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연고 효능 | 성분 | 사용법 | 알레르기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Star Rating

호랑이연고 효능 | 성분 | 사용법 | 알레르기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5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호랑이연고 효능과 부작용 성분

     

    이번 글에서는 호랑이연고 효능과 부작용 성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랑이연고는 타이거밤이라고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호랑이연고는 안티푸라민, 멘소래담 등과 더불러 가장 흔하게 쓰이는 소염 연고 중 하나입니다.

     

    이 호랑이연고는 젊은 층보단 어른 분들께서 파스 대신 많이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호랑이연고는 효능은 역시 좋은 연고이지만 모르고 계속해서 바른다면 부작용 역시 무시하지 못합니다.

     

    그런 호랑이연고의 효능과 부작용 성분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랑이연고 효능과 부작용 성분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호랑이연고의 구성 성분

    호랑이연고의 구성 성분은 장뇌와 멘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뇌는 효력이 약한 통증 완화제이며, 멘톨은 인공 오일과 민트 오일 추출물로 이루어졌습니다. 멘톨은 다들 아시다시피 피부에 바르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성분입니다.

     

    호랑이연고(피부용)는 주로 경미한 근육이나 관절이 아플 때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 사용되는 복합제 연고입니다. 이 호랑이연고를 가슴에 바르면 가슴이 혼잡한 느낌을 달래고 독감이나 감기로 인한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연고의 효능

    많은 사람들이 파스와 같이 호랑이연고를 만병통치약처럼 사용합니다. 호랑이연고는 두통과 근육통, 관절 통증, 타박상, 통증 완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분명 여러 가지 효능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호랑이연고는 그에 따른 부작용도 상당한데, 그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호랑이연고의 부작용

    호랑이연고는 많은 분들께서 위와 같은 효능들과 성분들만 몸에 좋은 연고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부작용도 많고 몸에 좋지 않은 점도 있기 때문에 사용 전에 꼭 부작용에 대해 숙지하셔야 합니다.

     

    우선 이 호랑이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께서는 호랑이연고를 사용해도 될지 의사나 약사 등 전문가에게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의사의 조언 없이는 아기나 어린아이들에게 이 약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임신이나 수유 중인 경우에도 사용 전에 꼭 의사에게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호랑이연고의 성분 중 녹나무와 멘톨 성분은 과다 복용하여도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입을 통하여 삼키는 것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장뇌와 멘톨은 피부에만 사용되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 상처난 피부 등 손상되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피부에는 호랑이연고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이 약이 눈이나 코에 들어간다면 꼭 깨끗한 물로 말끔히 씻어내시길 바랍니다.

     

    호랑이연고의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 있습니다. 뾰루지와 같은 두드러기와 가려움, 발열과는 상관없이 피부가
    붉어지거나 부어오르거나, 껍질이 벗겨지거나 피부가 벗겨집니다. 또한 호흡 곤란이나 비정상적으로 쉰 목소리와 함께 얼굴, 입, 입술, 혀, 목구멍의 붓기와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호랑이연고의 부작용은 생각보다 무시무시합니다. 호랑이연고를 사용하실 때에는 많은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호랑이연고 사용법

    마지막으로 호랑이연고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당연히 호랑이연고를 사용하실 때에는 사용하기 전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피부가 약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찰을 해보는 것이 좋기 때문에, 소량의 연고를 팔뚝 등 피부에 도포해보시고 반응을 관찰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장뇌와 멘톨은 뜨겁거나 차가운 느낌을 줍니다. 이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은 느낌이 가벼우며, 계속해서 사용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낌이 줄어듭니다. 만약 느낌이 심각할 정도로 불쾌하거나 불편하신 경우에는 비누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피부를 씻겨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햇볕에 타 화상을 입은 피부, 건조한 피부, 갈라지거나 자극을 받은 피부, 상처가 생긴 피부 등 손상이 생긴 피부에는 호랑이연고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다음으로는 목욕이나 샤워를 하신 후 30분, 가능하다면 1시간 후에 이 약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약을 사용하고 7일이 지났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두통이나 발진, 열이 나는 경우 등에는 꼭 병원에 가셔서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당연한 이야기지만 호랑이연고는 꼭 실온에서 보관해주셔야 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뚜껑을 단단히 닫아두셔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랑이연고 효능과 부작용 성분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호랑이연고의 구성 성분, 사용 시 주의사항, 사용법 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호랑이연고 효능과 부작용 성분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기를 바라겠습니다.

     

    효능이 좋고 대중들이 많이 이용하는 연고 중 하나이지만 그만큼 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용하실 때 꼭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많은 주의를 기울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호랑이연고를 포함한 어떤 약품이든 남용과 과다복용은 금물입니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호랑이연고 효능과 부작용 성분을 주지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