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개 수술 가격 | 비용 | 주사 | 후기 | 추천 | 수술 | 부작용 | 총정리 2023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보조개 수술 가격 | 비용 | 주사 | 후기 | 추천 | 수술 | 부작용

    오늘은 보조개 수술 가격 부작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종종 아는 지인들을 보면 보조개가 이쁜 사람들이 있습니다. 누구 말처럼 자연산이 있고, 돈주고 산사람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보조개 수술은 어렵지 않으며 가격도 그렇게비싸지 않습니다.하지만 노련한 실력을 가진 의사에게 시술을 받으시는게 좋기에  보조개 수술의 전반적인 내용을 통하여 안전한 시술을 위해 알아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보조개

      의학적으로 보조개는 볼에 위치한 근육이 제대로 발육하지 못하여 의도치 않게 발생하는 우연의 결과로 생긴것이 보조개입니다. 볼에 위치한 피부조직과 피하지방, 근육층 등 각 층은 분리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근육과 피부층 일부가붙어있을 경우 피부가 말려 의도치 않게 보조개가 발생하는것입니다.

       

       

       

      보조개 수술

      보조개는 웃을 때 근육의 일부가 뺨의 피부와 들러붙으면서 움푹 파이는 것으로, 이를 인위적으로 만드는 수술을 ‘보조개수술’이라고 합니다. 보조개수술은 볼의 진피층을 근육과 묶어주는 방법으로 시행하며 볼살이 통통할 정도로 있어야 수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원하는 모양으로 나오기 쉽습니다.

       

      보조개수술은 보조개 발생 원리와 비슷한 형태라고 볼 수 있는데 볼에 위치한 근육과 피부를 연결시켜 보조개를 형성해주는 것입니다.

       

      보조개수술은 깊이에 따라, 또는 수술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고 크게 입 안 점막을 절개하여 근육과 피부를 녹는 실을 이용하여 꿰매는 방법과 뺨의 피부와 입 안 점막을 관통하여 묶었다 풀어주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볼에 살이 많거나 얼굴형태에 따라 각기 다른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는데 보조개수술은 일반적으로 수술시간이 20분 정도이며 절개로 인한별도의 회복기간이 짧기에 비교적 본인 부담이 적은 편의 수술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보조개 특색

      보조개-특색

      보조개는 웃을 때 생기는 쏙 들어가는 부분으로 뺨의 특정부위에 보조개가 있습니다. 볼에 있는사람 턱에 있는사람 가지각색으로 존재하며 요즘과 같이 단순한것보다 무언가 팩트있는 좋은 인상을 주기위하여 보조개 수술을 받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보조개 예

      예를 들어 얼굴에 살이 없어 볼이 홀쭉한 사람이 단순한 욕심에 의해 보조개수술을 한다면 광대뼈가 튀어나와 보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볼에 살이 과하게 많은 사람은 보조개가 금방 풀려버릴 수 있기에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불어 보조개 위치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가상 성형을 미리 해보시기 바라고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적절한 보조개 위치를 선정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보조개 수술 부작용

      보조개수술 부작용도 간단하게 봐서는 안됩니다.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다 할지라도 관리 여부에 따라 뜻하지 않은 결과가 초래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흔히 발생되는 보조개 부작용으로는 수술 후 소홀한 관리로 염증이 생기거나 보조개가 풀리는 경우등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보조개 수술 과정

      일반적으로 보조개수술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입 안쪽의 절개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절개식 보조개수술과, 절개를 하지 않고 진행하는 무절개 보조개수술이 있습니다.입 안쪽 절개형으로 보조개수술을 진행했을 경우 수술후 관리가 무절개 보조개수술에 비하여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절개 보조개수술을 진행했을 경우에는 수술 후 바로 일상적인 식사와 활동이 가능합니다.  입 안쪽 절개로진행하는 보조개수술의 경우에는 입 안 절개부위의 출혈, 붓기, 봉합부위의 통증 문제 때문에 바로 일상적인 수준의 식사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일주일 후 실밥제거를 위해 병원내원을 해야 하는 것도 번거로울 수있습니다.

       

      무절개 보조개 수술

      무절개보조개수술은 입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물론 식사도 가능합니다. 실밥제거가 없어 한번만 내원해도 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회복은 절개식 방법에 비하여 훨씬 빠릅니다.

       

       

      보조개 수술 가격

      보조개수술 가격의 평균적인 금액은 204,387원 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병원은 109,4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330,000원가격이 측정됩니다. 대한민국의 성형외과 15곳을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보조개수술 부작용

      보조개수술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중요한 것은 피부 조직의  손상 및 변질의 예방입니다.  이런 부분을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시술 부위의 피부는 딱딱하게 굳으면서 흉살이 않게 됩니다. 한번 생긴 흉살은 자연적으로 개선될 확률이 거의 없기에 가능한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조개 합병증

      보조개 성형으로 인한 합병증은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발생 가능한 위험은 심각 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가능한 합병증 예시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수술 부위의 출혈, 안면 신경 손상, 발적과 부기 ,감염, 흉터등을 예시로 설명드릴수 있습니다.

       

      그외 합병증은 시술 부위에서 과도한 출혈이나 피가 날 수 있습니다. 그때는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즉시 의사선생님을 만나셔야 합니다. 감염이 초기에 치료 될수록 혈류로 확산되어 더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완료된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수술의 효과를 되돌리는 것은 더 어렵기에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보조개수술 진행

      보조개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보조개 위치를 디자인하도록 합니다. 그다음 시술부위 부분 마취 후 입안의 구강 점막을 통하여 바늘과 실을 이용하여 피부와 근육을 함께 묶습니다.

      ​매듭을 피부 안쪽으로 위치하게 하여 실밥제거가 필요 없도록 마무리하면 끝나게 됩니다. 보조개 수술 시간은 짧으며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여겨질 수 있지만 얼굴 전체의 조화와 원하는 보조개 모양을 고려하여야 하기 때문에 세심하고정교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보조개 볼펜

      어렸을때는 정말 보조개가 있는 친구들이 부럽다는 생각을 많이 해보셨을겁니다. 그러다보니 종종  수업 중에도 샤프로 찌르고 볼펜으로 찌르고 억지로 만들려고 노력했던 분들이 종종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만든 보조개는 내가 원하는 위치에 마음에 드는 보조개가 아니라  상처나 흉터로 얼룩진 얼굴을 볼 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조개 성형도 성형외과를 찾으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보조개수술 효과

      이야기를 하다가 특정 발음을 할 때, 혹은 웃을 때 부드럽게 패이는 보조개는 조금 더 부드럽고 화사한 인상을 연출해줍니다. 

       

      볼쪽에 패이는 보조개는 통통한 볼살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경우, 얼굴을 더욱 갸름해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착시효과도 가지고 있는것이 가장 매력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조개 자체가 애교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주기도 하기에 특히나 요즘 여성분들이 보조개수술에 대한 상담을 많이 신청하시고 있습니다.

      볼 가운데 보조개, 긴 보조개, 인디언 보조개, 입꼬리 보조개, 포인트 보조개 등 보조개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획일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이미지와 얼굴형, 이목구비의 다양한 요소 등에 맞춰서 1:1 맞춤 디자인이 이루어져야만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니 시술을 원하신다면 병원 방문전 머리속으로 구상해보시기 바랍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보조개수술 참고사항

      보조개수술은 입안의 구강점막을 절개해서 봉합사로 피부 조직을 묶어주는 방법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수술 후에 밖으로보이는 흉터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떻게 봉합하느냐에 따라 보조개의 종류나 디자인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무엇보다도 보조개수술 경험이 많고, 노하우와 더불어 우수한 미적감각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와 의료진의 경험이 수술 결과를 크게 좌우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 보조개수술은 평균 약10~20분 정도로 수술 시간이 짧은 편이며 수술 직후에도 큰 통증 없이 일상생활을 하실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웃지 않을 때에도 보조개가 패여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고 원하던 것보다 더욱 깊은 보조개가 생겨서 당황하실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론

       

      이상 보조개 수술 가격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보조개 수술 부위 평가를 정확히 해서 각자맞춤형으로 보조개 푸는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숙련된 의료진을 통하여 상담을 받고 시술을 진행한다면 부작용 걱정을덜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을것입니다. 이번글이 도움되셨기를 바라면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