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가격과 부작용 주의사항 총정리 (2023)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필러 가격 부작용과 주의사항까지 (2023)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필러를 맞을 계획은 있지만 정확한 가격을 제대로 모르기때문이 망설이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이번글은 가격뿐만 아니라 필러 부작용과 주의사항까지 적혀있기 때문에 필러 맞기전에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1분의 시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바랍니다.

     

     

     

     

    목차

      필러

      피부유사물질을 삽입하는 시술입니다. 피부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들을 주사기로 피부 아래에 삽입하는 시술입니다. 주사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흉터와 상처는거의 남지 않습니다. 또한, 필러 시술 후 단시간에 주름이 펴지기 때문에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러 성분

      히알루론산이 필러 시술에 제일 많이 사용됩니다. 피부에 원래 존재하는 물질로, 생체 친화적입니다. 또한, 해독제가 있어 부작용에 대처가 가능합니다. 히알루론산 외에도 콜라겐을 주 성분으로 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필러 종류

      필러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요 첫 번째는 녹아서 없어지는 HA 필러가 있고 반영구필러인 Non Hyaluronic Acid과 Non Natural Synthetic을  묶어서 풀 페이스 필러라고도 합니다

       

      위 필러들의 장담점을 고려한 후 꼭 전문의의 시술경험이 얼마나 있는지 일아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반영구 필러를 맞기 전에는 꼭 여러 병원을 알아보고 가격적인 부분보다는 후기를 많이 찾아보시고 병원을 방문해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필러 지속기간

      제품 및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6개월~3년 정도 지속됩니다. 주입된 성분들은 체내에서 흡수되는데 흡수 정도와 속도는 성분에따라 각자 다릅니다. 흡수가 잘되지 않는 성분들도 있지만, 부작용에 대처할 수 있는 성분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술부위에 따라 다릅니다. 코와 이마같이 자주 사용되지 않는 부위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술이나 팔자 주름같이 자주 이용되는 부위는 그만큼 지속시간이 줄어듭니다.

       

      필러가격

      깊게 파인 주름살을 펴기 위해 아니 감추기 위해 맞는 필러가 오히려 다른 시술에 방해가 된다면, 그러면 필러 녹이는 주사를 맞아 남아 있는 필러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런 필러 녹이는 주사 가격은 병원마다 다르지만 보통 10-15만 원 정도이며, 비싼 곳은 20만원 가까이도 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히알라제 주사 가격 5-15만 원 정도하며 기존 계속 다니던 당골 필러 맞는 곳이면 좀 더 싸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필러 맞는 이유 

      첫번째 얼굴축소효과입니다. 본인에게 불필요한 얼굴 근육을 제거하면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각턱보톡스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턱에 근육이 있습니다. 이 근육이 과도하게 보이면 얼굴이 네모난 형태로 보이거나 얼굴이 커보이는 이미지가 생성되고는 하는데 이 곳에 보톡스주사를 맞아 근육을 죽이는것입니다.

       

      그 외 필러 후 염증이 생겼을 경우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시술 후 울퉁불퉁한 경우, 덩어리가 생기는 경우 필러를 맞을 수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깁니다. 피부 탄력에 영향을 미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나이가 들면서 줄어들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중력에 맞서는 탄력이 없기 때문에 중력으로 인해 살이 아래로 쳐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필러부작용

      많은 사람들이 얼굴에 필러를 사용합니다. 필러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양하고 보통 7일에서 14일이내에 사라집니다. 아래는 보편적인 필러의 부작용입니다.

       

      부종, 홍반,멍, 발진 , 가려움 ,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부작용이 아닌 필러를 통해 전염병, 수술로 제거해야하는 주사 부위의 결절, 염증 반응인 육아종과 혈관의 손상을 부작용으로 들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필러가 동맥에 주입하다 눈으로 가는 혈류를 차단할 때 실명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혈류 차단으로 인한 조직 사멸도 될 수 있습니다. 각별히주의하셔야 합니다.

       

      필러 주사 후

      치료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멍과 붓기는 치료후 흔하게 발생하며, 일시적입니다.  치료후 도움 되는 사항은 부기를 줄이기 위해 얼음찜질을 하거나 파라세타몰과 같은 진통제를 사용해서 통증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아르니카 크림이나 정제는 멍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필러 주의사항

      시술 후에는 금주나 금연을 하도록 합니다. 또한, 한 달 동안은 경락이나 시술 부위를 압박하는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시술 후 발생하는 멍이나 통증은 일반적이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심해진다면, 꼭 병원에 문의해야 합니다.

       

      입술필러

      리면 말 그대로 입술에 볼륨을 줘서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거나 아니면 처져 있는 입꼬리를 올려 주는 역할을 하는 필러입니다.

       

      입술필러 시술방법은 입술 볼륨이 필요한 부분에 주사를 하게 되는데, 아랫입술 같은 경우는 가운데 위주로 해서 볼륨을넣게 되고 윗입술 같은 경우에는 보통 '새 부리'라고 하는 가운데 부분, 새 부리처럼 튀어나왔다고 해서 새 부리라고 하는데 이 새 부리에 볼륨이 없는 경우도 입술이 좀 밋밋해 보이기 때문에 가운데 부분에 볼륨을 넣게 된다고 합니다.

       

       

      결론

       

      이상 필러 가격 부작용과 주의사항까지(2023)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멍과 붓기는 보통 이틀 후 사라지지만 일주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과도한 부기, 가려움증, 통증, 염증 또는 피부색 변화가 계속되면 즉시 의사에게 알리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번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긴 글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