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각산 쿨 가격 | 효능 | 성분 | 사용법 | 부작용 | 총정리 Star Rating

용각산 쿨 가격 | 효능 | 성분 | 사용법 | 부작용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5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용각산 쿨 가격

     

    오늘은 용각산 쿨 가격 효능 부작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용각산은 주로 인후통이 있을 때 사용되는 진해거담제로 보령제약에서 제조하였는데 50년 넘게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장수중인 별도의 의사 처방 없이도 구매가 가능한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라고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용각산 쿨 효능

      기침, 가래, 인후(목구멍)의 염증에 의한 인후(목구멍)의 목쉼, 통증,부기, 불쾌감에 효과가 좋습니다.

       

      용각산 쿨 사용법

      성인 및 15세 이상 청소년은 1회 1포이며, 11세 이상 15세 미만은 1회 2/3포, 7세 이상 11세 미만 : 1회 1/2포, 3세 이상 7세 미만은 1회 1/3포, 3세 미만은 복용하지 않습니다. 1일 3 〜 6회 물 없이 복용하고 복용 간격은 2시간 이상으로 합니다.

       

       

      용각산 쿨 주의사항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대한 과민반응 및 그 병력이 있는 사람, MAO억제제(항우울제, 항정신병제, 감정 조절제, 항파킨슨 제 등)를 복용하고 있거나 복용을 중단한 후 2주 이내의 사람 , 3세 미만의 소아,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해서는 안됩니다.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말 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진해거담제, 감기약, 항히스타민제, 진정제, 알코올 등이 있습니다.

       

      또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 해야 합니다.

       

      본인, 양친 또는 형제 등이 두드러기, 접촉피부염, 알레르기비염(코염), 편두통, 음식물 알레르기 등을 일으키기 쉬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 , 지금까지 약에 의해 알레르기 증상(예, 발열, 발진, 관절통, 가려움 등)을 일으킨 적이 있는 사람

       

      간장질환, 신장질환, 갑상샘질환, 당뇨병 등 병이 있는 환자, 고열환자, 허약자 , 심장질환 및 고혈압 환자, 고령자 , 수유부 ,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부종(부기)이 있는 환자 , 다음과 같은 기침이 있는 사람 등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용각산 쿨 복용시 주의사항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키고 소아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시키오 복용 시에는 음주하지 않아야 합니다.

       

      칼륨 함유제제, 감초 함유제제, 글리시 리 진산 혹은 그 염류 함유제제, 루프계 이뇨제(푸로세미드, 에타 크린산) 또는 티아지드계 이뇨제(트리클 로르 메티아 지드)와 병용(함께 사용) 시 위 알도스테론증이나 저칼륨증으로 인하여 근병증(근육병증)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신중히 복용해야 합니다.

       

      용각산 쿨 저장상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는 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뚜껑을 꼭 닫아) 보관해야합니다. 오용(잘못 사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말아야 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용각산 쿨 과립

      효능·효과는 기침, 가래, 인후(목구멍)의 염증에 의한 인후(목구멍)의 통증·부기·불쾌감, 목쉼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용법은 1일 3~6회 물 없이 복용하며 복용 간격은 2시간 이상으로 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다른 감기약, 기침가래약, 알레르기약, 진정제, 알코올 등과 같이 복용하지 않으며 금기는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 이 약 성분에 대한 과민반응이 있는 사람 , MAO 억제제(항우울제, 항정신병제, 감정 조절제, 항파킨슨 제 등)를 복용 중이거나  복용을 중단한 후 2주 이내인 경우 / 3세 미만의 소아에게는 복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용각산 성분

      각 성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길경은 우리가 흔히 아는 도라지의 뿌리입니다. 기관지에서 점액분비를 촉진해서 가래를 배출시키고, 기침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초는 감초의 뿌리 및 뿌리줄기에 해당하며 기침을 억제하고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약방에 감초’라는 말의 그 감초가 맞습니다. 옛날부터 한약에 감초를 넣는 경우가 많아서 약방에 감초는 반드시 있다는데서 유래한 말입니다. 용각산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 용각산(쿨 과립)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 길경과 감초는 유명한 처방인 길경탕으로, 목이 붓고 아플 때 효과적입니다. 세네가의 뿌리에 해당하며 기관지 점액의 분비량을 늘려서 가래 배출을 원활하게 합니다. 

      행인은 살구나무의 씨로 기침, 가래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생약 제제입니다. 폐의 기를 잘 돌게 하여 기침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하는데 인삼은 자양강장 즉, 몸을 튼튼하게 해 주고 면역력도 증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아선약은 아선약 나무의 잎 및 어린 가지에서 얻은 추출물로, 항염증 작용 및 기관지 점액 분비를 촉진합니다.

      마지막으로, 노스카핀은 중추성 진해제(기침약)인데요. 생약에 해당하지는 않으나 기침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보통 기침감기약 일반의약품에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용각산 쿨 특이점

      약이 목에서 넘어가기 전에 오래 머물게 해서 원활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목 점막에서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없이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이  보통 다른 약과 다른 특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  용각산 쿨 가격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용각산에 들어가 있는 생약 성분들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량 복용하시면 구토, 설사,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권장용량에 맞게 복용하셔야 합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