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린트(이갈이 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Star Rating

스플린트(이갈이 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스플린트(이갈이 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갈이는 치아 갈리는 것은 물론이고 심하신 분들께서는 두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만약 뾰족해야 할 송곳니가 평평하신 분들께서는 자신이 이를 갈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치열과 교합에 따라 송곳니 외의 치아가 갈리기도 합니다.

     

    또한 성인의 이갈이 같은 경우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는데, 어린아이들 또한 이갈이가 심하다면 턱관절 장애까지 가지 않기 위해 미리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이갈이는 생각보다 흔하게 발생하는데, 성장과정 중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플린트-가격

    그래서 치과에서 이갈이 치료를 할 때 많이 시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이갈이 치료의 가격/비용을 2022년 기준으로 알아봄과 동시에 여러 가지 정보들 또한 같이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스플린트란?

      치과에서는 이갈이로 턱관절 장애 및 통증이 있는 경우 이갈이 환자분의 치아를 본을 떠서 구강외에서 교합을 심도있게 고려하여 교합에 맞는 적절한 이갈이 장치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만든 적절한 이갈이 장치인 교합안정장치를 사용하여 턱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이완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교합 안정장치인 스플린트 장치는 개개인에 맞게 제작해 사용하는 것으로 단기간 사용 시 근육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절반까지 낮춰주어 치아의 손상을 막아주고 동시에 턱으로 가해지는 힘을 골고루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플린트를 착용하면 스트레스, 이갈이와 같은 행위를 인지하도록 하여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습관이나 요인들을 이완 시켜주게 됩니다. 또한 턱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줌으로써 점차적으로 두통과 턱관절 장애와 같은 증상들을 완화시켜 줍니다. 

       

      시중에 파는 마우스피스와 같은 스플린트의 경우는 개인의 턱과 치아 구조에 맞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턱의 위치를 틀어지게 할 수 있으므로 치과에서 정확하게 검사를 받아 개인별 치아 본을 뜬 맞춤형 스플린트를 사용하여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강 건강 상태나 치료 협조도에 따라서 기간에 차이가 있지만,스플린트 치료는 대략 1개월~3개월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특히 스플린트 장치를 착용하고 나서 턱관절이 정상적인 위치를 찾아갈 수 있도록 스플린트를 조절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대략 3~4주 간격을 두고 재조정을 진행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플린트(이갈이 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이갈이 치료에 사용하는 스플린트(턱관절 치료 스플린트)는 보통 약 30만 원 이상의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하지만 치과 별로 가격은 다를 수 있으며, 그래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최저가와 평균가, 최고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갈이 치료 스플린트(턱관절 치료 스플린트)의 최저가는 조사 결과 18,100원이라는 터무니 없게 저렴한 가격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플린트의 가격이 18,100원이라니, 엄청나게 저렴하다고 생각하시고 최저가로 스플린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보실까 봐 덧붙여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예전에 설명해드렸던 안심치과에 대해 기억하시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거의 다 수십만 원 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나, 18,100원이라는 비용밖에 들지 않는다는 것은 조금 의심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안심치과에 해당하며, 제대로 된 치료를 했음에도 18,100원이 나올 수도 있지만, 구태여 찾아보셔서 그 치과에 가실 필요는 없다는 말씀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이갈이 치료 스플린트의 평균 비용은 559,708원으로 나타났으며, 어림잡아 55만 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이갈이 치료 스플린트의 최고가는 100만 원이였습니다. 이는 제가 조사해본 치과들 중에서도 제일 비싼 금액이었으며, 평범하게 치료를 받는다면 보통은 나올 수 없는 비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위의 가격/비용 정보들은 치과마다 다르고, 대한민국의 모든 치과를 조사한 것은 아니니 대략적으로 이 정도 되는구나 하고 참고만 해주시길바라겠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스플린트 기타 사항

      스플린트를 착용하게 되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이 부작용을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플린트 부작용의 첫 번째로, 잘 때 입을 벌리고 자게 된다.입니다. 입을 벌리고 자게 된다면 인후에 관련된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이 약하신 분들은 착용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부작용으로는 치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체 치아가 다 그런 것은 아니며, 치아 통증의 이유 또한 개인차가 존재할 수 있으니 자세한 것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부작용은 턱 근육이 뻐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스플린트 착용의 증상이라기 보단 이갈이의 증상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임플란트 비용을 비교를 알게 되실 겁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reportit.tistory.com

       

      같이 보면 좋은 글

       

      치과 보톡스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름을 펴는 기능부터 통증 조절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보톡스’를 모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 총정리 2022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총정리 2022

      오늘은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은? (2022)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건강보험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 다들 알고 계십

      reportit.tistory.com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된

      reportit.tistory.com

       

       

       

       

      마치며 

      그럼 지금까지 스플린트(이갈이 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갈이와 관련하여 고민이 있으신 분들, 스플린트 치료에 관련하여 고민이 있으신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스플린트(이갈이 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