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 가격 | 비용 | 단점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Star Rating

라식수술 가격 | 비용 | 단점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라식수술 가격 비용 부작용 에 대한 글을 공유해드리혀고 합니다. 라식수술 계획예정이신 분은 이번글을 통해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시술되고 있는 수술 방법 중 하나인 라식은 정밀한 각막절삭기로 각막 절편을만들고 그 아래 실질층으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깎아내는 시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부작용

    라식은 수술 후 통증이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 이외에도 수술 결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외에 라식 정보도 이번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노안

      노안이 시작되면 근거리, 원거리를 번갈아 가며 교대로 볼 때 초점 전환이 느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몸이 피곤하거나 어두운 환경일 때 시력 저하 현상이 심해질 수 있는데, 

       

      원래 돋보기 안경을 쓰고 있던 사람들은 시력변화를 더 빨리 느낄 수 있기에 돋보기의 도수가 변한 것으로 노안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노안은 치료를 통한 증상 교정이 필수적인 것은 아니여서 안경이나 돋보기를 이용해서 일시적인 증상 교정을 할 수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업 특성상 돋보기를 착용할 수 없는 사람이나 밤 운전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돋보기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방식으로 노안을 교정하는 것이 일상 생활을 할 때 훨씬 편안할 수가 있습니다.

       

       

       

       

      노안라식수술 방법

      안과병원에서는 모노비전이라는 최첨단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하여 원시와 노안 증상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모노비전의 중요한 특징으로 한쪽 눈은 먼 곳이 잘 보일 수 있도록 교정하고 반대쪽 눈은 가까운 거리의 시력을 보완하여양안은 각각 다른 시력으로 교정하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안의 경우 젊은 층의 라섹수술처럼 간단하게 근거리 시력만 개선한다고 나아지는 것이 아니여서 보다 정확한 검사와 정확한 집도가 필요합니다.백내장이 없어도 ID다초점 라섹으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어 불편함을 감수하며 생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노안/백내장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합리적인 노안라식수술 비용으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볼 수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라식 라섹 차이

      라식-라섹-차이

      라식이라고 하면은 각막 상피를 절개(24mm)하여 절편을 생성하여 열어 레이저를 조사를 통해 각막실질을 분리한 뒤, 다시 닫는 방법이라고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수술대상으로는 근시, 난시, 원시(-10D)까지 가능한데 통상적으로 시력회복기간은 2~3일 내에 80~90%정도 회복가능합니다

       

      안정기간을 고려하여 적어도 1개월이상 주의해주셔야하며 특징으로는 통증이 적으며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외부충격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것이 라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섹수술은 각막 상피 세포만을 얇게 벗겨내어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실질을 분리한 뒤, 일정 기간 보호렌즈를 착용하는 방법입니다. 수술대상은 8D 이하의 근시와 난시가 있는 사람이면 가능하며 시력회복기간은 3~5일로 서서히 시력이회복 되는것이 정상입니다. 

       

      안정기간은 1개월~6개월이상으로 개인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으며, 특징에는 얇은 각막/고도근시/작은눈을 가진 사람도가능하고 2~4일 정도 통증 발생, 외부 충격에 강한 모습, 보호렌즈 회복기간내 필수 착용, 3~6개월간 외출시 자외선 차단의 관리는 필수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스마일 라식

      스마일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라식, 각막상피를 깎는 라섹과는 다르게 각막투과가 가능한 펨토초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 실질부를 조사하는 과정을 겪습니다. 이후 각막 실질 조각 제거를 위한 약 2mm 정도의 절개로 제거 하는 방법입니다.

       

      시력회복기간은 수술 당일 이물감과 눈물 등이 느껴지고 불편하지만 다음날부터는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할 정도로 짧고빠르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세대들과는 다르게 비용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식수술 후 부작용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로 인하여 눈의 신경이 손상되개 되면 눈물 분비를 조절하는 신경까지  함께 손상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물이 잘 나오지 않고 뻑뻑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 40%가 넘는 분들이 안구건조증을  겪고 있다고 하는 만큼 의사가 처방해주는 인공눈물과 안약을  꾸준히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신경이 회복되는 기간은 3~6개월 정도 걸리며  이기간까지 철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빛번짐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안구건조증과 같이 나타나는 증상으로써 빛을 바라볼 때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고  번지면서 보이는 현상입니다.

       

      눈물이 하는 역할은 빛이 눈에 들어올 때 강하지 않고 골고루 퍼뜨리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눈물이 조금만 분비되면 빛이 한 곳으로 과도하게 몰리면서 퍼져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특히 운전 시에 라이트를 바라볼 때 불편함이 커질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원추각막입니다. 각막을 깎는 수술을 하게 되면 점점 얇아지는데, 이 때 눈 안의 압력으로 인하여 얇아진 각막이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앞으로 튀어나와버릴 수 있습니다. 

       

      각막 모양이 이상해지기 때문에  시야가 제대로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초점이 이곳 저곳 동시에 잡히면서 눈 앞이  흐려지는 혼탁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라식 장점 단점

      라식은 상처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통증이 거의 없는것이 보통이고 하루 이내에 상당한 시력 회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각막혼탁, 근시 재발 등의 문제가 발생할 확률도 낮습니다. 재수술 또는 추가적인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진행이용이합니다.

       

      단점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은 의료진의 기술력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곳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원하는 결실을 못 이를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교정후 눈을 비비거나 눈에 심하게 자극이 갈 수 있는 행동은 주의하시고 명심하셔야 합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에 비하여 진보한 시력교정술임은 확실하지만, 합병증이 전혀 없다고 확신할 순 없습니다. 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상피를 벗기지 않기에 라섹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과, 20 미리 이상의 각막을 잘라 절편을 만드는 라식에서 올 수 있는 부작용은 많지 않습니다.

       

      다만 알고 계셔야 할것은 교정량 만큼 렌티큘(절단된 각막 조직)을 만들어 각막 외부의 절개창을 통해 분리해 내는 방식이기에 바로 이 과정에서 각막이 붓고 공간이 생겨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필연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라식수술비용

      어렸을 때부터 안경을 착용할 만큼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세상을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 고마운 도구가 바로안경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주는 불편함으로 이러한 안경이 번거롭다는 생각을 하시는 경우도 많았을 겁니다. 

       

      그래서 안경의 도움 없이 내 눈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보기 위해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처럼 시력교정을 하기 위해서 여기저기에 라식수술비용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지만  병원마다 다른 라식수술비용 때문에 고민에 빠지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예전에는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라섹이나 라식수술비용은 200만원에서 300만원 선으로 진행되는것이 보통이였으나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수술 과정이 간소화됨으로써  현재 라식수술비용은 저렴해진 편입니다.

       

      저렴한 라식수술비용은 50만원 정도에 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평균적인 가격은 100만원에서 180만원 정도라고보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기타 시술을 받을 경우 수술비는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고 이는 눈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기에 가격적인 부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 차이

      만약 라식을 받았을 때는 정기적인 진료로 시력을 회복하고자 경과를 관찰하면서 처방받은 안약을 용법에 따라 사용하는것이 최고 좋습니다. 이에 따라 라식 후 각막 회복을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염증은 없는지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하게 됩니다.

       

      라식수술 후 관리를 위해서라도 경과를 살피고자 수술 다음날, 1주일,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뒤와 같이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시력 고정 수술을 할 때마다 1년에서 2년에 한 번씩 내원하여 경과를 살필 수 있어야 합니다.

       

      결론

       

      이상 라식수술 가격 부작용 비용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눈의 소중함은 제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습니다. 그만큼살아가면서 중요하기에 기본적인  라식라섹 수술의 개념부터 수술비용, 회복기간, 부작용까지 다양한 부분을 파악하여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수술이 그러하든 수술의 부작용과 단점이 존재하는 만큼 라식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이러한 사항들을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