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제거 방법 | 흉터가 생기지 않을려면 | 얼굴 피지낭종 원인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5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피지 제거 방법

     

    오늘은 피지 제거 방법 흉터가 생기지 않으려면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피지 흉터는 생기기 전부터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먹는 음식, 체질, 어떻게 관리해주느냐에 따라 피지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이미 피지가 난 사람들은 흉터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목차

      피지

      피지는 피부에 생기는 기름입니다. 얼굴이 기름지고 번들거리는 이유가 바로 피지 때문입니다. 피지는 우리 피부 아래에있는 피지선에서 분비되며, 분비된 피지는 모낭 주변에 있는 모공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나옵니다.

       

      적정량의 피지는 우리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피지가 너무 적으면 피부가 갈라지거나 반대로너무 많으면 피지가 굳어서 모공을 막기에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피지샘이 많은 얼굴과 목, 어깨, 가슴, 등은 피지가 많이 나오지만, 피지샘이 거의 없는 손바닥이나 발바닥은 피지 때문에끈적이는 일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피지 낭종

       

       

       

      피지 낭종은 여드름과 비슷해서 저절로 없어지기를 기다리다가 뒤늦게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여드름이라면 일정 크기 이상 자라나지 않고 혼자서도 짜내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피지낭종은 커질 뿐만 아니라 압출이 쉽지 않습니다. 

       

      억지로 짜내서 다량의 피지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치료가 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피지 낭종 흉터가 남기 전에 병원을찾아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얼굴 피지낭종 원인

      피부의 겉층에 생긴 주머니 모양의 혹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따라서 skin 바로 밑에 생기는 볼록하게 솟아오른 원형 모양으로 나타나며 안에 내용물이 차 있어서 작을 때에도 육안으로 관찰되고 단단한 멍울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대부분은 지방이나 신경세포 등이 정상보다 과도하게 증식되어 덩어리가 된 양성종양으로 볼 수 있으며, 누구에게나 흔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지나 기름, 지방 등이 쌓여 생기기도 하고 상처가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표피 부위가 skin 안쪽으로 들어가 증식하여 자라는 것으로 막이 형성되고 안쪽으로 부산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것이 원활하게 나오지 못하게 되면 이후 축적이 되고 점점 더 커질 수 있으며, 내부는 막에서 만들어진 부드럽고 노란 케라틴이라는 물질로 채워집니다. 이를 스스로 압출하려다 보면 터지고 염증으로 이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피지 낭종 흉터

      피지 낭종 흉터는 보통 얼굴과 같이 피부의 두께가 얇은 쪽에 생길 때 더욱더 큰 고민일 수 있습니다. 미관상 신경이 쓰여서 치료를 진행했지만 보기 안 좋은 흉터가 생겼다면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어서 반드시 미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초기 발생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아 대수롭지 않게 지나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혹처럼 커지게 되면서 염증 발생 시 붉은 뾰루지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 안쪽에 생긴 피지 낭종은 원인이 되는 낭종과 껍질을 모두 제거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피지낭종 흉터를 줄이기 위해서는 초기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피지 낭종 흉터 제거 방법

      피지 낭종 흉터를 줄이기 위해서 병변의 실제 크기와 위치를 초음파 검사로 파악합니다.  병변의 크기보다 작은 절개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정확한 진단과 올바른 치료를 위해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임상경험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초음파 판독을 시행하고 있기에 안심할 수 있으며 수술 이후에는 혹시 모를 악성 여부를 감별하기 위해 세포조직검사를 시행하실 수 있습니다.

       

      피지 제거 방법

      피지 제거하는 방법으로 첫 번째는 각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각질은 피지와 섞여 모낭을 덮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피부 속 피지를 굳지 않고 배출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스크럽 폼 같은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따뜻한 물로 먼저 피부를 적시는 것이 좋으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필링기 제품을 사용해도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피지 제거기입니다. 피지 제거기는 모공을 막고 있는 굳은 피지를 직접 빼내는 기능을 합니다. 진공청소기처럼 흡입력을 이용하는 원리이며 보다 효과적인 피지 제거를 위해 미세한 진동 기능도 탑재된 피지 제거기 제품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피지 연고, 피지 크림입니다. 글리콜과 살리실산 성분이 들어있는 크림 및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되고 과산화벤조일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면 염증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시중에는 피지 제거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 크림과 연고 제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코피지 손으로 짜면 안 되는 이유

      코에 생긴 피지와 블랙헤드가 신경 쓰인다고 손으로 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피지와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게 될 경우 손가락의 압력으로 인하여  모공 주변의 피부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피지선의 손상까지 생기면서 튀어나오거나 파인 여드름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손의 압력으로 짜는 방식의 압출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오래 방치된 블랙헤드의 경우에는 모공 속에 단단히 박혀 있어서  쉽게 빠지지 않아 더 큰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코의 블랙헤드는 피부과 시술을 통해서 제거를 하는 것이 안전하게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지 예방 방법

      피지(피지 꽉 막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제거하는 등 피부 청결에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지를 막는 원인을 애초에 차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피지가 생겼을 때에는 손톱을 이용하거나 피부에 심한 자극을 가하는 방법으로 피지를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피부에 상처가 나고 염증이 생기며 나중에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지 낭종 흉터 없애는 법

      근본적인 치료로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압출기 레이저를 사용해서 낭종 안에 있는 물질을 압출해서 제거하는 비교적 간단한 레이저 치료가 있고 피부를 절개하고 낭종의 껍데기 및 내용물을 제거하는 수술이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 같은 경우는 흉터가 적지만 낭종을 완전히 제거하기 힘들며 재발 우려가 크다고 합니다.

       

      반대로 수술은 아무래도 피부를 절개하기 때문에 신경이 좀 쓰이지만 절개선의 방향을 적절하게 설정하고 길이를 짧게 하는 게 수술 후 흉터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길이라고 합니다. 흉터가 덜 남는 경우는 레이저 시술을, 흉터는 남아도 완전히 제거하고 싶다면 수술을 택하시는 게 맞을 거 같습니다.

       

      결론

       

      이상 피지 제거 방법 흉터가 생기지 않으려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때 피지 낭종을 잘못 관리를 하거나  잘못된 치료를 받으면 붉은 자국으로부터  시작해서 갈색 자국으로 증상이 심해지고  파인듯한 흉터 자국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