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외충격파 가격 | 비용 | 후기 | 실비보험 | 추천 | 부작용 | 총정리 (2023) Star Rating

체외충격파 가격 | 비용 | 후기 | 실비보험 | 추천 | 부작용 | 총정리 (2023)

   
     4.6/5 (192 Reviews)
2022년 11월 29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체외충격파 비용/가격은?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옛말에 열은 열로 다스려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현대 치료법 중에도 이와 비슷한 것이 있는데 바로 체외충격파 치료입니다. 체외충격파는 통증 부위에충격을 줘서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법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고식적인 치료 방법으로 3개월 이상 치료했음에도 불구하고 호전을 보이지 않는 만성 통증 환자나 현재까지 수술치료가 유일한 방법으로 간주되는 환자들에게 권고되고 있습니다. 이번글을 통해 위의 원인에 해당하신다면이번글늘 읽어보시기바랍니다. 

     

    목차

      체외 충격파 비용

      . 도수치료가 60분에 16만원,체외충격파치료 비용도 10만원으로 적지 않은 비용입니다. 치료 시간은 10분~20분 정도인데, 치료 범위나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는 급여가 아닌 비급여에 해당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임의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치료 중 하나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 비용은 5만원에서 2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체외충격파 치료기가 아무래도 고가의 장비이다 보니까 기계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병원의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외충격파 실비보험

      예전에 가입하셨던 실비 보험이라면 항목이나 급여 비급여에 상관없이 최소한의 자기부담금만 제외한 뒤 보상을 다 해줍니다. 가입하신 년도가 최근과 더 가깝다면 얼마나 보장이 될 지 무한대로 보장되는 것인지는 개개인이 가입된 보험 내역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급여항목은 자기 부담금이 10%에 불과한 반면 비급여항목은 30%인데다가 심지어 연간 한도까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한 경우 체외충격파 치료, 도수치료, 증식치료는 연간 50회 350만원까지가 보상한도로 되어 있어서, 꾸준한 치료를 계획하고 있다면 횟수와 금액이 초과되지 않는 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한도가 넘어갈 경우 보상은 없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체외충격파치료 후기

      체외충격파치료는 말 그대로 소리보다 빠른 진동을 체외=몸 밖에서 가해주면서 근육이나 힘줄, 인대 등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입니다. 물리치료, 도수치료와 함께 수술을 하지 않고 치료하는 대표적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만성적으로 통증이 이어진 경우 근육이나 힘줄, 인대 등이 섬유화가 와서 딱딱하게 굳어질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물리치료나 도수치료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많이 권해주시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목어깨 통증 뿐 아니라 테니스엘보, 족저근막염, 무릎통증 등 다양한 곳, 다양한 질환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체외충격파 특징

      체외충격파는 고식적인(근본적 치료가 아닌 임시방편) 치료 방법으로 3개월간 치료를 시행했지만, 호전되지 않는 만성통증 환자 및 수술 치료가 유일한 방법으로 간주되는 환자에게 권고됩니다.

      신체의 거의 모든 관절에 적용 가능 하고짧은 치료 시간에 치료를 마칠 수 있습니다.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마취를 하지 않아 합병증과 부작용 위험이 적은 편입니다. 자연적 치유 과정을 더욱 빠르게 촉진시키고 반복 치료에도 높은 안정성을 볼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 효과

      첫번째늨 화학적 변화입니다. 병변 부위의 화학적 조성을 변화시키거나 새로운 성분의 합성을 유도하여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두번째는 신생혈관 생성 촉진입니다. 병변 부위에 혈액 공급을 증가시켜 염증과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세번째는 과도한 자극에 의한 진통 작용입니다. 신경섬유를 과도하게 자극하여 관문 조절 효과에 따라 환자의 통증 역치(반응을 일으키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자극의 세기)를 증가시켜 진통 효과 유발합니다.

      관문 조절 효과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통증과 같은 유해자극이 뇌로 전달될 때 이를 조절하는 관문이 있습니다.이때 통증이 아닌 다른 자극을 가하면 관문을 통과하는 통증 자극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어디에 부딪혔을 때 부딪힌 부위를 살살 문지르거나, 아픈 부위를 마사지해 주면 통증이 줄어드는 것과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체외 충격파 부작용

      체외충격파는 간, 신장 질환 또는 고혈압 같은 심혈관질환 등 만성 질환이 있는 환자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장점입니다. 하지만 매우 드물게 시술받은 부위에 피부발진, 일시적인 통증 악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외충격파치료 이후 경우에 따라 붓거나 1~2일 정도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냉찜질을 5~10분정도 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방법

      치료방법은 1,000~1,500회의 충격파를 통증을 일으키는 병변 부위에 10~20분 정도 가하여 시술합니다. 만약 결석 치료에 쓰이는 경우, 결석을 부수기 위해서 충격파는 2,400회까지 늘어납니다.

      보통은 일주일 간격으로 시술을 2~3회 시행하며, 1회 시술 시 10~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마치며

       

      이상 체외충격파 비용/가격은? (2022)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체외충격파 치료는 수술을 받을때처럼 마취가 필요도않으며 신체에 상처가 남지도 않습니다. 효과도 아주 뛰어난 강력한 치료 방법이기에 신체에 생기는 다양한 염증 치료에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실비보험이 없는 분들은 체외충격파 치료를 수차례 받는것에 대해 부담을느끼실 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많은 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 혜택을 누릴 수있게 되기를 바래 봅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 $(".entry-content h2").after(adCo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