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간지러움 원인 치료 방법  Star Rating

겨드랑이 간지러움 원인 치료 방법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5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겨드랑이 간지러움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겨드랑이 간지러움으로 인하여고통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러원인 중 하나로서 습진도 포함이 되어있는데 보통 간지럽거나발적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은 습진이 발생하면 긁기만하고 그냥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하지만 그렇게 방치하고 계속 긁다보면 껍질이 생기기도하고 부종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목차

      겨드랑이 간지러움 원인

      그리고 겨드랑이 간지러움 원인 중 발진 증상도 포함이 될수도 있다고 하는데 겨드랑이 접히는 주름 사이에서 습기 뿐 아니라 열이 외부로 방출이 되지 않아 효모나 박테리아가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계속새헛 긁다보면 심할경우 화상까지 입을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 외에도 겨드랑이 간지러움에는 접촉성 피부염이 있을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매일같이 퇴근하고 집에오면 땀으로 옷이 흠뻑 젖어오기도 합니다. 

       

      현대인들은 항상 겨드랑이에 물을 뿌린것마냥 매일 촉촉하게 젖어 오는게 다반사인데이러한 땀으로 인하여 겨드랑이에 자극이가기때문에 생기는 피부염이라고 합니다.

       

       

       

      겨드랑이 습진

      겨드랑이는 습한 부위이고, 땀도 잘 난다는 특성상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은 인지하였지만 그것이 왜 자신인지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드랑이 습진은 어렸을 때 습진성 질환의 일종인 아토피나 지루성피부염 등을 앓았을 때 쉽게 나타날 수 있으며, 유전적인 요인이나 환경적인 요인, 개인이 가진 생활패턴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겨드랑이 가려움 생기는 원인

      두번째로는 많은 땀 배출 됩니다. 특히 여름철만 되면 땀이 발생되는건 굉장히 자연스러운 일이나 배출양이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과도하게 땀이 배출될 경우 겨드랑이 살 속에 갇히게 된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열이 많은사람에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세번째로는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입나다. 생각보다 의외라고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높은 온도의 물은 땀을 유발 시켜서 냄새나  겨드랑이 간지러움에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근육의 섬유에  자극을 줌으로써 부종과 염증을 일으킨다고 하니 적당히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시는게 좋은 습관인것 같습니다.

       

      발진은 피부 주름에서 주로 발생하며 열과 습기가 피부 주름 사이에 갇혀  효모, 곰팡이 또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초래하는데 발진 자체는 붉거나 가렵고 심하게 긁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런부위에 발진이 잘생기며 목주름 및 가슴아래, 배아래, 사타구니 발가락 사이, 겨드랑이 사이 잘 생기게 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겨드랑이 간지러움 예방

      운동후 샤워로 청결유지해주기 , 통기성 좋은 옷을입어 땀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 섬유세제를 순한 섬유세제로 바꿔주기 , 섬유탈취제는 무향으로 바꿔주기 , 피부를 시원하게 해주고 씻은 후 건조해주기등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올바른 제모

      제모는 왁싱샵에 가서 레이저로 시술 받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좋습니다. 그럴 수 없는 환경이라면 면도기는 되도록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족집게와 같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는 기구들 또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크림과 바디워시를 이용해서 면도를 해주시고, 제모크림을 사용 시 겨드랑이 땀을 제거한 후 사용해주시는것이 더욱 더 효과적입니다.

       

      겨드랑이 냄새 원인 아포크린땀샘

      12세 이전까지는 피부 속에서 아포크린땀샘은 분비 활동이 관찰되지 않으나 나이를 먹을수록 성호르몬 형성이 시작되고왕성해지는 청소년기 시기가 오면 발육된 아포크린한선은 자율신경계 영향을 받아 과도한 땀 분비를 일으키게 됩니다.

       

      아포크린땀샘에서 생성되는 땀은 염소, 질소 함유물, 칼륨, 나트륨뿐만 아니라 지방, 형광, 단백질 같은 물질들이 에크린땀샘보다 많이 섞여있는 관계로 피부밖에 노출 시 수분 증발 이후 활동 중인 그람 양성 세균에 의해 분리되면서 지방산과암모니아를 만들어냅니다. 해당 과정 속에서 여러분들이 힘들어하시는 지독한 암내가 발현되는 것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겨드랑이 가려움 증상 치료

      이번 저의 경우처럼 공휴일인 경우에 병원을 가기 마땅치 않은 경우 겨드랑이 가려움 증상을 완화해야 하는데 그때 효과가 가장 좋은 것은 냉찜질입니다. 실제, 다른 인터넷 등의 후기 글 외에도 전문의들도 냉찜질을 권하는 후기글이 참 많습니다.

       

      아이스팩이나 얼른 생수병 등에 수건이나 키친타올 등을 말아서 양쪽 겨드랑이에 올려주시면, 가려움증은 정말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해당 가려움 증상을 줄여 보기 위해서 바디로션 등을 바르거나, 샤워를 하는 행위들은 그다지 도움이못되더군요! 그냥 보기 민망해도 겨드랑이에 냉찜질 하시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겨드랑이 가려움 관리

      가려움과 염증이 심할 때는  스테로이드 외용제를 이용하여 치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일주일 이상 스테로이드를 사용했는데도 치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전문가와 꼭 상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게되면 다양한 부작용(모세혈관확장, 피부 면역력 약화, 감염 악화)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겨드랑이 간지러움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글은 겨드랑이가 간지러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가지고와봤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생각보다 이러한 분들이 많기에 평소에 관리를 제대로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오늘 하루도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