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 총정리 Star Rating

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오늘 이 포스팅에서는 눈혈관터짐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 이유는 무엇이고, 치료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정리해놓았습니다.

     

    전혀 어려운 내용이 아닐뿐더러, 정말 꼭 중요한 핵심적인 내용들만 모아서 정리하였기 때문에 바쁘시더라도 정말 잠시만 시간을 내 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바랍니다.

    눈혈관터짐-원인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이 눈혈관터짐이 왜 발생하고, 어떻게 치료하는지에 대하여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 지금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눈혈관터짐 원인 치료방법

       

      눈 혈관 터짐이란 무엇일까? '눈 혈관 터짐', 또는 '눈 실핏줄 터짐'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현상의 정식 명칭은 '결막하 출혈'입니다.

       

      이 이름에서 '하'는 아래 하(下)를 의미하며, '출혈'은 피를 흘리는 현상으로, 이 결막하출혈은 병명의 이름 그대로 결막의 아래(하)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 결막화 출혈은 여러 이유들로 인하여 눈의 혈관이 터지게 되었을 때, 자연스레 출혈이 발생하여, 그 때 발생한 혈액들이 결막 아래에 고여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렇게 고인 혈액들이 흰자위 전체나 흰자위 일부분에 빨갛게, 마치 눈이 충혈된 것 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 바로 이 '결막하 출혈'의 증상입니다.

       

      다만, 이렇게 흰자위 전체나, 흰자위 일부가 빨갛게 보이는 것은 이 결막하 출혈의 유일한 증상으로, 이 결막하 출혈은 눈에 통증이 있거나, 시력에 문제가 생기는 등의 문제는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이 결막하 출혈에 걸리셨는데 눈에 통증이 있거나, 시력에 문제가 생기셨다면 그것은 결막하 출혈뿐만이 아닌, 눈에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징후이기에 빠른 시일 내에 안과에 꼭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눈 혈관 터짐의 원인&이유들은 무엇이 있을까?

      지금부터는 이 눈 혈관 터짐, 눈 실핏줄 터짐, 결막하 출혈이 생기는 원인, 이유들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이 눈 혈관 터짐은, 어떨 때에 발생하게 될까요?

       

      콘택트 렌즈를 장시간 착용했을 때

      콘택트 렌즈를 장시간동안 착용한다면, 이 눈 혈관 터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딱딱한 하드렌즈는 부드러운 소프트렌즈보다 눈이 더욱 빨리 피로해지게 되고, 그에 따라서 눈이 충혈되는 현상이 심해지기에,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시는 경우에는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장시간동안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셔야 하는 경우라면, 인공눈물을 자주 넣고, 눈 마사지를 수시로 해주는 것이
      이 눈 혈관 터짐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눈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살아가다보면 실수나 부주의로 인하여, 눈에 외부적인 충격이나 자극들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디에 부딪치거나, 넘어졌을 때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들로 인하여 눈에 충격이나 자극이 가해지게 된다면, 이에 따라서 혈관이 터질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일수도 있으나, 눈 혈관 터짐에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이 충격, 자극이라고 합니다.

       

      꼭 강한 충격, 자극뿐만이 아니라,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휴지, 수건등으로 눈을 닦는 등의 작은 충격에도 이 혈관이 터질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순간적으로 높은 안압이 가해졌을 때

      눈의 혈관은 매우 예미니해서, 순간적으로 높은 안압이 가해지게 되었을 때도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심하게 하거나, 무거운 물건등을 들 때, 배변 시에 무리하게 힘을 강하게 주는 경우에도 혈관이 터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높은 산에 오르거나, 비행을 하는 등에 경우에도 터질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또한 꼭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이 너무 피로하였을 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눈을 혹사시키는 경우가 상당히 잦습니다. 예를 들면 회사 일이 바빠서 밤새도록 일을 한다거나, 학생의 경우에는 시험 기간에 밤새도록 공부를 한다는 등,


      혹은 쉬는 날에 하루종일, 밤새 게임을 하거나, 자기전에 어두운 방안에서 오랜 시간동안 스마트폰을 보는 등의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상황 때 눈이 충혈되거나,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을 받으신 적이 있으실 것 같은데, 이러한 상황은 눈을 너무 혹사시켜서, 눈이 너무 피로해진 상황으로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넣어주시거나, 눈마사지를 하거나, 잠시동안 눈을 감고 있는 등의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 혈관 터짐의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눈-혈관-터짐의-치료방법


      이제부터는 이 눈 혈관 터짐이 발생하였을 때,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이 눈 혈관 터짐은 충분한 휴식만으로도 증상이 상당히 많이 완화된다고 하지만,

       

      출혈의 정도에 따라서 짧게는 1주일 정도에서, 길게는 무려 한 달이 넘는 기간동안 충혈이 유지된다고 하기도 하고, 올바른 치료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더 확실하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기에 꼭 올바른 치료방법들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렇다면 이 눈 혈관 터짐의 치료방법들은 무엇이 있을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냉찜질
        우선 이 눈 혈관이 터진 경우에는, 얼음이나 아이스팩을 깨끗한 거즈나 수건으로 감싸거나, 수건을 차가운 물에 행군 뒤에 눈에 가져다 대면서 냉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이 냉찜질은 1시간 마다, 10분 씩 눈을 살살 눌러주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며,
        이 냉찜질을 하게 된다면, 출혈이 빠르게 멎으며 눈의 붓기나 충혈 등의 증상도 빠르게 완화된다고 합니다.
      2. 눈을 쉬게 해주기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눈의 혈관이 터졌을 때는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 휴식과 수면은 단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것만이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면역력을 올려주기에
        충분한 휴식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충분히 휴식할 시간이 없으시다면,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넣으시거나, 눈 마사지를 하거나, 잠시동안만이라도 눈을 푹 감고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전자기기를 사용하신다면,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활성화 하시거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눈 혈관 터짐(눈 실핏줄 터짐, 결막하출혈)이 무엇이고, 또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전자기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태블릿등을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그에 따라 눈을 혹사시키는 상황또한 많아졌습니다.

       

      눈 건강에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이라는 것,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