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 Star Rating

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

   
     4.6/5 (192 Reviews)
2022년 11월 30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가끔 계단등을 오르거나 앉았다가 일어날때 무릎에서 통증과 함께 소리가 나는 경험을 겪으신적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무릎은 신체 중에서 사용량도 많고 관절도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관절 중에서도 노화가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같은 경우에는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등으로 인해서 비만 인구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 무릎 관절염을 앓고 계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령화 시대도 진행되면서 고령 인구 대부분이 무릎 관절염을 앓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긴 글이지만 조금만 시간 투자하셔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

       

      무릎 관절염이란? 우선 무릎 인공 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무릎 관절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의 구조는 경골과 대퇴골 그리고 슬개골로 이루어져 있는 관절입니다.

       

      이 뼈의 끝에는 뼈를 보호하는 관절연골이 존재하는데 이 관절들이 점차 마모되어 진행되는 질환이 무릎 관절염입니다.
      대부분 중년과 노년층에 흔히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무릎 관절염의 원인?

      다음은 무릎 관절염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무릎 관절염의 원인은 노화입니다. 노화가 진행되어 관절이 마모가 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또한 무릎에 무리를 줄 수있는 과격한 운동과 식생활습관등도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점차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무릎 인공 관절 수술

      다음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은 대게 인공관절치환술이라고 부릅니다. 이 인공관절치환술에 쓰이는 인공관절은 관절의 면을 대체하여 삽입할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은 대부분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그리고 외상 후 퇴행성 관절염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하시는 추세입니다.


      또한 관절염 이외에도 디스크를 수술하신 후 가동성을 위해 수술을 받을 수 있고 고관절 골절이 있을때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무릎 변형이 있으신 분들이나 보존적 치료에 실패하신 분들도 수술을 권장드리는 추세입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은 관절 손상 상태가 심각하신 분들은 무조건 받아야 하는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관절염 말기이신 분들의 통증은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나 누워있을때도 고통이 극심할만큼 아픕니다.


      이런 고통과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수술이 바로 인공 관절 수술입니다.

       

      인공 관절을 삽입하여 다리의 모양도 교정할 수 있고 평균 20년이란 높은 수명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무릎 인공 관절 수술 절차

      다음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 절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수술 전 검사로 심장기능 검사와 혈액순환 검사등을 통해 수술 능력을 평가합니다.

       

      다음은 첨단 장비등을 이용하여 정확한 검사를 진행해 상태를 진단한 후 환자의 상태의 따라 적합한 인공 관절을 선택합니다.


      인공 관절을 선택한 후 손상된 연골을 뼈의 절편과 같이 제거합니다. 금속 보호물로 제거한 뼈와 연골을 대체하고 골시멘트등을 사용하여 고정시킵니다.


      그 후 슬개골의 밑면도 보형물로 대체를 한 후 경골과 대퇴골의 보형물 사이에 충전물을 삽입하여 금속이 잘 맞물리게 합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다음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장점이 엄청 많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이지만 관절염 말기에는 대안이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합니다.

       

      또한 수술 비용도 엄청 비싼 고가의 수술이라 수술을 받으시는 환자에게는 금전적 부담이 될 수밖에 없고 수술 후 재활에도 긴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또한 수술 중 감염이 됐을 경우에는 기존 인공관절을 제거하고 다시 인공관절을 삽입해야 하는 재수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수술을 받으실 병원 또한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합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의 입원기간

      다음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의 입원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의 입원기간은 10일에서 14일 정도 입원치료를 하면서 재활운동등을 합니다. 양쪽 관절을 모두 수술한 경우에는 21일에서 한달 정도 입원기간이 필요합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 후 필요한 행동

      다음은 무릎 인공 관절 수술 후 필요한 행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인공관절을 삽입한 무릎의 근력과 유연성을 위해서 재활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다리들기 운동, 무릎 굽히기 운동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퇴원을 한 후 1개월쯤 정기검진을 받아 인공관절에 이상의 유무를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외상을 주의해야합니다. 수술을 받은 다리에 골절이 발생할 경우에는 더 많은 수술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3개월과 6개월, 1년등 주기로 한번씩 병원을 방문하여 방사선 검사를 받으셔서 인공관절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결론

       

      오늘은 이렇게 무릎 인공 관절 수술과 입원 기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로 무릎의 기능 복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 관절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