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임플란트 가격 | 비용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23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전체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치아를 평생 쓸 수 있진 않습니다. 물론 극히 일부 분들은 오랫동안 나이가 들면서도 모든 치아가 다 멀쩡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나이가 드시면서 결국 치아를 잃게 됩니다. 수명이 짧았던 예전에는 치아가 살짝 불편해도 그냥 지냈지만 100세 시대인 현재는 치아가 아주 중요합니다.

     

    또 이제 치아를 거의 다 잃으셔서 치아가 많이 없으신 분들은 씹을 수 있는게 많이 없어지고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건강도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아를 많이 잃으신 분들이 전체임플란트를 생각하시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비급여 치료 항목으로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심한 병원들도 있습니다.


    또한 시술을 받으시기 전에 임플란트 보험 적용 대상자인지 등등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나 병원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아보시고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전체-임플란트-가격

    전체 임플란트에 대한 꿀팁등을 알아보는 시간를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조금 긴 글이지만 전체임플란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그럼 지금부터 전체 임플란트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전체 임플란트란

      전체 임플란트는 전체 치아의 상실 또는 1~2개의 치아만 남아있는 무치악 환자분들에게 임플란트로 상실된 치아의 심미성과 기능을 복원하고 회복시켜주는 치료입니다.


      요즘에는 틀니 처럼 뺐다 꼈다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어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일반 치아와 같이 관리하여 전체 구강 건강의 유지가 수월합니다.

       

      전체 임플란트 치아 개수

      치아의 개수는 위 14개 아래 14개의 개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많이들 치아 전체의 개수 28개를 다 임플란트를 해야 하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체임플란트를 망설이시거나 안하시는분들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보철로 최소한의 임플란트만 있으면 어느정도 기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위쪽은 최소 8개에서 10개 정도를 심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시고 아래쪽은 6개에서 8개 정도를 심으면 됩니다.


      그러나 환자 상태에 따라서 개수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체임플란트를 많이 심을 경우에는 좋긴 합니다.밑에 지지하는 임플란트가 늘어날수록 더욱 좋지만 개수에 따라서 그만큼 비용적인 측면도 부담이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나사를 많이 심기에 수술하고나서 부담도 많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갯수를 많이 줄여서 치료를 하시는 추세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전체 임플란트의 가격

      다음은 전체 임플란트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환자의 치아상태에 따라 다르고 기타시술의 여부, 임플란트의 갯수, 그리고 임플란트의 재료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전체 임플란트의 비용은 90만원 내외로 1개 시술비용이 책정됩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가격이 꽤 드는 시술이기 때문에 더 싼곳으로만 가려고 하기 보다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해주는 치과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전체임플란트 치료기간

      전체 임플란트라고 해서 치료 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뼈이식 여부나 개인의 환경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뼈가 많고 튼튼한 경우에는 2~3달 안에 모두 끝나지만 골질이 안 좋거나 뼈의 폭이 부족한 경우에는 골이식이 광범위하게 들어갈 수 있고,윗쪽 치아의 뼈의 수직적 높이가 부족한 경우에는 부가적으로 상악동 거상술이라는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6~12개월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치료를 너무 망설일 필요는 없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치통 심할때 민간요법 총정리

       

      치통 심할때 민간요법 총정리

      여러분들은 치통 심할때 어떻게 하십니까? 갑자기 이가 아플 때 어떠한 통증도 너무 아파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치통 심할 때 민간요법

      reportit.tistory.com

       

       

      전체 임플란트의 장점

      다음은 전체 임플란트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수한 사용감이 첫번째로 뽑힙니다.
      틀니가 많이 발달하긴 했지만 임플란트에 미치지는 못합니다.


      틀니처럼 잘 빠지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여 일상생활이나 식사 시에 불편함이 덜합니다. 다음은 치아 삭제를 하지 않는 다는 장점입니다.


      임플란트와 많이 비교가 되는 틀니나 브릿지의 경우 상실한 치아 때문에 멀쩡한 자연치아를 삭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전체임플란트는 치아 삭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또한 반영구적인 수명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턱관절 치료 비용 | 가격 | 스플린트 치료 | 총정리 (2022)

       

      턱관절 치료 비용 | 가격 | 스플린트 치료 |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턱관절 치료 비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턱관절 치료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주 비싸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관절 

      reportit.tistory.com

       


      전체 임플란트는 틀니와 대비하여 더 오랫동안 사용을 할 수 있고 또한 자연치아와 비슷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구치를 대신하는 임플란트는 주변치아의 손상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전체임플란트 진행시 치료비 절감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각 치과마다 다르긴 하지만 임플란트 개당 비용보다 많은 치아들을 한번에 진행하는 전체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개당 임플란트 비용을 할인해주는 치과가 많긴 합니다.

       

      치아상태가 많이 좋지 않아서 임플란트를 많이 해야 하는 분들은 전체 임플란트를 받으셔서 비용을 최대한 절약하여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Wi3enVMRAg 

       

      같이 보면 좋은 글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이번 글에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딱딱한 걸 잘못 씹거나, 크게 넘어지거나,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reportit.tistory.com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및 종류, PFM, 크라운 특징에 대해 총정리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 치료나 신경 치료 후 치아를 씌어야 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reportit.tistory.com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오늘은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를 방문하게 되는 가장 흔한 질환은 바로 충치입니다. 초기 충치라면 쉽게 해결 가능

      reportit.tistory.com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전체 임플란트에 대한 여러가지 많은 유익한 정보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만 65세 이상의 국민인 경우에는 임플란트 보험이 적용되어 두개의 치아까지 30% 할인이 적용되는 점,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많은 분들이 혹시나 후에 임플란트를 받으실 경우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임플란트 란?

      1. 임플란트는 치아를 발치한 뒤, 생겨난 빈자리를 인공 치아로 메꾸는 방법입니다. 2. 미리 준비한 인공재료들을 사용하여 보철물을 식립하는데, 치아의 뿌리인 픽스처와 머리인 크라운, 그리고 이를 연결하는 장비입니다. 3.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

      1. 평균가격은 1,081,825원 이였습니다. 2. 가장 저렴한 곳은 50,000원입니다. 3. 가장 비싼곳은 2,100,000원입니다! 4.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종류?

      1. 임플란트 종류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국내 기술로 만든 임플란트 4종만 알아보겠습니다. 2. 오스템임플란트 한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는 'Ostem Implant'입니다. 3.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