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연고 가격 | 효능 | 사용법 | 유통기한 | 두통 | 총정리 Star Rating

호랑이연고 가격 | 효능 | 사용법 | 유통기한 | 두통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5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명 치료 후기

     

    오늘은 호랑이연고 가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옛날부터 만병통치약으로 통했던 것은 호랑이 연고입니다. 호랑이 연고 효능은 뭔지가 궁금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이번 글을 보신 거라 생각합니다.  호랑이는 안 들어있는 호랑이 연고의 효능과 성분과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호랑이 연고

      호랑이 연고는 까이거나 찢어진 상처에 많이 바르는데 사실은 국내 식품의약품 안정청에서는 진통, 진양, 수렴, 소염 작용이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호랑이 연고는 크게 빨간 호랑이연고와 하얀 호랑이연고가 있습니다. 이는 피부에 닿는 느낌이 달라서 HOT, CILD라는 별명으로도 불립니다. 

       

       

      호랑이연고 역사

      빨간약’이라 불리던 상처치료제와 함께 가정마다 상비약으로 하나쯤 갖고 있던 일명 ‘호랑이연고(Tiger Balm)’입니다. 지금은 호랑이연고 자체보다 ‘화장품계의 호랑이연고’니 ‘피부 트러블의 호랑이연고’ 하는 식으로 특효 제품이란 의미의 보통명사가 돼 버렸습니다.

       

      그 옛날 약장수는 ‘백두산 호랑이뼈를 통째로 갈아 넣은 ’ 이 약을 이곳저곳 아픈 데다 바르기만 하면 낫는다는 ‘만병통치약’으로 소개하곤 하였습니다.

       

      하얀색 반투명으로 ‘화~’한 느낌의 연고입니다. 한동안 중화권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선물로 꼭 챙기는 품목이었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호랑이 연고 주성분

      호랑이는 털에서 배설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위가 귀한 약재로 쓰였습니다. 특히 호경 골(앞다리 정강이뼈)은 일신의 기력이 앞다리에 있다 하여 귀하게 여겼습니다.

       

      요즘 호랑이 수효가 적어 귀중하게 보호하고 있는 세상인지라 호랑이 고기를 약재로 먹었다는 말이 신기하기만 하는데 호랑이연고의 재료가 호랑이는 아닙니다.

       

      호랑이연고의 원료는 멘톨, 박하유, 장뇌유, 장뇌, 유칼리유, 클로브유 등이 주성분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호랑이 연고 효능

      근육통을 완화시켜줍니다. 타박상, 멍 등의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및 염증 부위에 바르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무좀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호랑이연고에 함유되어있는 장뇌 성분이 곰팡이 등의 살충제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벌레 물린 피부에 바르면 염증이 가라앉고, 가려움증이 사라집니다. 이것은 호랑이연고에 들어있는 멘톨 성분이 가려움증을 완화시키고, 장뇌라는 성분이 소염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모기가 많은 여름에 호랑이연고를 소량 덜어 상온에 비치해두면 모기를 내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호랑이연고에 들어있는 박하향을 벌레들이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두통이나 멀미가 있을 때 관자놀이 부분에 호랑이연고를 발라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코감기, 비염,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호랑이연고를 면봉에 적당량 묻혀 콧속 피부나 인중에 발라주면 코가 뻥 뚫리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코의 안쪽 너무 깊숙한 곳에 바를 경우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콧구멍의 입구나 인중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연고에 함유되어있는 유칼립투스 오일은 폐, 기관, 기관지 등의 호흡기계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호랑이연고에 들어있는 박하, 유칼립투스 등은 아로마 오일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호랑이연고는 종류에 따라 적용 효능에 차이가 있으므로 맨 아래 정리되어있는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랑이 연고 유통기한

      호랑이연고의 유통기한은 제품의 포장지, 뚜껑 또는 겉면에 기입되어있습니다.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4년입니다. 하지만 개봉 후에는 산화될 수 있으므로 2년 이내에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호랑이 연고 사용법

      근육통 및 통증의 일시적 완화, 긴장성 두통의 치료 등에도 효과가 있고 타박상, 삔 곳, 어깨 결림, 류머티즘 통증, 벌레 물린 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의 물파스나 멘소래담의 효능과 비슷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일 수회(일반적으로 2~3회) 환부에 얇게 펴 바르면 됩니다.

       

      호랑이 연고 가격

      빨간색과 흰색이 있습니다. 빨간색, 흰색 가격은 같으며  30g - 6000원 /10g - 3000원입니다

       

      호랑이 연구 과학적 연구

      이러한 용도 중 일부는 과학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호랑이연고는 혈액 순환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마사지 오일입니다. 연구진은 호랑이연고를 다리 종아리에 마사지하면 피부와 종아리 혈류가 증가한다고보고 한 2007 년호 "스포츠 의학 및 과학의 스칸디나비아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1996 년 또 다른 연구는 호랑이연고눈가긴장성 두통에 국소 적으로 사용하면 위약과 비교했을 때 두통의 심각성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호랑이연고 두통

      호랑이연고 타이거밤 화이트에 긴장성 두통을  완화하는 효과는 '아로마세러피 요법'에 의한 것입니다. 즉 연고 냄새만 맡아도 두통을 진정시킬 수 있다는 뜻이며. 아로마세러피 요법은 천연 카주풋유, 박하유, 정향유를 적절하게 배합한 결과로 시원한 청량감이 긴장을 덜어주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결론

       

      이상으로  호랑이연고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근육통 완화 외에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종류에 따라 용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