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 Star Rating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1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노화가 들면 시력도 안 좋아지기 마련입니다.

     

    대부분 40대~50대부터 눈의 노화가 진행되는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안이라 생각한 증상이 백내장이나 다른 증상일수도 있는데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심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어 백내장과 노안의 초기증상을 잘 구분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신다면 후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

      백내장이란? 우선 백내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은 눈 안쪽이 하얗게 변하는 증상으로, 노화나 다른 원인등으로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해지는 현상입니다.

       

      백내장의 초기 변화의 빈도는 연령별로 다릅니다. 40대 29.1%, 50대 52.8%로 5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 자주 보이며 80대에서는 거의 흔하게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또한 최근 평균 수명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서 백내장의 유병률로 계속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농도의 차이와 원인에 따라 많은 변형이 있고 대부분 당뇨병 합병증, 또한 자외선에 의해 오기도 하고, 안와골절 등 외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백내장 원인

      유전적인 원인등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노화나 전신질환, 독소 등에 의해 발생하는 후천적백내장이 많습니다.

       

      노화로 인한 노인성 백내장은 75세 이상 노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또 백내장은 양쪽 눈에 모두 생길 수 있지만 한쪽이 더 심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참고로 수정체가 녹으면 안압이 높아져 녹내장이 동반돼 거의 실명하게 됩니다. 사람의 눈은 카메라와 매우 비슷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온 빛이 수정체를 통해 필름과 비슷한 망막에 영상을 맺게 됩니다.


      이때 시신경을 통해서 전기신호로 바뀐다음 시각중추로 전달되어서 사람이 물체의 영상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외부의 물체나 영상을 똑바로 보기 위해서는 렌즈의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망막에 물체를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데 백내장을 앓고 계신 분들의 경우는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해져 있어 물체를 정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흡연, 스테로이드 투여등의 원인때문에 30대와 40대에서도 백내장 증상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모니터등 전자기기등의 사용도 현재 연소백내장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백내장의 증상

      다음은 백내장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이 발생할 경우 발생 부위, 정도에 따라 증상이 여러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초기증상으로는 시력 저하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한 초기증상으로는 야간 운전이 힘들거나 색깔이 전보다 노랗게 보이는 경우, 그리고 눈이 자주 침침하거나 불빛 주변에 달무리가 생기는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또 밝은 곳에서 동공이 수축될 경우 심한 눈부심의 증상이 있고 또 수정체 근시, 시야감소, 단안복시등의 증상도 있습니다.이러한 증상들은 앞서 말했듯이 수정체 혼탁의 부위와 정도, 위치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노안 증상과 꽤 비슷하기 때문에 초반에 잘 알아차리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백내장도 초기에 진단을 받으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진행을 늦출 수 있기 때문에 꼭 안과에 가셔서 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백내장이 계속 진행될 경우 동공의 색깔이 점점 흰색이나 회색으로 변한 것을 보실 수 있고 수정체가 계속 팽창되어 눈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백내장의 원인

      다음으로는 백내장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백내장의 경우는 수정체 속의 단백질이 여러 원인등으로 인해 변형이 되어 뿌옇게 흐려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또 직접적으로 백내장 증상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는 안내수술, 스테로이드의 장기간 사용, 선천백내장, 외상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내장 발병의 주된 원인으로는 노화현상으로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 않아 이러한 백내장을 노인백내장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백내장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흡연이나 과도한 음주, 자외선, 당뇨병등이 있습니다. 선천적 백내장의 경우는 흔하진 않지만 임산부의 풍진 감염등의 원인등이 있습니다.

       

      백내장의 치료

      다음은 백내장의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백내장의 치료로는 크게 약물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있습니다.

       

      백내장을 발견하고 초기에는 대부분 약물치료를 합니다. 점안액이나 주사같은 약물로 치료를 하고 백내장이 진행되는 속도를 크게 늦출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수술적 치료로는 혼탁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또 최근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백내장낭외적출술이 행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백내장 초기증상 7가지와 문제점에 대한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