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 Star Rating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1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다시 많이 추워지면서 면역력이 엄청 중요한 시기가 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TV광고나 여러광고를 보고 홍삼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홍삼은 가벼운 병부터 중병까지 이겨내는 힘을 준다고 유명합니다. 하지만 홍삼은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일수 있지만 이 글을 읽으신다면 홍삼의 복용시간 복용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잘 알아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

      홍삼이란? 우선 홍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은 인삼(또는 수삼)을 찌거나 삶아 말린 가공품입니다.

       

      인삼이나 수삼을 푹 찐후 말릴 경우 색이 붉게 변하는데 이것이 바로 홍삼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고 수삼에 비해 체질을 덜 타게 됩니다.

       

      또한 쓴맛이 완전히 빠지진 않지만 쓴맛이 빠지고 인삼 자체의 단맛이 강해지고 질감도 곶감처럼 변해서 아이들도 먹기 쉬운 질감이 됩니다.

       

      보관등이 용이하고 수많은 연구논문등으로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등 여러 효과가 입증되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삼 종류입니다.

       

       

      홍삼의 효능은?

      다음은 홍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먼저 면역력 강화입니다.

       

      홍삼의 대표적인 유효 성분인 사포닌이 면역력 강화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또 선천성 면역체계와 후천성 면역체계 모두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 등을 잡아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대식세포 기능을 조절하고 강력한 면역세포인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화를 시켜 선천성 면역체계에 도움을 줍니다.

       

      후천성 면역 체계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 우선 항체 생성을 증가시켜서 세포매개 면역을 활성화시킵니다. 또한 사이토카인 분비를 조절하여 항암효과를 높이기도 합니다.

       

      또한 홍삼은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오늘날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들의 화장품에는 인삼추출 성분이 들어 있는 만큼 홍삼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피부의 검은 색소는 멜라닌 합성으로 생깁니다. 이 과정에서 인삼추출물이 중추적 구실을 하는 타이로지나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멜라닌 생성량을 크게 감소시키고 세포증식까지 억제합니다.

       

      또 홍삼은 피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는 몸의 균형을 깨트리는데 한국인삼연초연구원이 연구한 결과 홍삼 섭취를 할 경우 근육피로 회복에 미치는 효능이 있다고 입증됐습니다.

       

      또 신체 허약을 회복해주며 오장육부의 기능을 도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홍삼 복용시간은?

      다음은 홍삼 복용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은 많이들 빈속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고 계실겁니다.

       

      홍삼액의 경우에는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에 드실 경우에는 담즙으로 인해 진세노사이드가 변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액이 분비되기 전인 공복에 홍삼액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점심 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공복에 섭취를 하시고 속이 쓰리거나 거북한 증상이 있다면 식사 후에 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또 아침 공복에 섭취를 하시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끼니와 끼니 사이에 복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위염이나 위궤양 등이 있으신 분들은 식사 후 3~40분 정도 뒤에 복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 권고 섭취량은 3~80mg 정도입니다. 과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체는 사포닌을 흡수하는데 한계가 있어 장기간 복용은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장기간 복용을 하실 경우 간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홍삼의 부작용은?

      다음은 홍삼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이나 태양인, 그리고 소양인은 홍삼을 섭취할 경우 몸에 열이 올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 지병이 있는 분들도 홍삼 섭취를 할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스피린같은 혈전용해제를 복용 중이신 분들은 홍삼을 섭취하실 경우 약의 분해와 배출이 지연돼 출혈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수술을 앞둔 사람도 지혈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홍삼을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소아의 경우도 홍삼을 섭취할 경우 열이 많아져 두드러기나 피부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도 홍삼을 섭취할 경우 갑자기 저혈당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항정신병약 복용자의 경우도 증상이 조절 안 될수 있고 임신부의 경우에도 홍삼을 섭취하면 혈압이 상승하고 컨디션이 나빠지고 또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데 태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삼 복용시간 복용방법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효능이 많은 홍삼이지만 부작용도 많은 만큼 주의하셔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대환대출 이용방법 대출 갈아타기 신혼부부 전세대출 요양보호사 자격증 카카오 청년 전세 대출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요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보험료 토스 비상금대출 이자 현대해상 고객센터 줌zoom pc버전 다운로드 다이어트 저녁식단 2023년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대상 신한은행 쏠 환전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만기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