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증상 보험 실비청구 Star Rating

하지정맥류 증상 보험 실비청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6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하지정맥류 증상 보험 실비청구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는 의무로 구비를 하는 것은 아니라서 아직 없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의무가 아니어도 실비에 대한 인식은 시간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보험사에도 실비 같은 경우에는 시기에 따라서 다양한 개정을 거쳐 지금의 실비를 만들어 냈습니다.

    최신 의료기술은 발달하고, 새롭게 나타나는 질병도 생기고 하기 때문에 시기에 맞춰서 실비보험의 보장도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이번 글로 하지정맥류 실비보험을 포함한 부가적인 내용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 내 판막 기능 부전이나 손상 또는 혈관벽의 탄력 저하 등으로 인하여 다리에 혈액공급을 한 후 심장 쪽으로 되돌아 올라가야 할 정맥혈이 다리 쪽으로 역류하면서 혈관 내와 조직 사이에 혈액이 정체되어 부종 및 통증, 쥐가 나는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정맥순환장애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 유전적 원인

      하지정맥류의 약 30~50%가량이 유전적 요인에 의하여 발생합니다. 만약 부모님께서 하지정맥류가 있다면 약한 판막이나 혈관을 물려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로 인하여 자녀에게도 정맥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의 증상은 정맥이 푸르거나 붉은색을 띠고 혈관의 두께가 굵으며 구불구불하고 툭 튀어나온 모습을 보이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또 다리가 붓고 저린 느낌이나 통증을 느끼기도 하며 다리가 묵직하고 뻐근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하지정맥류를 방치할 경우에 다리에 염증이나 혈관염이 발행하기도 하고 다리의 피부가 검붉게 변하기도 합니다.

       

      하지정맥류 의심증상

      겉으로 핏줄이 보이는 증상부터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기까지 하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은 모습을 대부분의 사람이 느낍니다.

      그래서 다리가 저리거나 자주 붓는다면 꼭 의심을 먼저 해봐야 합니다. 다리 저림 병원으로 유명한 집인 하지정맥류를 많이 다뤄본 곳으로 선정하셔서 빠르게 개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하지정맥류 하지동맥질환

      걸을 때마다 다리가 저리고 아프다면 하지동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 동맥질환은 다리로 가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순환하지 않으면 생기는 협심증과 비슷하게 다리로 가는 혈액이 순환되지 않으면  통증이나 쥐가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지동맥질환은 나이가 들면 혈전이 생기거나 동맥경화가 생기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심근경색이 되면 심장 근육이 썩듯이 똑같이 다리로 혈액이 공급되지 않으면 다리가 썩을 수도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 정확성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 손상으로 인하여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오른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발병 초기에는 겉으로 드러나 보이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설령 현재 상태가 피부 밖으로 심하게 비춰 보이거나 돌출된 혈관이 관찰되었다 하더라도 육안으로는 혈액의 흐름을 알 수 없기에 현재의 증상이 “ 하지정맥류 ” 가 맞는지에 대한 확인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하지정맥류 보험

      하지정맥류를 의심할만한 증상이 있는 사람으로 혈관 돌출과 상관없이, 다리에 부종 및 저림, 당김, 경련, 중압감, 피로감, 통증, 팽륜 감 등의 자각증상이 있는 경우와 초기 하지정맥류는 외관상 혈관 돌출이 없기에, 자각증상만으로 판단하여 보험을 적용합니다.

       

      위 내용만으로도 국민건강보험은 적용이 가능합니다. 단, 진단에 필요한 “혈관 초음파 검사”는 비급여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 적용 불가하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하지정맥류 실비보험

      각 보험사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상이하기 때문에 꼭 사전에 보험사에 문의하고 구비서류 목록을 받으면 됩니다. 수술 당일, 병원에 구비서류 요청하면 퇴원 시에 모든 서류 준비해줍니다. 받아서 바로 청구 완료해야 하며 보험금은 일주일 내 에지급이 됩니다.

       

       

      하지정맥류  실손보험

      병원을 때때로 가신다면, 본인의 상품류를 다시 측정, 산출할 부분이 존재합니다. 가지고 있는 보험설계를 전환할지 아니면 지속할지 산출해서 대조해 봐야 합니다.

      비교 사이트는 여러 개의 상품사가 가지고 있는 보장 범위와 보장, 상품류 등에 대한 내용을 한 화면에서 대조하면서 검토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한 금액이 넘어가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서류를 요구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단, 자기 부담금이 적용되므로 의료비 전액이 보장되는 부분은 아니며 급여항목과 비급여 항목에 각자 20%와 30퍼센트 나로 적용되는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계약금액 한도 안에서만 실비보험 보상이 됩니다.

      주사료의 경우 계약한 날 또는 계약한 날로부터 일 년 단위로 질병 혹은 상해의 진료 내용을 계산하고 250만 원내에 50번까지 보장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 첫 번째는 상품료 차등제인데 1년에 50회까지 보장이 지급되는 도수치료의 입장에서는 10회씩 치료를 받을 때 매번 치료를 이용하여 환자의 상태가 괜찮아졌다는 것이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결론

       

      이상 하지정맥류 증상 보험 실비청구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하지정맥류는 통증, 한쪽 다리 부종, 종아리 부음 등 일상적으로 흔히 겪을 수 있는 문제들이 동반됩니다. 

       

      겉으로 볼 때는 정맥 혈관 문제가 아닌 만성 정맥부전, 다리 동맥경화, 말초혈관질환, 하지불안증후군과 같은 다른 질환으로 오인할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하기보다는 하지정맥류 증상이 보일 때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