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법  | 건강 이유 | 원인 | 잠자는자세 | 세안방법 | abc 쥬스 | 총정리 Star Rating

얼굴 붓기 빼는법  | 건강 이유 | 원인 | 잠자는자세 | 세안방법 | abc 쥬스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5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얼굴 붓기 빼는법

     

    오늘은 얼굴 붓기 빼는법  건강 이유에 관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이 자주 붓기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많이 있습니다. 저녁에 치맥을 먹고 자거나 수면이 부족할때 등, 얼굴이나 손,발 다리 등이 붓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얼굴 붓기를 쉽게 생각하다가 전부 살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얼굴 붓기 빼는법을 알아다시기 바랍니다.

     

     

    목차

      얼굴붓기 빼는 법 홈케어

      제가 하는 얼굴 붓기 빼는법은 홈케어를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무조건 공복에 보조제와 붓기제거차를 마시며 차 종류는 호박이나, 팥종류 차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뜨겁고 차가운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이여야 붓기에 좋습니다.

      방법은 반 이상 차가운 물을 부어주고 나머지는 포트로 끓인 물을 채워줍니다 차가 우러나면 바로 보조제와 함께 마셔줍니다. 보조제를 함께 먹으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얼굴붓기 원인

      얼굴 붓기의 원인을 파악해보면 얼굴의 붓게 만드는 다양한 요인들이 있습니다. 얼굴 붓기의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올바르게 대처하는데 도움이 됩니나. 

       

      붓기의 다양한 원인 중, 흔한 원인들을 살펴보면  알레르기 반응, 피부 균 감염인 봉소염, 축농증 , 눈의 염증인 결막염 , 피부 아래가 심하게 부어오르는 혈관성 부종 , 갑상선 문제등의 원인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얼굴붓기 빼기

      얼음팩을 사용하는방법입니다. 차가운 얼음팩을 대어주면 염증과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되고 얼음에 수건을 말아서 사용해보거나, 얼음팩을 사용해서 얼굴의 부어오른 부위에 눌러줍니다. 얼음팩을 10-20분 정도 얼굴에 대고 있습니다. 72시간동안은 매일 여러 번 얼음팩을 사용해주어도 좋습니다.

       

      머리의 위치를 높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부어오른 부위를 다른 신체 부위보다 높게 해주어야 부기 감소에 도움이 될 수있으니, 최대한 머리를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활동을 할 때는 머리를 고르게 하고 앉아 있는 것이 좋으며, 밤에잠에 들 때는 머리의 위치를 몸보다 높게 유지되도록 자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먼저 목뒤에 베개를 받혀주고, 침대 머리판에 상체를 기대는 것입니다.

       

      따뜻한 것들은 피하는 방법입니다. 얼굴이 부었다면, 최소 48시간 동안에는 뜨거운 것들은 피해봅니다. 뜨거운 열기가닿으면 얼굴의 부기와 염증이 더 심해질 수 있고 따뜻한 물로 샤워, 목욕을 하지 않으며, 핫팩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강황 반죽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강황은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인데 강황 파우더를 사용하거나 강황을 갈아서 물에 타주고, 반죽과 같은 질감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강황 반죽에 염증을 다스리는 또 다른 효과가 있는 백단유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반죽을 얼굴의 부은 부분에 발라주고 이때 눈에 반죽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반죽을 10분 정도 그대로 올려두었다가 헹궈내고  찬물에 담가준 천을 얼굴에 붙여줍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얼굴붓기 항히스타민제

      항히스타민제 활용하는것 입니다. 얼굴 부기의 원인이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으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해서 부기가 가라앉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항히스타민제가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병원을 방문하도록 하는데 부기의 원인을 제대로 진단받아보고, 더 강력한 항히스타민제도 처방받아봅니다. 처방은 경구 혹은 국소항히스타민제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얼굴붓기 소금섭취량 영향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수분이 잘 배출되지 않아서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소금 섭취량을 줄이면 얼굴 부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심장협회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의 하루 소금 섭취량은 1,500 m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예로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캔 식품, 가공식품은 소금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이런 식품들의 섭취를 줄이면 소금 섭취량도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또한 이미 조리가 되어있는 인스턴트식품과는 다르게, 스스로 처음부터 음식을 만들면섭취하는 소금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소금 섭취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얼굴붓기 수분 부족

      물을 더 많이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염증이 발생하거나, 얼굴 부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얼굴 피부가 건조해지고 자극을 받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도 하루에 최소 2 L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얼굴붓는 원인 잠자는 자세

      잠자는 자세로 얼굴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엎드려 자는 잘못된 습관이나 노폐물에 의해서 림프절이 막힌 경우입니다. 꾸준한 스트레칭과 간단한 림프 마사지를 통해 쉽게 해결이 됩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얼굴 붓기 빼기 세안

      얼굴 붓기를 빼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세안하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 부어있는 것을 보고 시원한 물로 세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차가운 물로만 세수를 하는 것보다

       

      따뜻한 물로 먼저 세안하고, 차가운 물로 세안하는 과정을 2~3회 정도 반복해 주시는 것이더욱 효과적일 겁니다.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게 되면 피부 안에 있는 피지, 노폐물을 분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 붓기를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굴붓기 ABC주스 만들기

      ABC 주스 만드는 법의 재료는 먼저사과 300g, 당근 300g, 비트 90g, 물 230ml입니다. 3가지 재료와 함께 물을 넣고믹서기에 돌려주면 되는데 물 양은 본인 기호에 따라 더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 얼굴 붓기 빼는법 건강 이유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데이트가 있거나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일어났는데 얼굴이 부어있다면 정말 난처하실겁니다. 안내해드린 위의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얼굴 붓기를 제거하시고 건강한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