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경수술 가격/비용 총정리 (2022) Star Rating

포경수술 가격/비용 총정리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13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 준비한 이야기는 포경수술 가격/비용은?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포경수술의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고 방법별 포경수술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포경수술-가격

    관심있으신분들은 한 번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포경수술

      남아에게는 귀두 주변에 표피라는 피부가 덮여있는데, 표피가 덮여있어 뒤로 젖힐 수 없는 상태를 포경된 상태라고 합니다. 포경수술은 이 표피를 제거하는 수술을 말하며 수술을 하게 되면 음경의 끝인 귀두와 요도구가 노출되게 됩니다. 포경수술은 꼭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사회적 분위기에 의해 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경수술을 받게 되면 소변 줄기가 일정해지고 음경 부위의 위생상태가 좋아져 귀두 표피의 감염과 요로감염 위험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경수술은 지속적으로 귀두포피염이 재발하거나 요로감염이 재발하는 경우에 치료적 목적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포경수술시기

      우리나라는 많은 포경수술하는 나라 중 하나라도 합니다. 남자아이를 둔 부모라면 고민해야 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어릴 때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나 지금은 아이의 협조가 중요한데 협조적인 나이가 되었을 때 수술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어린 나이의 수술은 마취 어려움과 수술 후 음경의 피부가 남거나 모자라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차 성정이 나타난 12세에서 14세 시기에 표피의 디자인이 쉬워져 수월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남성이라면 누구든지 하는 수술이 아니라 선택적인 수술이라는 인식입니다. 포경수술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나이에 결정해서 수술을 진행하면 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포경수술 검사 시술방법

      남아에게는 귀두 주변에 표피라는 피부가 덮여있는데, 표피가 덮여있어 뒤로 젖힐 수 없는 상태를 포경된 상태라고 합니다. 포경수술은 이 표피를 제거하는 수술을 말하며 수술을 하게 되면 음경의 끝인 귀두와 요도구가 노출되게 됩니다. 

       

      포경수술은 꼭 하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사회적 분위기에 의해 시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경수술을 받게 되면 소변 줄기가 일정해지고 음경 부위의 위생상태가 좋아져 귀두 표피의 감염과 요로감염 위험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경수술은 지속적으로 귀두포피염이 재발하거나 요로감염이 재발하는 경우에 치료적 목적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포경수술 가격

      과거에만 해도 남자라면 포경수술은 누구나 진행하는 필수적인 시술이었지만 최근에는 필수라고 보기 어렵고 선택적으로 시행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포경수술 가격은 20만 원~30만 원입니다.

      스스로 마취를 참아낼 수 있고, 필요성을 느끼는 중학생 이후부터인 청소년기가 가장 적절한데 회복이 더딜 수 있는 여름보다는 지금처럼 조금 쌀쌀한 겨울에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회복기간도 빨라지면서 오래 씻지 않아도 됩니다.

       

       

      포경수술 주의사항

      포경 수술 후 샤워는 1~2주가량 후에 가능하며 수술한 의료기관에 지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샤워 시에는 수술 부위를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딱지가 생긴 경우 억지로  떼면 안 됩니다.

       

      성인인 경우 음주와 흡연은 삼가고 부부관계는 한 달 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경수술을 시행하지 않을 경우 감염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목욕할 때 부드럽게 표피를 뒤집어서 청결하게 자주 씻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포경수술하는 이유

      포경수술 안 한 남자에게서 귀두포피염과 같은 염증질환이 발생하는 이유는 귀두가 덮여있고 그로 인해 위생관리가 어려워진다면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균이 번식하게 될 경우 귀두포피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균이 요도 내부로 유입되면서 요도염 및 요로감염과 같은 질환으로도 발전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포경수술 안 한 남자분들 중 이와 같은 문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포경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ChbtyeMTrc 

       

      진성 포경

      진성 포경은 귀두를 덮고 있는 포피의 입구 부분이 너무 좁거나 유착이 이루어져  손으로 포피를 잡아당겨도 귀두 노출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안까지는 상태라는 것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를 주제로 여러 가지 설명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찍은 충치가 생길 수 있습

      reportit.tistory.com

      골다공증 검사비용 | 위험성 | 치료 | 방법 총정리

       

      골다공증 검사비용 | 위험성 | 치료 | 방법 총정리

      오늘은 골다공증 검사비용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할 수 없는 질병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골다공증입니다. 골다공증에 다가가고 있는 

      reportit.tistory.com

      링티 효능 | 가격 | 성분 | 주의사항 총정리

       

      링티 효능 | 가격 | 성분 | 주의사항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링티 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티는 갑자기 TV 등 광고에서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링티에 대해서,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그 성분들에

      reportit.tistory.com

       

       

      포경수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