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금 크라운 가격 | 비용 | 시술 회복기간 | 시술 부작용 | 주의사항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7월 1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치아 금 크라운 가격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높은 강도와 경도, 그리고 심미성을 갖춘 지르코니아에 임플란트 보철물 1등 자리를 내어주기도 했지만 금니, 즉 골드 크라운은 여전히 특유의 특징과 장점으로 임플란트 보철물로 현재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치아-금-크라운-가격

     

    그래서 이번 글에서 ‘치아 금 크라운 가격’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드리는 것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집중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치아 금 크라운

       

      골드 크라운은 다른 말로 금니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누구나 다 금니의 가격은 어마어마하게 비쌀 것이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과거 경제부흥기에는 웃을 때 살짝 드러나는 누런 금니가 경제력을 상징하기도 했었으며, 금니가 인공치아로 각광받았던 시절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크라운 시술을 받아야 하는데, 가격이 예상이 되지 않지만 금니라 비쌀 것 같으면 시술을 받기 매우 망설여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금니(골드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드리는 것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을 집중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크라운 시술

      금니(골드크라운)의 가격/비용을 설명해드리기에 앞서, 크라운 시술이 무엇인지 먼저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크라운 시술이 아니라 신경치료 후에 크라운을 씌운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크라운 시술은 인공 틀(금속관)로 씌우는 치과 시술로 보통 크라운을 시술할 정도면 충치 상태가 심각한 편이기 때문에 신경치료가 수반되는경우가 많아 착각하시기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충치 치료 후, 신경치료까지 하여 강도가 매우 약해질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크라운을 씌우는 것은 필수입니다. 평균 시술 시간은 제조 시간을 포함하여 3~4일이 소요됩니다. 이는 시술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균 시술 시간이 3~4일이라고 해서 계속 치료받는 것이 아닙니다. 당일날 충치 치료 후, 크라운 시술을 제대로 할 때 까지 총 3~4일이 소요된다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크라운 시술 회복기간

      크라운 시술은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은 없다시피 합니다. 시술 후 통증은 치아의 형태와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차가 존재하여 어떻다 하고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크라운 시술의 장점으로는 우선 생체 거부반응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금니가 오래전부터 인공치아로 사용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금은생체적합성이 뛰어난 재료로 인체 알레르기나 세포 독성 반응이 거의 없습니다.

       

      두 번째로는 금 함량으로 강도, 연성을 조절 가능하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골드 크라운은 금 함량을 적절히 조절하는 합금 과정을 통해 치아와 유사한 강도와 저작력을 발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치아 크라운의 경우 단순히 강도가 높기만 한 게 좋은 것이 아닌데, 특정 치아의 강도가 높다면 그 치아와 마주하는 대합치가 깨지거나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임플란트가 좋다해도 자연치아만큼 좋을 수 없는데, 자연치를 최대한 살려서 쓰되, 그게 안될 경우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크라운 시술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누런 색 때문에 심미성이 낮다는 점, 치태가 잘 낀다는 점, 높은 열 전도율로 인한 이 시림 정도가 있습니다. 치태가 잘 끼는 점은 모든 크라운의 공통사항이니, 너무 신경 쓰시지 말으시길 바랍니다.

       

      부작용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생체 거부반응이 적고 연성(금속이 늘어나는 힘)이 뛰어나 인공치아로써의 장점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럼크라운시술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만 하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치아 금 크라운 가격

      골드 크라운 가격/비용은 금 함량에 따라 전국 편차가 큰 편입니다. 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현시점 골드 크라운의 가격/비용은 1개에 최소 15만 원부터 시작하여 최대 70만 원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평균적인 가격은 42만 5천 원이라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그러나 금니로 크라운을 넣을 땐 골드 크라운 가격 자체도 보아야 하지만, 신경치료와 기타 부수적인 시술비도 모두 합산하여야 합니다. 

       

      아마 회당 2~3만원 수준의 신경치료 거 회차를 거듭할수록 환자에게 부담이 되는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그럼 지금까지 금 크라운 가격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