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톱 두꺼워짐 원인 치료방법 

by 최고닥 2022. 12. 3.

오늘은 발톱 두꺼워짐 원인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발톱 두꺼워짐 현상이 별 거 아니라고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이건 무좀의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상하다는 걸 감지했을 때 미리미리 관리를 해야 더 심각해지기 전에 잡아줄 수 있습니다.

 

 

목차

    발톱

    그리고 발톱도 샌들과 같이 발의 일부가 겉으로 드러나는 신발을 신게 되거나 해수욕장이나 수영장 등에서 맨발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나 신경 쓰는 사람이 많은데 깔끔한 발톱은 외관상 보기 좋습니다.

     

    말끔한 이미지를 줄 수 있지만 관리가 잘되지 않은 발톱은 심할경우에 다른 사람에게까지 불쾌감을 줄 수 있어 발톱 모양이 선천적으로 이상하거나 발 무좀, 발톱이 두꺼워지는 경우가 생겨 스트레스 받기가 쉽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녹농균

    발톱 녹농균이 점점 더 심해졌을 때는 두께감이 생기는 걸 물론이고, 변형이 와서 살을 꼬집거나 누르거나 찌르는 식으로자라 불편감+통증을 동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 정상적으로 자라나지 않기도 하고, 으스러지듯 쉽게 부서지는 등 꽤나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발톱 두꺼워질때 증상

    발톱이 두꺼워졌음을 알 수 있는 증상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면 쉽게 부서지고 깨지거나 악취가 나는 점, 발톱에 금이 가는점, 통증이 있는것, 색이 노랗거나 짙은 색으로 변해 있거나 발톱이 위로 드리는것 발톱 사이에 이물질이 껴 있는것 , 잘깍이지 않는 것이 발톱이 두꺼울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발톱 두꺼워짐 원인 무좀

    발톱 두꺼워짐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는데 여러 원인들 중에서도 가장 흔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면 첫번째는 무좀입니다. 무좀은 발톱 두꺼워짐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무좀은 손톱이나 발바닥에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발톱에도 빈번하게 생기며, 발에 땀이 많은 편이거나 무더운 여름에땀의 배출, 흡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는 경우,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맨발로 바닥을 공유하는 수영장, 목욕탕, 사우나 등의 다중이용 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좀은 발톱의 두께가 두꺼워지며 노랗게 변색되는 경우 의심할 수 있으며, 한 번 발생하면 치료가 이루어지더라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고 쉽게 개선되지도 않기 때문에 무좀이 발생하기전에 발이 습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발톱 무좀 증상

    발톱무좀이 생긴다고 하더라고 많은 분들이 증상에 대해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 발톱 두꺼워짐으로 인해 갈아내거나 깎아내는 방법으로 관리할 수도 있겠지만 이 또한 무좀의 증상일수 있으므로 단순하게 넘기기보다는 진단받아보고 정확한치료를  받아야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손발톱 무좀의 주요 증상으로는 발톱두꺼워짐, 노란색 반점이나 줄무늬, 울퉁불퉁하거나 끝이 부서짐, 손발톱이 잘 빠짐, 냄새가 나고 하얀 가루가 생기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무좀 잘 치료하는 방법

    발톱 두꺼워짐으로 생긴 무좀은  직접 내원하셔서 정밀하게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무좀뿐 아니라 다른 질환의 증상과도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좀의 원인과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여 그에 맞게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바르는 약이나 먹는 약 혹은 레이저치료를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이저치료를 이용하는 이유는 바르는 약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지 않고 먹는 약 역시도 개인의 상황을 하나하나고려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레이저치료는 약을 먹지 않고도 무좀을 치료할 수 있으며 피부 속 무좀균을 향해 레이저를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증상에 맞는 무좀 치료를 통해 발톱두꺼워짐을 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발톱 두꺼워짐 원인 신발 착용

    잘못된 신발 착용이 있습니다. 바람이 전혀 통하지 않는 신발이나 발에 맞지 않는 작은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는 경우에도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작은 신발이 새끼 발가락과 엄지 발가락을 압박하여 발생한다고 하며 통풍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소재의 신발, 자신의 발 사이즈보다 작은 신발, 하이힐, 꽉 조이는 신발의 착용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착용을 하게 되더라도 장시간 신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원인 내성발톱

    세 번째는 내성발톱 입니다. 내성발톱 만으로도 발톱두꺼워짐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이라는 것은 살을 파고 드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정상적이지 않으며 발톱을 너무 짧게 깎을 경우에도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병원에서 교정을  받으시거나, 발톱을 자주 정리하여  발톱이 정상적으로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꺼워진 발톱 관리 방법

    먼저, 발톱이 두꺼워지는 주된 원인 중 하나인 무좀이 발생하지 않도록 발을 항상 청결하고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발톱 주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로션 등의 보습제를 틈틈이 바르고 발톱은 너무 짧게 깎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개인적인 차원의 노력을 하는데도 증상이 쉽게 호전되지 않을 경우에는 관련 병원에 내원하여 연고를 처 받는 것도하나의 방법이긴 하지만 너무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내성과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신경써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발톱 두꺼워짐 원인 치료방법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신체에 이상증상이 생겼다면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우선적으로 원인을 먼저 파악한 후 그에따른 대처를 빠르게 취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모든분들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증상을 발견했다면 방치하지말고빠른 조치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고 재발없이 깨끗한 발로 거듭나시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