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치약 추천 | 효과 | 원리 | 장단점 | 주의사항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6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미백치약 추천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얗고 윤기 나는 치아는 첫인상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 중하 나입니다. 예전에야 누런 치아는 어쩔 수 없다 생각하여 그냥 살아왔지만 요새는 치과 기술이 발달하면서 누런 이를 하얗게 바꾸는 화이트닝이 가능한 시대이면서 미백치약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받는 미백치약에 대하여 알아보시고 사용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치아미백선택

      치과 치아미백술도 좋지만 미백치약, 미백 패치 등을 이용해 셀프 치아미백도 가능합니다. 하얀 치아를 위하여 가장 중요한 부분이 미백치약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 미백 치약 

      치아미백치약을  써야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본인의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치아가 누런색을 띠다 보면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가 180도 변하게 됩니다.

      웃을 때 치아가 하얗다면 깨끗해 보이고 단정한 이미지가 생기는 것 같은 부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치약 선택 기준

      계면활성제 첨가 유무입니다. 계면활성제는  칫솔질할 때 많은 거품과  강한 자극을 유발하여 입안의 통증과 입병을 악화시키고,  칫솔질 후 입안을 건조하게 하여 오히려 텁텁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파라벤 첨가 유무입니다. 치아미백치약의 방부제로  많이 쓰이는 게 파라벤입니다. 간혹 일부 파라벤은  암 발병률을 높이고,  호르몬 교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가 내려오고 있어 요즘은 파라벤 대신 천연 보존제 역할을 하는 추출물을 넣기도 합니다. 

       

      어린이 임산부 미백치약

      노약자나 임산부,  화학 물질에 예민한 사람들은  천연성분의 치약을 쓰는 걸 적극 추천하나 고가의 치약에도 자신들이 자랑하고 싶은 내용만 앞면에 크게 광고하고 다른 것들은 유해 논란이 있는 성분들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미백 치약 원리

      미백치약 원리는 산소계 표백제인 과산화수소를 이용하여 치아 표피의 단백질을 분해함으로써 치아 겉면의 법랑질과 상아질을 표백하는 것입니다.

       

      치약 겉면에 효능/효과란에 치아 미백이라는 문구는 식약처에서 허가한 공식 미백치약만 기재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백치약 효과

      미백치약의 효과로는 과산화수소가 치아 겉면의 누런 단백질을 분해하여 일시적으로 치아 화이트닝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 와인, 카레 등의 음식은 치아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인데 미백치약의 효과로 치아 착색을 방지하는 효과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약으로 인한 미백 효과는 일시적인 것으로 지속되기는 어렵고  근원적인 치아 미백 효과를 원한다면 치과 치아미백술과 미백치약 사용을 병행하는 게 좋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미백치약 단점

      미백치약의 단점으로는 효과의 지속성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미백효과가 있으며, 식약처에서도 이를 인증해준 것이지만 그 효과는 오래가지 않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루 3번 꾸준히 미백치약으로 양치를 하는데도 효과가 더디다면 전문치과의 치아미백술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치약 고르는 방법

      치약의 전성분을 확인하고 유해한 성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 전성분 표시가 법적 의무가 아니기에 모든 치약의 전성분을 알아볼 수는 없는 것이 있습니다. 케미포비아가 있거나 아이와 함께 사용하는 치약이 필요하다면, 전성분을 공개한 치약 중 원하는 기능성 치약을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미백 치아 추천

      루아프의 젠틀 브레스 치약은 숯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미백 치약으로, 검은색 제형이 특징입니다. 사카린을 넣지 않아서 기존 치약보다는 단맛이 덜하고 거품도 적지만, 민트 플로럴 향을 함유하고 있어 양치 후 개운한 느낌은 놓치지 않아서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200g 1만 원대입니다.

       

      제니튼의 닥터제니 화이트 치약을 추천해드립니다.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건강 전문기업에서 소개하는 치약으로, 향료를 제외하고는 모두 EWG 그린 등급의 성분만 넣었습니다. 잇몸이 시려서 미백 치약을 꺼리는 사람에게 추천해도 될 만큼 순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100g 1만 2천 원입니다.

       

      보나 비츠의 로열 레몬 허브티 치약을 추천합니다. 유기농 사과과즙과 호주산 프로폴리스, 레몬 오일, 자일리톨 등 자연 성분의 조화로 치아 브라이트닝과 치태 제거를 돕습니다. 입안에 남는 은은한 향이 다르게 압권입니다. 가격은 120g 1만 5천 원입니다.

       

      반트 36.5의 에브리타임 브라이트닝 치약을 추천드립니다. 식약처의 인증 허가를 받은 안전한 제품이며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돼 논란이 있던 CMIT/MIT는 배제하고, 미백 성분으로 덴탈 타입 실리카를 함유하였습니다. 가격은 150g 9천 원입니다.

       

       

      미백 치아 추천하는 이유

       

      미백치약 추천하는 이유로 무엇보다 누렁니 완화를 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서 하는 것보다 집에서 치약으로 셀프케어하는 건 시간은 많이 들지만 구강에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미백치약 추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치 약만 있으면 마법처럼 건강해질 거라고 믿는 경우도 더러 있고, 치약도 약이라고 생각하거나 치아나 잇몸에 이상이 생기면 치약부터 바꾸고 보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지금까지 보다는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나에게 맞는 치약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양치질을 열심히 한다 해도 완벽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치과검진받고 치석 제거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