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두덩이 떨림 지속 된다면 원인 총정리 Star Rating

눈두덩이 떨림 지속 된다면 원인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6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눈두덩이 떨림 지속된다면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온종일 일하고 있는 눈이 건강하기만 하다면 좋겠지만 한 번씩은 눈두덩이 떨림이 찾아오기도 할 때가 간혹 있습니다. 이 증상은 자신이 딱히 힘을 주는 것도 아닌데 불구하고 눈두덩이 살이 떨리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일시적이라면 단순히 영양적인 결핍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눈두덩이 떨림이 지속하고 오랫동안 이어진다면 당황스러움을 느끼실 겁니다. 이번 글로 눈두덩이 떨림의 원인을 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눈두덩이 떨림 원인

      눈두덩이가 떨리는 안검경련 증상은 한쪽이나 양쪽 눈꺼풀에 급 작성 경련을 일으키거나 갑자기 닫히는 경우로, 스스로 제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체력을 다해 신체가 피곤할 때나 평소보다 과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스트레스가 누적된 경우, 카페인을 과다 섭취한 경우, 마그네슘 부족과 같은 영양소 문제 들로 인한 원인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멀미약, 천식약, 진정제와 같은 약물 복용 이후에도 약물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으로 나타나거나 정서적 불안 등 정신적인 이유로 인하여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두덩이 떨림 , 안면경련

      눈두덩이 떨림 증상이 미세하게 나타나거나 일시 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진다고 하여 안검경련을 방치하게 되면 안면경련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눈밑 떨림과 함께 입 주변 근육이 떨리게 되면서 말이 어눌해질 수 있는 등 뇌혈관 이상이나 뇌신경의 이상 증상입니다. 이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두덩이 떨림 카페인

      매일같이 커피를 달고 사는 사람 중에는 눈 떨림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시간이 지나 면대 부분이 사라지기에 발생 원인이 카페인 다량 섭취인 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신경을 자극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눈두덩이 떨림 수면부족

      가장 첫 번째로 흔한 것은 수면 부족입니다.  하루 이틀의 피곤함이야 아무렇지 않을 수 있겠으나 더 오랫동안 피로가 쌓이고 풀어주지 못하는 상태가 지속한다면 눈에서도 피로 증상이 생깁니다. 

       

      눈두덩이 떨림 마그네슘 부족

      두 번째는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인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눈두덩이 떨리는 증상이 생깁니다. 마그네슘은 미네랄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뇌신경에서 전달되는 신호를 몸에서 흡수할 수 있도록 움직이게 합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전달을 잘하지 못하게 되어 의지와는 상관없이 눈에서 경련이 일어나게 됩니다.

       

      물을 자주 마시지 못하게 되면 탈수 증상은 자연스레 따라오게 됩니다. 이때에도 마그네슘이 부족해질 수 있으니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눈두덩이 떨림 갑상선 기능 항진증

      눈두덩이 떨림 의심증상으로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정상수치를 넘어서 과도하게 발생할 때 나타나는 질환으로 호르몬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됩니다.

       

      눈 밑이 떨릴 수 있는데 이때의 특징은 한쪽 눈이 아닌 좌우 양쪽 눈에 모두 동일하게 떨림 증상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큰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 진단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검경련

      우리가 알고 있는 눈두덩이 떨림 , 눈 주위의 근육들이 수축하여  떨림이 생기는 증상이 생기는 것을  '안검경련'이라고 합니다.

       

      보통 통증이나 가려움증도 없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통증은 없지만 일상생활에 영향이 가면서 커다란 정신적 고통을 주는 질환입니다.

      보통 눈이 떨리고 자주 깜빡이는 정도이지만 심해지면 눈을 뜨기도 힘들어지고 그 외 다른 안면근육이나 목 근육의  비정상적 움직임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눈두덩이 떨림 대처방안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스트레스로 인한 몸의 면역력 저하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과 당분이 몸에 과도해지면서 마그네슘의 흡수 방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을 완전하게 차단할 수 있는 부분은 어려운데 그만큼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는 바나나, 표고버섯, 견과류, 해조류 등을 섭취해서 보충해주는 것이 좋고 모든 영양소가 대사 하는 게 꼭 필요한 물을 충분하게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눈두덩이 떨림 지속되면?

      대부분 사람들은 눈 떨림이 단순히 피로가 쌓여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각종 질환을 알리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눈두덩이 떨림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카페인 섭취를 제한한다면 대부분 치료 없이 며칠 지나면 해당 떨림은 사라집니다. 

       

      하나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눈 떨림 경련이 지속된다면 안과에 꼭 방문하셔서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올바른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눈두덩이 떨림은 특별한 통증이 없어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지만 증상이 두 달 이상 지속되거나 발생 범위가 입 쪽으로 확대되면 구안와사(안면마비)나 안면경련 등 뇌신경 쪽을 의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두덩이 떨림 눈 경련

      일반적으로 가장 흔한 눈두덩이 떨림은 눈꺼풀 경련이라 부릅니다. 틱장애와 같이 제어할 수 없는 증상을 보입니다.

       

      이는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눈두덩이 경련(틱), 본태성 안검 경련, 반 안면 경련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간혹 이러한 눈두덩이 떨림이 멈추지 않고 나타난다면 걱정되고 위험하지는 않은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인터넷으로 찾아보곤 많이 합니다.

       

      본태성 안검경련

      본태성 안검 경련의 정의는 한쪽 또는 양쪽 눈꺼풀이 무의식적으로 닫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는 몇 초에서 몇 시간 정도 지속될 수 있으며 처음 시작할 때 눈을 깜빡이거나 윙크를 할 때 눈꺼풀이 내려옵니다.

       

      결론

      이러한 경련은 얼굴 다른 근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걷거나 자동차를 운전할 때, 일을 할 때 다른 것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눈두덩이 떨림 지속된다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제대로 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하며 건강은 미리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눈 떨림 증상을 방치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