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주사(프롤로치료) 가격/비용은? (2022)  Star Rating

프롤로주사(프롤로치료) 가격/비용은?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13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은 프롤로주사(프롤로치료) 가격/비용은? (2022)에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무릎 통증으로 프롤로주사에 대해 고려하시고 계시다면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롤로주사-가격

    오늘은 저와 함께 무릎 통증 치료방법 중 하나인 프롤로 주사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프롤로주사

      비수술적 치료법인 프롤로 주사 치료는 간단하고 안전한 주사로 위험 부담이 적은 치료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염증에 의해 손상이 되면 다시 회복시키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와 같은 특징을 이용해 인위적으로 염증반응을 유도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바로 프롤로 주사입니다.

      인위적으로 염증 유도를 시키고 우리 몸의 회복 능력을 통해 손상된 힘줄 및 인대를 재생시키는데 우리 몸의 조직 치유 과정을 가속화시키는 인대 강화 주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롤로 주사 성분

      고농도의 포도당 성분으로 되어 있는 프롤로 주사는 보통 수액으로 맞는 포도당의 5% 정도의 농도가 아닌 12~15% 의고 농도 포도당을 사용해 손상된 근육과 인대에 직접 주사하는데 이를 통해 손상을 입은 부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수술적 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프롤로 주사 효과

      한 번 늘어나게 된 인대는 쉽게 재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롤로 주사를 통해 다시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인대가 약화되게 되면 주위 조직까지 계속적으로 손상을 일으키고, 그에 따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고농도의 포도당을 이용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 이 같은 고농도 포도당 주사는 인대와 근육의 손상된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 완화는 물론 인대 강화가 가능합니다.

       

      프롤로 주사 무릎 통증

      프롤로 주사는 인대 강화 주사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프롤로주사 용액의 성분으로는 포도당이 사용되며 손상되거나 염증이 발생한 인대의 세포의 증식이 진행되는 과정으로 다른 약제와 혼합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프롤로 주사를 손상된 인대에 주입하게 되면, 성장인자 분비가 촉진되며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을 늘리는 원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프롤로주사는 병변이 있는 부위에 직접적으로 주입하며, 증상에 따라 적절한 용량의 프롤로주사를 사용하고 치료가 진행되게 됩니다. 

       

      보통 무릎에 나타나는 통증과 염증이 없어진다면 비로소 모두 나았다고 생각될 수 있을 텐데 그보다는 꾸준하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올바른 치료를 통해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로 주사 장점

      프롤로 주사는 주로 힘줄과 인대의 손상에 확인되는 주요 질환에 사용되는 주사입니다. 손상된 상태에 따라 사용되는 프롤로주사 횟수와 용량은 개인마다 다르며 정밀하게 파악한 다음 병변 부위에 주사액을 주입합니다. 

       

      장점으로는 손상된 인대의 치유 과정이 비교적 빠릅니다. 또한 만성질환을 앓는 고혈압 환자나 당뇨환자분들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아닌 주사치료이기 때문에 별다른 입원이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반복적인 진료와 함께 상태 체크가 가능한 좋은 점이 있습니다

       

      프롤로 주사 치료

      프롤로 주사는 일시적인 통증이 일어날 수 있으며 10분 내외의 짧은 치료시간을 가집니다. 가산 곧바로 의원은 신뢰를 바탕으로 정밀한 검사를 통해 알맞은 치료를 진행합니다 만약 무릎 통증으로 힘들다면 빠르게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

      무릎 퇴행성 관절염은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지만 환자 본인 스스로의 생활관리를 통해서 건강을 되찾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함께 동반되어야 합니다. 

       

      언제나 환자분들의 건강을 우선시하며 무리한 수술적 치료 대신 비수술 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한 다양한 척추·관절 통증이라는 넓은 범위에 대한 진료 및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프롤로 주사 주의사항

      프롤로주사 치료를 하기 전 복용하고 있는 진통제가 있다면 중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상담을 한 뒤에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에 소염진통제를 사용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으로 참기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복용하지 말고 의사의 처방에 따르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롤로 치료 인대와 힘줄 영향

      일반적으로 주사치료라고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스테로이드 주사일 텐데 스테로이드는 우리 몸에 생긴 염증을 빠르게 줄여주기 때문에 염증이 줄어들면서 이로 인한 통증도 줄어들게 되고 그러면서 치료가 되는 원리입니다.

       

      프롤로 치료는 이 스테로이드 주사와는 정반대의 원리입니다. 오랜 기간 손상을 받은 인대와 힘줄에 오히려 자극을 주는 물질을 주사해서 염증을 더 일으키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이 새로 생긴 염증을 없애기 위해 여러 가지 세포 활동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세포 활동들은 염증은 줄여주는 역할도 하지만 동시에 약해진 인대와 힘줄을 원래대로 회복시켜 주는 작용도 함께 하게 됩니다. 

       

      프롤로 주사 치료과정

      인대와 힘줄을 자극하고 증식되기를 충분히 기다렸다가, 다시 자극하는 식으로 치료가 이루어지며 80%의 환자는 효과를 봅니다. 환자 상태에 따라 통상 1~2주 간격으로 5회 정도 진행하며 경과에 따라 횟수를 추가합니다.

       

      인위적으로 염증 반응을 이끌어 내기 때문에 치료 과정 중 통증이나 부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복을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며 시간이 지나면 호전됩니다.

       

      손상된 근골격계 조직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체내 영양소가 없으면 회복이 더뎌질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통증 조절과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D는 뼈를 강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므로 부족한 경우 별도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프롤로 주사 가격 비용

      프롤로주사 가격/비용의 평균 가격은 83,660원 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4,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201,600원이었습니다. 2022년 09월 기준, 대한민국의 정형외과,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96곳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IrLuS5x4Bg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를 주제로 여러 가지 설명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찍은 충치가 생길 수 있습

      reportit.tistory.com

      골다공증 검사비용 | 위험성 | 치료 | 방법 총정리

       

      골다공증 검사비용 | 위험성 | 치료 | 방법 총정리

      오늘은 골다공증 검사비용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할 수 없는 질병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골다공증입니다. 골다공증에 다가가고 있는 

      reportit.tistory.com

      링티 효능 | 가격 | 성분 | 주의사항 총정리

       

      링티 효능 | 가격 | 성분 | 주의사항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링티 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티는 갑자기 TV 등 광고에서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링티에 대해서,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그 성분들에

      reportit.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상 프롤로 주사(프롤로 치료) 가격/비용은? (202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턱대고 저렴하다고 하여 프롤로 주사치료를 받지 마시고 나에게 맞는 치료법인지 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50대 이상에서 발생한다고 여겨졌던 근골격계 질환, 하지만 발병 연령이 낮아지면서, 바야흐로 관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만, 모든 환자에게 수술 만이 해결책은 아니기 때문에 비수술 치료 중 하나인 주사치료 프롤로 주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이번 글이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