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신경치료 비용 | 가격 | 필요한 이유 | 주의사항 (2022) Star Rating

치아 신경치료 비용 | 가격 | 필요한 이유 | 주의사항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7월 1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치아 신경치료 가격과 비용은 얼마일까?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신경치료라고 얘기하는 근관치료는 아프고, 신경을 제거해서 좋은 않은 치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싼 수술이라고도 많이 알고 계십니다.

    치아-신경치료-비용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신경치료의 가격/비용을 2022년 기준으로 알아볼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쭉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치아 신경치료

      사실 신경치료는 충치나 여러가지 이유로 치수가 감염되어 회복이 불가능해진 경우 치수를 제거하고 치아가 원래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존치료입니다. 또한 신경치료가 비싼 것이 아니라 그 후의 치료가 비싼 것이기도 합니다.

       

      충치는 세균에 의한 질환이기때문에 치아를 타고 치수에 세균 감염이 되면 염증을 일으키고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치아에 통증이 있다면 신경치료를 해야할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물론 세균에 의한 감염이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치아에 어떤 자극에 통증이 나타난다고 모두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결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고, 신경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하지만 신경치료의 가격이 비싸다면 아프더라도 치료를 받기 망설여지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치아 신경치료의 비용

      다른 설명은 나중에 설명드리도록 하고, 이번 글의 본론인 신경치료의 가격/비용을 먼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경치료는 건강보험적용을 받기때문에 치과에서 정한 비용이 아닌, 공단에서 정해진 가격에 따라 환자분께 청구됩니다.

       

      그러나 건강보험 적용을 받는 치료이기에 야간진료, 엑스레이 촬영 여부, 치료 횟수 등에 따라 비용은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치아마다 앞니, 어금니에 따라 근관의 개수도 다르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금니 한 개 기준 가격은 대략 약 6-8만원 정도가 나올 수 있으며, 신경치료가 끝난 후에는 부족한 치질을 보강하기 위해 Core&post와 크라운 보철치료라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신경치료 후 이어지는 치료는 비급여에 해당하기때문에, 치과마다 정해진 비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조사해본 결과 신경치료의 비용/가격은 최대가 200,000만 원, 평균이 36,987원, 최소가 1,500원이라고 합니다. 이는 2022년 7월 기준이므로 당장 신뢰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치아 신경치료가 필요한 이유

      감염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치수의 감염이 확실하다면 신경치료를 해야 치아를 빼지 않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다른 부분은 감염이 되어도 항생제를 통해 회복이 가능하지만, 치수는 치아안에 갇혀있어 항생제에 의한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충치는 세균에 의한 질환이기 때문에 치아를 타고 치수에 세균감염이 되면 염증을 일으키고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염증이 급성으로 진행되면 통증이 굉장히 심해지고 뿌리끝에 고름이 차게 됩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괴사 된 조직에서 만들어지는 독성물질이 치아의 뿌리 끝에 작은 구멍으로 빠져나가게 되어 뿌리 주변에 염증을 일으켜 잇몸뼈를 녹이게 됩니다.

       

      ​그래서 치수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진단되었다면, 비용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마치며 

       

      그럼 지금까지 치아 신경치료 가격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신경치료를 할 일이 없게끔 관리를 잘하는 것이겠지만, 살다 보면 한 번 쯤은 신경치료를 할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그런 고로 신경치료를 해야 되는 분들께서 이 글을 읽으시고 신경치료를 할지 말지 고민이 되는 마음을 정확히 바로잡고, 신경치료의 비용도 알아가셔서 이 글이 꼭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신경치료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해 알아보는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