 충치 치료를 하면서 제거하는 양이 적어지기 때문에 치료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 수 있고, 치아의 수명도 더 길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여기에 맞게 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나이가 들어도 남아있는 치아의 개수가 많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치아가 많을수록 건강 수명이 길어진다고 하니 오래 살고 싶다면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치과  초진 가격

      초진은 해당 상병으로 동일 의료기관의 진료과목 의사에게 처음 진료받는 경우 치료종결 후 동일 상병이 재발해 30일 이후에 내원한 경우입니다 초진으로 상정하는 경우는 신환이며 해당 요양기관에 처음 온 사람이고, 구환은 치료가 종결된 시점에서 일정기간이 경과하고 재내 원한 경우입니다.

       

      일반치료 30일 경과 시이고 치주치료는 90일 경과 시입니다. 건강보험대상자의 초진 진찰료 비용은 총진료비 14,780원, 본인부담금 4,400원입니다.

       

      이상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치과검진에 대한 비용이나 보험에 정확한 비용과 가격을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글이 큰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치과 보톡스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름을 펴는 기능부터 통증 조절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보톡스’를 모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 총정리 2022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총정리 2022

      오늘은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은? (2022)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건강보험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 다들 알고 계십

      reportit.tistory.com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된

      reportit.tistory.com

       

       

      결론

      치과검진비용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까지 안내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하여 건강한 치아 지속적으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22년 정확한 치과검진 비용을 통해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