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3) 후기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20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이번 글에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딱딱한 걸 잘못 씹거나, 크게 넘어지거나,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등, 치아가 깨지고, 빠지고, 부러져서 손상되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가 손상되거나, 구강 관리를 꼼꼼하게 하지 못하여 충치가 생겼을 때, 혹은 신경 치료를 한 이후에는 자연 지휘를 보호하기 위하여 치아에 인위적으로 무언가를 씌워야하는 하는 데, 이때 필요한 시술을 보철 치료라고 합니다. 

    지르코니아-크라운-가격

    끝까지 꼼꼼하게 읽으신다면,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무엇인지, 가격/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대하여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르코니아 크라운

      앞서 말씀드린 상황 등으로 치아가 손상되었을 때는, 씹는 힘이 부족하여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게 되며, 치아가 완전히 없어진 경우에는, 음식물들이 치아 사이에 끼어서 충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철치료를 함으로써 씹는 힘이 강해지고, 치아 사이에 공간이 없어지는 등, 이러한 문제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현상은, 그 손상된 치아에서만 생기는 것이 아니며, 그 손상된 치아 주변에 있는, 인접 치아들 또한 마치 도미노가 쓰러지는 것처럼, 연쇄적으로 비슷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철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최대한 빠르게 보철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그런 보철치료들 중에서 흔히 '씌우기 시술'이라고 불리우는 '크라운 시술' 중,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으며, 모든 크라운 시술들 중에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대한 정보들 중, 정말 중요한 것들, 핵심들만 뽑아서 보기 쉽게 정리하였기 때문에 바쁘시더라도, 정말 잠깐만 시간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이란 무엇일까? 

      우선, 크라운 시술에는 여러가지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며, 흔히 '은니'라고 부르는 은색깔의 보철을 씌우는 '메탈 크라운', 메탈 크라운 다음으로 저렴하며, 치아색을 띠는 'Porcelain Fused Metal'이라는 뜻의 PFM 크라운, 독성이 없고, 변색되거나 부식되지 않는 금의 특성을 이용한 '골드 크라운', 그리고 오늘 알아볼 '지르코니아 크라운' 등이 있습니다. 

       

      우선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인조 다이아몬드를 깎아서 만든 크라운입니다. 즉, 그 어떤 치과용 크라운 재료들보다도 강도가 매우 높으며, 색상 또한 치아색과 동일하여 심미적으로도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장점은 강력한 강도와 뛰어난 심미성 이외에도 존재합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플러그가 잘 끼지 않으면서도 내구성이 높아 충치가 잘 생기지 않으며, 이에 따라 유지하기에도 매우 쉽고 편한 등, 여러가지뛰어난 장점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장점들에 입각하여,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현재 다른 크라운 종류들에 비하여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에는 당연하게도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닌, 뚜렷한 단점이 존재하는데,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골드 크라운등의 다른 크라운들 보다 자연 치아를 더 많이 깎아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차갑거나, 너무 많이 뜨거운 것들에 상당히 심하게 민감해지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인조 다이아몬드를 깎아서 만들었기에, 가격또한 상당히 비싼 편인데, 자세한 가격 및 비용에 대해서는 밑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방금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인조 다이아몬드를 깎아서 만드는 이유로 상당히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서울시에 있는 병원 10곳을 조사해보았는데, 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최저가는 420,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최고가는 740,000원이었으며 평균적으로는 약 550,000원~600,000원 정도의 가격,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가격은 제가 조사한 내용에 입각한 정보이기 때문에,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에 따라, 혹은 적용되는 보험 및 기타 여러가지 상황들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과정 치료계획 주의사항 총정리

       

      임플란트 과정 치료계획 주의사항 총정리

       오늘은 임플란트 과정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치아를 평소에 관리를 하였다면 오래 잘 쓸 수있겠지만 이글을 보신 분들은 그러지 못한 경우로  임플란트 이야기를

      reportit.tistory.com

       

       

      또한 이 크라운 가격 비용은 특히나 비급여 항목이기에, 치과별로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의원급인지, 혹은 병원급인지에 따라서도 가격이 크게 바뀔 수 있기에, 이 정보는 대략적인 정보라 고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별로 단순 1,2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고, 5만 원, 10만 원, 크게는 30만 원 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한 병원만 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병원들을 가보시면서, 가장 저렴하고 괜찮은 곳을 직접 찾으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Qb8U4jQXaU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를 주제로 여러 가지 설명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찍은 충치가 생길 수 있습

      reportit.tistory.com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오늘은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치과검진 비용과 가격에 궁금하셨던 분은 이번 글을  제대로 읽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가격 및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치아가 깨지거나 손상되어 보철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치아가 손상되어 보철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면, 최대한 빠르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 꼭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