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 유산균 가격 | 비용 | 후기 | 추천 | 부작용 | 총정리 2023 Star Rating

lgg 유산균 가격 | 비용 | 후기 | 추천 | 부작용 | 총정리 2023

   
     4.6/5 (192 Reviews)
2022년 11월 29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요즘 코로나19바이러스가 다시 심해지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도 무척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각종 성인병 발생 비율도 높아지고 또한 건강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무척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히 장 건강에 좋은 lgg 유산균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조금만 시간 투자하셔서 글 읽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목차

      lgg 유산균

      유산균은 지금까지 총 4세대를 걸쳐 발전해왔습니다.

      1세대 유산균은 김치 또는 요구르트 등등 발효식품 속에 있는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를 말하고
      2세대 유산균은 인체에서 직접 배양한 유산균 즉 유익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3세대 유산균으로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결합한 신바이오틱스입니다.
      마지막 4세대 유산균으로는 유산균의 대사 후에 나온 물질로 이루어진 대사산물 즉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말합니다.


      lgg 유산균은 이 유산균들중 3세대 유산균으로 정착력과 생존율이 좋아 장내 유해 박테리아들의 활동을 억제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lgg 유산균이란?

      먼저, lgg 유산균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g 유산균이란 Lactobacillus rhamnosus GG로 (락터바실러스 람노서스 GG)의 줄임말로 1985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많은 임상시험과 연구논문등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중에서 가장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또 대장질환에 좋은 효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내산성이 특징이라 강한 생명력으로 장내에서 적절하게 정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lgg 유산균의 효능

      본격적으로 lgg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장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장에는 엄청 중요한 면역 세포들의 70%가 장에 있어서 장이 나쁠 경우 축적된 독소가 몸에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장 건강은 무척 중요하다고 말 할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은 내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대장에 도달하여 유해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고 또한 lgg 유산균의 섬모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변비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과민 대장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과민 대장 증후군의 증상인 복통이나 배 속 가스등등을 완화시켜주고 과민 대장 증후군의 예방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다음 효과는 엄청 중요한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 때문에 빠지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대부분 비만을 유발하는 유해 박테리아가 많이 서식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을 억제하여, 비만과 과식의 원인이 많이 되는데 lgg 유산균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 촉진과 피하지방, 내장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식단조절을 해야 한다면 lgg 유산균을 섭취하시면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토피와 알레르기같은 피부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을 활성화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알레르기 같은 피부질환등에 효능이 있고 lgg 유산균을 섭취한 아이들이 아토피 발생률이 더 적은 연구 결과들도 있습니다.

       

      또한 구강에 유해 박테리아가 증식할 경우에는 치아가 손상이 되는데 lgg 유산균의 항균작용이 치아의 손상을 예방하는 장점이 있고 방광염 발생 감소, 호흡기 감염 증상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 유산균입니다.

       

       

      lgg 유산균 섭취방법

      lgg 유산균의 섭취방법으로는 사람마다 건강 상태 등의 편차가 커서 섭취 시간을 정하기는 어렵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도달하게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위산이 중화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은 위산에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제조된 장용성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식전,식후 모두 섭취해도 된답니다.

       

      lgg 유산균 부작용

      대부분 유산균의 부작용으로 알려진것은 거의 없을 정도로 안전하지만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해진 권장 섭취량을 반드시 지키시는 것이 좋고 또한 항생제등과 함께 섭취하면 유익균이 사멸될 수 있기 때문에 병용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lgg 유산균의 효능과 섭취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참고 하셔서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