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 Star Rating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

   
     4.6/5 (192 Reviews)
2022년 11월 30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다 보면 자신이나, 혹은 주변에서 허리디스크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흔하디 흔한 질환인 허리디스크에 걸린다면, 부담스러운 병원비부터 시작해서 걱정이 한 두 가지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에 대해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

      허리디스크란 허리 주변의 근육과 인대 및 디스크가 오랜 시간동안 압력을 받게 되면 퇴행되고 약해지면서 작은 충격에도 디스크가 찢어질 수 있게 됩니다. 이 때, 수핵이 흘러나와서 신경근을 건드리게 된다면 통증을 유발하는데, 이 질환을 허리디스크, 추간판탈출증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밀려 나온 디스크가 어느 위치의 신경을 누르냐에 따라서는 허리 통증 이외에도 다리나 엉덩이에 통증이나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방치하게 된다면 다리의 근력이 저하되어 보행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고, 하반신이 마비 될 가능성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자연치유는 가능할까

      허리디스크는 이론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우리 몸은 손상이 생기면 이를 무조건 복구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디스크가 터진 것도 우리 몸에서는 손상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디스크가 터졌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흘러나온 수핵이 흡수되고, 찢어졌던 외피가 다시 붙으면서 디스크가 복구되고, 자연치유가 됩니다.

       

      그럼 왜 병원에 가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인가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회복되는 과정이 힘들고 아프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만약 자연치유되는 과정이 힘들고 아프지 않다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자연적으로 나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자연치유 및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도 분명 존재합니다. 바로 디스크 파열로 인하여 하지의 심각할 정도의 힘 빠짐과 마비 증상 및 대소변 장애 등의 심각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굉장히 드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자연치유 이전에 신경이 먼저 죽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허리디스크 자연치유에서 가장 중요한 점

      어느 질환이든, 어느 질병이든 자연치유 뿐만이 아니라 치료받는 과정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부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아닌, 나을 것이라는 굳은 믿음과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디스크 파열이 다 나았다고 말 할 수 있는 것은 찢어진 디스크의 외피가 붙어서 복구되어야 하는 것인데, 이 기간은 약 1년 반 정도의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믿음과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드린 것은, 디스크 세포는 그 특성상 일반적인 상처와 다르게 회복되는 기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자연치유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이렇게 오랜 기간을 견디기 힘들기 때문에 중간에 자연치유를 포기하기 쉽습니다.

       

      또한 디스크는 회복되는 과정에서 계속 좋아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좋아졌다가 안 좋아졌다가를 계속해서 반복하면서 자연치유 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모르고 증상이 안 좋아질 때 자연치유를 포기하기도 쉽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허리디스크 자연치유에 관한 이야기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 환자가 가장 견디기 어려워하는 시기는 바로 참기 힘들 정도의 극심한 고통을 느끼는 처음 열흘 가량이라고 합니다.

       

      이 시기만 지난다면 극심한 통증에서 참을 수 있을 정도로 버틸 만하게 통증이 줄어든다고 하며, 보통 4주 정도에서 8주 정도까지 지안다면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통증이 많이 가라앉게 된다고 합니다.

       

      이 때, 허리디스크 파열의 회복 기간을 숙지해두고, 이 기간만 지나면 금방 호전될 것이라는 굳센 믿음이 있다면 통증을 견디기 훨씬 더 쉬워지게 된다고 합니다. 가장 괴로운 고통이 언제 끝날지 알아둔다면 그것만큼 희망찬 버팀목이 없을 것 같습니다.

       

      결론

      우리 몸은 신체에 상처가 생긴다면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려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이 시스템에 따라서
      허리디스크 역시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의 경우에는 굳이 치료를 받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어 상태가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자기관리를 잘 하여 디스크에 추가적인 손상을 주지 않았다고 가정하였을 때 이야기이며, 충분한 휴식, 생활습관 교정, 올바른 스트레칭 등의 사항을 지켜주셨을 때 비로소 허리디스크 초기의 자연치유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초기가 아닌, 이미 진행이 어느정도 된 경우에는 자연치유에 기대지 마시고 꼭 전문가의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의 경우에도 위의 사항이 지켜졌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치유가 잘 안 되는 경우도 많으니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나, 이에 관련하고 궁금하신 것이 있으신 분들께서 이 글을 통하여 유용하고 필요하신 정보를 얻어가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허리디스크 관절통증 자연치유한 극복기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