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먹는법 가격  Star Rating

아보카도 효능 먹는법 가격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먹는 법 가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각종 매체에서 아보카도가 건강에 좋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효능

     

    할리우드 스타들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보카도를 소개하면서 우리나라 여성들도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보카도를 많이 섭취해보려고 하는데 이번 글로 아보토도 효능, 먹는 법,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아보카도 성분

      아보카도 성분에는 좋은 성분들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토코페롤, 카로티노이드  ,아보카틴B , 플라보노이드 , 글루타티온 , 리놀산 , 엽산 , 철분 , 각종 비타민 , 식이섬유 , 아미노산  미네랄 ,칼륨 , 오메가-3, 올레산 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영양성분

      아보카도 총 지방 20~25g 중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15g 정도를 차지합니다. 아보카도 1개는 200~300 칼로리를 차지합니다.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만큼 그만큼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당을 안정화시켜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 섬유뿐만 아니라 숙면을 지원해주는 단백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한 컵에는 엽산 일일 권장량의 23%가 들어 있어 현대인들의 우울증의 위험을 억제하고 뇌에 영양분을 순환하는 호모시스테인 물질의 축적을 방지함으로써 혈관의 위험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보다 많은 칼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혈압 수치를 유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아보카도 가격

      2022년 시세로 아보카도 가격이 1.8kg 에 13900원 , 2.2kg에 15900원 , 1.2kg에 11900원 정도의 가격이 책정됩니다.

       

      아보카도 효능 심장

      높은 엽산 섭취는 혈관을 위협하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서 심장 마비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엽산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심장병 및 뇌졸중 발병률이 훨씬 낫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눈건강

      아보카도에는 눈 건강에 필요한 카로티노이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노년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백내장 및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단일 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눈 건강을 개선하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지용성 항산화제를 지원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아보카도 효능 뼈 건강

      아보카도에는 골관절염의 증상 중 하나인 연골 결함의 위험 감소와 관련된 지아잔틴과 루테인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와 미량의 칼슘,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인, 구리를 포함한 필수 미네랄 수치가 높습니다. 

       

      비타민K는 뼈 건강을 담당하고 칼슘을 흡수하고 배출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든 미네랄은 골다 공증 위험 감소 및 골밀도를 개선해 줍니다.

       

      아보카도 효능 체중 감량

      아보카도에는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체내 탄수화물 분해 속도를 늦추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아보카도에는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뇌의 일부를 활성화시키는 지방인 올레산도 들어 있습니다. 올레산을 함유한 더 건강한 지방은 포화지방 및 트랜스 지방보다 더 큰 포만감을 생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한 개의 아보카도에는 약 200~300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최대 322칼로리를 함유할 수 있어서 건강한 지방을 먹을 때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알레르기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 중 하나가 입 알레르기로 입술, 입, 목의 가려움증으로 반응합니다. 자작나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아보카도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함유된 단백질이 유사하기 때문에 라텍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아보카도에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라텍스 함량이 좋기 때문에 라텍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면 안 됩니다. 

       

      라텍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바나나, 키위, 밤, 파파야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라텍스 알레르기 증상에는 부어오른 입술, 재채기,  가려움증, 가려운 눈,  메스꺼움, 구토,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어린이는 아보카도를 섭취 시 복통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간 손상

      아보카도에는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에스트라골과 아네톨이라는 두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연구에 따르면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단과 높은 탄수화물 함량이 지방간 질환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고지방, 고전분, 저단백질을 섭취한 쥐를 대상으로 칼로리 식단을 제공한 후 지방 덩어리가 비대해진 간으로 변했습니다.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간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고 대사 장애의 위험이 있습니다. 연구는 또한 쥐가 몸에 지방을 저장하는 고환에서 지방이 손실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내장 지방을 조사한 결과 지방 세포 사멸과 염증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높은 수치의 단일 불포화 지방이 이들 부위의 지방을 비정상적으로 높은 속도로 간으로 이동시킨다는 이론이 세워졌습니다.

       

      아보카도 하루 권장 섭취량

      아보카도는 영양가가 높고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그렇듯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 한 개는 약 200~300칼로리를 차지하고 있어 만약 하루 2500칼로리의 규칙적인 식단을 따른다면 아보카도 하루 권장 섭취량은 열매 반개 또는 1개 정도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아보카도 쓰임 용도

      아보카도는 크림과 아보카도 오일로 시중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마사지 오일 및 에센셜 오일일 수 있습니다. 모든 형태는 서로 다른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크림은 수분과 탄력이 필요할 때 1일 1~2회 전신에 사용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마사지 오일은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과 두피에 도포하여 건조함을 없애 줍니다. 일반 오일과 함께 몇 방울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에센셜 오일의 경우 디퓨저에 오일을 4~5방울 떨어뜨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욕 물안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목욕물을 받은 욕조에 5~6방울을 추가합니다.

       

      아보카도 마스크 및 팩은 피부의 탄력을 되찾고 건조함을 없애기 위해 피부에 직접 바르고 15~20분간 방치한 후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2주에 1회~월 2회 도포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아보카도 효능 먹는 법 가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와 건강에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마무리하며

      불포화 지방산이나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E, 및 각종 항산화제와 항염증제 등 풍부한 영양성분들은 피부에 보습력과 치유력을 제공해 주는데 물론 음식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이로운 여러 가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을 얻게 되면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이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