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가격 | 비용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Star Rating

앞니 임플란트 가격 | 비용 | 부작용 | 주의사항 |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23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니 임플란트에 대해서 꼭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많은 정보와 꿀팁 등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여러가지 물리적인 사고로 인해서 앞니가 깨지거나 손상을 입으신 분들이 선택하시는 시술 방법 중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앞니 임플란트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아 손상 정도가 심하신 분들이 대부분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틀니를 사용하시는 것 대신에 임플란트 시술을 많이 받으시는 추세입니다.

    앞니-임플란트-가격

    그만큼 내용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혀 어렵지 않고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만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번 글을 잘 읽으신다면 후에 혹시나 앞니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실 경우에 엄청 유익하겠습니다.

     

     

     

    목차

      임플란트

      치아 중에서도 아무래도 앞니는 외적인 이미지를 크게 좌우하는 부위이며 28개 치아 중에서도 말하거나 웃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치아이기 때문에 다른 치아에 비해 심미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치료 흔적이 눈에 띄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다른 치아들의 임플란트와는 다른 특징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앞니에 임플란트 시술을 할때에는 다른 치아와 달리 별도로 신경 써야 할 부분도 엄청 많습니다. 과거에는 임플란트 가격이 현재보다 비싸며 시술이 대부분 보편적이지는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소수의 병원에서만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현재는 대부분 모든 치과병원에서 시술이 가능한 편으로 점점 변하고 있습니다. 가격대가 최근에서야 국산 임플란트 제품들의 개발과 함께 치과병원 간의 경쟁으로 가격이 과거에 비해서 꽤 낮아졌습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아직도 꽤나 부담이 되는 비급여 진료이며, 간혹 부작용같은 안 좋은 사례들도 들리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실 때 정보들을 많이 찾아보신 후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급여 치료 항목인만큼 가격 차이가 심한 병원도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시기 전에 임플란트 보험 적용 대상자인지, 어떤 병원을 가야 하는지 등등 많은 정보들을 알아보시고선 택하시는 것이 엄청 중요한 편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앞니 임플란트

      우선 앞니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티타늄 등의 재료로 만든 나사를 턱뼈에 심어서 자연치아를 대체한 보철물을 만드는 시술입니다.

       

      대부분 임플란트와 비교가 많이 되는 브릿지브리지 시술과 비교를 해보면 브리지 시술은 수술 부위와 근접한 치아들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높지만 임플란트 시술은 주변 치아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심미성과 기능까지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생김새와 강도 등이 자연치아와 차이가 나지 않고 치아가 빠지면서 생기는 추가적인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앞니 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의 차이점

      다음은 앞니 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앞니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서 기능적인 요소들과 함께 심미적인 부분까지 세밀한 진료가 요구되는 시술입니다.

       

      잇몸의 형태, 색조, 뼈의 형태, 임플란트 보철의 모양, 색조 등등 기능적인 부분과 인위적인 느낌이 없는 심미적인 부분까지 만족이 되어야 합니다.

      치통 심할때 민간요법 총정리

       

      치통 심할때 민간요법 총정리

      여러분들은 치통 심할때 어떻게 하십니까? 갑자기 이가 아플 때 어떠한 통증도 너무 아파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치통 심할 때 민간요법

      reportit.tistory.com

       

      앞니 임플란트의 부작용

      대부분 임플란트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들은 감염, 턱 부분의 신경손상 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이 아무래도 턱뼈에 보형물을 넣는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 과정에서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보철물이 티 나거나 금속 식립체가 노출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턱관절 치료 비용 | 가격 | 스플린트 치료 | 총정리 (2022)

       

      턱관절 치료 비용 | 가격 | 스플린트 치료 |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턱관절 치료 비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턱관절 치료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주 비싸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관절 

      reportit.tistory.com

       

       

      앞니 임플란트 시 주의사항

      다음은 앞니 임플란트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앞니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중에서도 가장 난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어금니와 달리 잇몸에 있는 뼈의 양이 적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심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술을 받기 전에 시술 경험이 많은 병원과 의사를 고르셔야 합니다.

       

      또한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3D 입체 분석이 가능한 첨단 장비 등이 있는 병원을 고르셔야 합니다. 그래야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그에 맞는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치과 엑스레이 촬영 비용은? (2022) 

       

      치과 엑스레이 촬영 비용은? (2022) 

      치과에서 치과진료를 받다 보면 여러 종류의 방사선 촬영 즉 엑스레이 촬영을 해보셨을 겁니다. 또한 치과에 방문을 하시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엑스레이 촬영입니다. 왜냐

      reportit.tistory.com

       

      앞니 임플란트 가격

      대부분 앞니 임플란트의 가격은 평균적으로 개당 1,200,000원에서 1,800,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앞니는 잇몸뼈의 양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치조골 이식 수술 같은 부가적인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조골 이식수술은 평균적으로 300,0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 65세 이상의 국민인 경우에는 임플란트 보험을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적용 대상자의 경우에는 두 개의 치아까지 30% 적용이 됩니다.


      보험을 적용받으시면 꽤 저렴한 가격대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실 수 있으시니 보험 적용을 받으실 수 있으신 분들은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MvxOSkp7NI 

      같이 보면 좋은 글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이번 글에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딱딱한 걸 잘못 씹거나, 크게 넘어지거나,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reportit.tistory.com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및 종류, PFM, 크라운 특징에 대해 총정리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 치료나 신경 치료 후 치아를 씌어야 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reportit.tistory.com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오늘은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를 방문하게 되는 가장 흔한 질환은 바로 충치입니다. 초기 충치라면 쉽게 해결 가능

      reportit.tistory.com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앞니 임플란트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임플란트 란?

      1. 임플란트는 치아를 발치한 뒤, 생겨난 빈자리를 인공 치아로 메꾸는 방법입니다. 2. 미리 준비한 인공재료들을 사용하여 보철물을 식립하는데, 치아의 뿌리인 픽스처와 머리인 크라운, 그리고 이를 연결하는 장비입니다. 3.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

      1. 평균가격은 1,081,825원 이였습니다. 2. 가장 저렴한 곳은 50,000원입니다. 3. 가장 비싼곳은 2,100,000원입니다! 4.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종류?

      1. 임플란트 종류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국내 기술로 만든 임플란트 4종만 알아보겠습니다. 2. 오스템임플란트 한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플란트는 'Ostem Implant'입니다. 3.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