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카베진 효능 부작용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6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일본 카베진 효능 부작용 총정리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일본 여행 가면 꼭 사 와야 할 품목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유명한 일본의 국민 위장약 카베진은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직구로 구매할 정도로 인기 있는 약품입니다. 

     

    양배추 성분을 추출해 낸 양배추 환인 카베진은 약해진 위점막을 복원하는 효능이 있는데 이번글로 하여금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카베 뜻

      대부분 카베가 무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세히 찾아보니 이런 캬베는 양배추에서 발견 된 건강 성분입니다. 시판위장약 이름으로 아는 사람도 많습니다.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 위장을 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의 예방에 특히 효과적이며 위산에 의하여 손상된 점막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증상의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카베 효능

      캬베는 수용성 열에 약하기 때문에 캬베을 많이 포함한 음식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되어 있습니다. 특히야채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야채 싫어하는 사람은 부족에 주의해야합니다. 야채 주스로 섭취하는 것이효율이 좋지만, 가열하여 섭취 할 때 신속하게 삶은거나 단번에 아프게하거나하면 좋습니다.

       

       

      카베진 양배추약

      위가 약하신 분들이라면 양배추가 위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은 모두 알고계실 것 같습니다. 속쓰림에 양배추가 좋다는 사실이 먼저 밝혀진 뒤, 1950년대 미국영양학회 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Dietetic Association) 논문을통하여 그 이유가 바로 유효성분인 MMSC라는 것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카베진 성상

      다음으로 카베진의 성상을 살펴보면, 이 약은 담황갈색의 원형 정제로서, 약의 앞면에 약 이름에 해당하는 KOWA alpha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이 약은 양배추 유래 성분을 함유하다 보니 약에서 양배추 특유의 냄새가 풍긴다는 특징이있습니다.

      한편 카베진은 일본에서 처음 개발된 의약품이라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통하여 카베진 코와 알파정을 구해 복용하는 것 같습니다.사실 직구를 통하여 구매하는 카베진 코와 알파정과 국내 약국에서 판매하는 카베진 코와 알파정은 동일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카베진 효능

      카베진알파정의 효능을 살펴보면 속쓰림 이외의 다양한 적응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부불쾌감, 위부팽만감, 위통, 위산과다, 속쓰림, 신트림, 과식, 체함, 소화불량, 소화촉진, 식욕부진, 구역, 구토 등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점막 손상으로 인한 속스림이나 위부불쾌감을 완화해주는 MMSC뿐 아니라 당약, 자소엽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기때문입니다.

      카베진 코와 알파 성분

      당약가루 5mg,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 25mg, 스코폴리아엑스3배산 15mg, 침강탄산칼슘200mg, 비오디아스타제2000 4mg, 리파제AP12 2.5mg, 탄산수소나트륨 116.6667mg, 탄산마그네슘 41.6667mg, 자소엽건조엑스(7.8∼9.5→1) 5mg 등 성분이 있습니다.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건위생약으로 불리는 당약이나 자소엽이 들어있으며, 소화효소성분인 비오디아스타제와 리파제 등도 들어있어 소화불량 증상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카베진 복용법

      5세 이상의 소아 및 성인의 경우 1회 2정 하루 세번 식후 복용합니다. 8세 이상∼15세 미만의 경우 1회 1정을 1일 3회 식후에 복용합니다.

       

      카베진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위장진통제, 진경제 등은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효과가 중복되거나유사한 성분을 과다복용할 우려가 있습니다.

       

      카베진 부작용

      카베진의 부작용으로는 피부 발진 및 발적, 가려움등을 들수 있습니다. 또한 입 갈증을 유발할수 있답니다. 몇일간 복용을해도 위와 같은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때에는 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카베진 주의사항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수유중인 사람은 이 물질을 복용하지 않거나,이 물질을 복용하는경우에는 수유를 피하도록 해야합니다. 주의 할것은 모유로 이행하고 아기의 맥박이 빨라지 수 있습니다.

       

      일본 카베진 가격

      일본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베진을 직구로 이용할 경우 2만원 후반대로 살 수 있으며 국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가격은 35,000원~40,000원대 초중반으로 이 부분은 지역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씩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 의약품은 일본 제품과 같은 동일 제품으로 표시 문구 사항들만 한국어로 번역하여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사시는 분들은 근처 약국에 먼저 들리시거나 전화연결을 통해서 가격을확인하시고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라별 카베진 효능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베진 성분은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 당약가루, 침강탄산칼슘, 비오디아스타제, 리파제AP, 로트엑기스3배산, 소엽건주엑스 등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베진 코와알파정 성분은'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MMSC, 당약가루, 침강탄산칼슘, 비오디아스타제, 리파제 AP, 스코폴리아엑스3배산, 창출건조엑스'가 들어 있습니다.

       

      카베가 위에 정말 좋습니다. 약으로도 사먹을수 있으며, 위에 내용처럼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상추, 토마토등에 카베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위에 양배추가 좋은건 알지만 다른 채소도 들어가 좋은 기능을 하니 위건강에 힘쓰고 싶은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이상으로 일본 카베진 효능 부작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