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Star Rating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를 방문하게 되는 가장 흔한 질환은 바로 충치입니다. 

     

    초기 충치라면 쉽게 해결 가능하지만 오래 방치하여 범위가 커졌을 때는 심각한 치아 손상으로 치료기간도 길어지고 비용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레진-가격

    충치치료도 충치의 정도와 범위에 따라 다양한 재료, 치료법이 있는데 이번 글은 충치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는 레진치료법과 치과 레진 가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충치

      양치질을 꾸준하고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충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구강 내에 발생하는 흔한 질병 중의하나로, 약 80%의 국민이 한 번 정도는 경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충치는 한 번 생기게 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이 어렵고 치과에서 충치 제거 과정을 거쳐야만 건강한 치아로 돌아올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충치가 발생한 것을 인지했을 초기에 치과를 찾아 충치 제거 과정을 진행하는 일이 필요했습니다.다만, 충치가 발생한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어려워 방치하게 될 확률이 높았습니다.

       

      그렇기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치아의 건강을 살피는 일이 중요합니다. 충치의 진행 단계에 따라서 치과에서 진행하는 과정도 달라졌습니다.

       

      충치 단계 치료

      앞서 설명한 충치의 진행단계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자면 충치의 1단계는 법랑질 충치로 주로 고통이 없고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꾸준히 치아 관리를 통하여 충치의 진행을 멈출 수 있는 수준입니다.

       

      2단계는 상아질 충치인데요, 찬 음식을 먹으면 이가 시리고 단맛에 예민하게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충치가 나타난 부위의 충치를 제거하고 난 후에 다시 치과 레진 가격 비교를 통하여 레진을 채워 넣는 단계입니다.

      충치 3단계는 치수염으로 예민성 검사를 진행했을 때 별다른 반응이 없고 치아 뿌리의 끝에 나타나는 경우로 신경과 관련한 과정을 진행한 후에 크라운을 씌우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발치까지 해야 합니다.

       

      충치의 마지막 단계로 치수 괴사가 있는데요, 신경 과정을 진행한 후에 치아를 크라운으로 덮어 씌워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충치 치유 과정

      충치 치유 과정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었어요. 레진, 인레인, 크라운입니다. 레진은 충치가 작게 발생한 부분에 적용하는 것이 적합하며 별다른 고통 없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레이는 치아에 위치한 충치를 제거하고 나서 와동이라는 치아의 공간에 인레이를 끼우는 방법입니다. 크라운은 충치가 매우 깊게 손상이 된 상태에서 신경 과정을 진행한 후에 보철물을 씌우는 치유 방법입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임플란트 비용을 비교를 알게 되실 겁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reportit.tistory.com

       

       

      레진치료 장점

      이러한 방법들 중에서 레진을 이용한 충치 치유 과정의 장점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레진은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측면에서도 괜찮습니다.

       

      두 번째로, 레진이라는 재료의 특징상 치아의 삭제를 줄여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재치유 과정이 간단한 편입니다.

       

      레진 가격/비용

      과거에는 개당 치과 레진 가격이 10만 원 정도로 상당히 높은 편이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2019년도부터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레진과 관련한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어서 약 2만 5천 원 정도의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충치는 단 것을 사랑하고 꼼꼼하고 주기적으로 양치를 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어른들의 경우도 치아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충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깨끗한 치아를 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과 의원에서는 치과 레진 가격과 관련한 상담 외에도 임플란트도 진행하고 있기에 이와 관련해서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분석 임플란트 즉,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3D CT, 트리오스4, 3D 구강스캐너 등과 같은 디지털 진단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치과 보톡스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름을 펴는 기능부터 통증 조절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보톡스’를 모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 총정리 2022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총정리 2022

      오늘은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은? (2022)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건강보험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 다들 알고 계십

      reportit.tistory.com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된

      reportit.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상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에 대해서 글을 공유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