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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 후기

비알콜성 지방간 영양제 밀크씨슬 

by 최고닥 2022. 12. 5.

오늘은 비알콜성 지방간 영양제 밀크씨슬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간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소화 불량, 대변의문제들이 있다거나 흉통, 두근거림을 통한 심혈관 질환도 같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신체에서도 중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간의 경우는 손상이 된 것을 느끼는 경우라면 대부분 이미 우리 몸속에서 간은 50% 정도 손상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신체보다 더욱더 간 건강 예방 및 개선에 있어서 노력해 주셔야 합니다.이럴 때 간 기능 예방 및 개선을 위해서 어떤 내용을 먼저 신경 써줘야 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간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하는 실리마린부터 밀크씨슬 추천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지방간

    정상 간의 경우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은 5% 이내이나 이보다 많은 지방이 축적된 상태를 지방간이라고 칭합니다. 최근영양상태가 좋아지고 대사증후군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지방간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지방간은 크게 과도한 음주로 인한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약물과 관련된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밀크씨슬을 설명해보면  엉겅퀴라고 불리는 국화와 식물로 유럽에서는 약 2천 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사용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핵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이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밀크씨슬은 식약처 인정 성분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또한 과도한 음주는 담즙의 분비를 원활하지 못하게 하고 담관내 세포의 파괴를 초래하게 됩니다. 간내에 울체된 담즙은 간세포를 파괴하게 됩니다. 그래서 술을 드시는 분들은  우루사를 드셔서 정체된 담즙을 빼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우루사를 드신다 하여 간세포 재생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 역할은 실리마린이 해줍니다. 또한 간내 해독과정 중 생기는 중간부산물들을 실리마린이 청소해줍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군과 미네랄이 간의 해독체계를 활성화 시킵니다.

     

    유기농 지방간 영양제 밀크씨슬

    유기농 밀크씨슬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영양제를 골라야 합니다. 농약이 사용된 밀크시슬은 마지막에 세척과정을 거치더라도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30%정도의 농약이 잔류하게 됩니다.

     

    농약을 잔류하는 밀크씨슬을 사용한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면 그대로 몸 속에 들어와 축적이 되고 추후에는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0년 캐나다 몬트리올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잔류농약에 노출된 아이들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진단을  받을 확률이 55%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체중 감량은 지방간을 역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과체중의 성인을 대상으로 3개월간 하루에 칼로리 섭취량을 500칼로리를 줄인 결과 체중이 평균 8% 감소하고 지방간 수치가 크게 낮아졌습니다.

    첫째는 정제 탄수화물 소량 섭취하는 것입니다. 지방간을 다루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식이 지방을 줄이는 것인데 과하게 섭취하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지방으로 축적되어 쌓이게 됩니다. 과당이 풍부한 음식과 음료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지방간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두번째는 지방간 수치는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것입니다.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및 견과류와 같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음식, 간 지방을 최대 20%까지 감소하고 지방간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유청단백질, 지방간과 염증에 도움을 주는 녹차, 지방간 감소와 지방간 수치 감소와 인슐린 민감도 증가에 도움을 주는 가용성 섬유를 섭취하면 도움이될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실리마린

    실리마린은 주로 밀크씨슬의 말린 씨앗과 열매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핵심성분으로  플라보놀리그난, 플라보노이드 및 각종 폴리페놀 등과 같은 식물화학성분들의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실리비닌, 이소실리비닌, 실리크리스틴, 실리디아닌, 탁시폴린, 퀘르세틴 등등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생물할적 활성이 가장 큰 성분은 실리마린 복합체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실리비닌입니다.

     

    이 실리마린은 1968년 뮌헨 대학의 연구자들에 의하여 처음 분리된 이후 차츰 상용화되어 전세계에서 간질환 치료제로사용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크씨슬 영양제 등을 선별하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것은 실리마린의 함량이 몇 mg 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준 130mg 이상을 권장하고해외에서는 420-600mg 까지도 복용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비알코올성 지방간

    보통 비알콜성 지방간은 증상이 잘 없으나 건강한 간을 가진 사람보다 피곤함을 많이 느끼고, 오른쪽 위 복부의 통증 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운동 안하시는 30대 중후반부터, 배가 많이 나오신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지방간을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간이 진행하여 간경변과 같이 발전하면 피부 표면 아래 확장된 , 복부팽창, 비장비대, 손바닥 붉어짐, 피부와 눈의 황달 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론

     

    이상 비알콜성 지방간 영양제 밀크씨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밀크씨슬 이라는 성분은 비알콜성 지방간과 지방간염에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여러 가지 건강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간 건강을 위해 밀크씨슬 정도는 지방간수치가높은 사람들에게 필수일것입니다. 이번글을 읽고 간건강을 위해 밀크씨슬 섭취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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