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주사 가격 실비 후기

   
     4.6/5 (192 Reviews)
2022년 11월 30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비타민D 주사 가격 실비 후기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비타민D는 세포 분열을 강력하게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유전자 조절을 통하여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며 , 정상세포가 자라는 것을 돕습니다.  

     

    혈중 비타민D 수치가 60ng/ml 이상인 여성은 20ng/ml 이하인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률이 5분의 1로 낮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비타민D의 효능을 알고 드시려는 분이 많아지셨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비타민 D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여 혈액 내 칼슘 농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D 농도가 낮으면 성장기에는 구루병을 발생할 수 있으며성인의 경우에는 골다공증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비타민D주사를 맞아보시면 좋을것입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받으면 피부 세포에 합성되고 칼슘 흡수를 증가시켜서 뼈가 튼튼해지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면역력강화에 좋아서 감기예방부터 아토피 개선 효과가 있으며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인데, 비타민D결핍증 환자의20%가 치매에 걸리는 반면, 비타민D가 충분할 경우에는 치매 발병률이 10%로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세포 분화와 증식을 조절하는 기능이 향상되어 항암효과에도 좋으며 면역 기능에 관여하는 단백질 합성 촉진기능, 근력 향상, 인지 기능 상승 , 정신건강 등 다양한 부분에 비타민D가 관여하게 됩니다.

       

       

      비타민 D 결핍

      야외활동이 부족한 경우 햇빛을 받아서 피부에서 합성되는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쉬워집니다.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햇빛알레르기, 면역력저하, 뼈 건강 악화, 만성통증, 우울감, 수면 장애, 만성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남성의 87%, 여성의 93%가 비타민D 부족 또는 결핍 상태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D부족을 막으려면 최소한 1,000단위 (IU)의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에 관여하기에 칼슘 섭취가 충분하더라도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질 수 있으며 에너지 공급 및 신경 전달 물질 농도 조절 작용에도도움을 주기에 육체적 피로는 물론 뇌성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에도 꼭 필요하게 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비타민 D 주사

      비타민D주사는 1회 주사로 3~6개월간 혈중 비타민D 농도를 정상치에 가깝게 유지할 수 있어서 모두 에게 관심을 많이받고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혈액검사로 몸속에 비타민D가 충분한 지, 부족한지 확인할 수 있기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비타민D를 맞춤형으로 보충할 수 있고 대개 10만~30 만 IU에 달하는 고용량의 비타민D를 한 번에 체내에 공급합니다. 

       

      비타민 수치가 정상 이하 일 때 투여하며 비타민D 1일 섭취 권장량 (400IU)의 최소 250배를 투여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 D 골다공증

      비타민D는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서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D 결핍으로 경우 뼈에 칼슘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골밀도가 낮아지게 되고, 어린아이들은 구루병, 성장 부진,  어르신분들은 골연화증,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비타민 D주사 가격

      비타민 D주사의 가격은 보통 3만원~5만원이며 어느 병원은 3.5만원입니다. 비급여 주사제는  치료목적+의사소견이 있으면 실비처리가 가능했으나 2020년 6월 이후실비 보험 보상 기준이 강화되면서 변화가 생겼습니다. 

       

      치료목적+의사소견 뿐만 아니라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는 기준도 추가 되었습니다.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은 비급여 주사제가 식약처에 정식 등록된 주사여야 하고 주사의 효능과 목적이 치료의 목적과 부합해야 합니다.

       

      비타민 D 주사 실비서류

      비타민D 주사 실비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해당 보험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소견서, 진단서, 진료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병명, 통원 일자, 치료목적 투여했다는 의사 소견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보통 진단서, 소견서는 1~3만원 내외로 비싸고 통원확인서는 3천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통원확인서로 대체 가능한지 보험사에 확인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진료비 계산서, 진료비 세부 내역서 또한 필요합니다.

       

      비타민 D 영양제

      결핍이신 분들은 영양제로 4000~5000IU 이상 매일 챙겨드시면 보통 정상 범위(30ng/ml)로 올라갑니다. 국내 제품은 제가 알기로 거의 없으나 외국 제품으로 10,000IU를 드시는 경우 과다할 수 있기에 2일에 1번 격일로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주사제와 마찬가지로 고단위 비타민D는 고칼슘혈증을 유발해서 울렁거림, 구토, 복통, 변비, 식욕이 떨어지는 등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하면 결석도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주사 간격

      비타민D주사 간격은 3개월정도 됩니다. 한 번 주사를 맞으면 3개월 유지가 되기에 3개월이 지나고 그 간격으로 맞으셔야 합니다.

       

      비타민 D주사 후기

      엉덩이 주사 즉, 근육주사로 맞는 주사 중 하나입니다. 팔에 맞는 게 아니라서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근육주사로 맞게 되면 3개월이 되는 시간 동안 서서히 혈액 속으로 분비가 되는 시스템인데 워낙에 고용량이다 보니까 처음에 분비되는 양이 조절이 힘들 수 있습니다. 점도가 높아서 멍 들지 않게 잘 문질러 주셔야 합니다.

      ​어지럼증을 동반한 구토 직전의 느낌이며 어떤 사람의 경우는 원래도 좀 예민했지만 이번에 아~내가 많이 예민하구나! 하고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결론

       

      이상 비타민D 주사 가격 실비 후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3개월에 이 정도 가격이면 영양제를 먹는 것보다는저렴하지만 부작용을 겪고 나면 다시 맞고 싶지 않으실겁니다. 제대로 알아보시고 안전한 비타민D주사 맞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