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의 종류는? 총정리 (치과치료) 2022 Star Rating

레진의 종류는? 총정리 (치과치료)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레진의 종류는? (치과치료)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치과를 방문하시는 가장 흔한 이유는 아마 충치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충치는 초기에 발견을 하게 된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가 있지만, 그 초기 시점을 넘어 오랫동안 방치하게 된다면, 충치 범위가 커지기 때문에 치료기간도 길어지고 비용도 상당해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나 충치 치료는 그 충치의 범위 또는 형태에 따라서 충치 치료 방법도 다양해지며, 또 그에 따른 비용도 꽤나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 충치 치료중 가장 많이 쓰이면서도 저렴하다고 알려진 치과 레진의 종류와 함께 여러 가지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진의-종류

    치과 레진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레진이란?

      충치는 기본적으로 치아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충치 치료는 그 손상된 부위 자체를 제거하고 그 제거된 부위를 대체할 수 있는 재료로 복구시켜주는 치료 방식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이 충치 치료를 하는 데에 있어서 그 면적, 위치, 그리고 정도에 따라서 충치 치료를 하는데 메꾸는 그 재료가 굉장히 달라지고 난이도 또한 크게 차이가 납니다. 

       

      대표적으로 충치 치료를 할 때 사용되는 종류가 레진, 인레이, 온레이, 신경치료 후에 크라운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그중에서도 레진은 충치 치료를 하는 고려 사항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면서도 단순한 편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레진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치아와 색상이 굉장히 유사하고, 또 그 충치 치료를 한 부위를 밀폐하는 데에 아주 큰 효과가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아말감에 비해 충치를 치료할 때 치아 삭제량이 많기가 않기 때문에 치아를 보존하는 데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진은 일반적으로 충치의 범위가 크지 않은 경우에 사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당일 치료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서 자주 이용하기도 합니다. 

       

      치과 레진의 종류

      그럼 레진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으니, 이제 본론인 치과 레진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진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그두 가지는 이동성 복합 레진과 응축 성 복합 레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금니와 같이 큰 힘을 받는 부위에는 응축성 복합 레진을 사용하며, 다른 부위에는 이동성 복합 레진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는 치과에서 의사나 환자의 선호도, 상황 등 여러 케이스에 의해 선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레진의 종류는 단단함으로 치료를 진행하는가에 따라서 광중합형과 자가 중합형, 복합 중합형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여기서 광중합형 레진은 가시광선에 반응해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것을 뜻하며, 자가중합형은 시간이 흐르면서 변형되고 단단하게 굳어지는 레진이고, 복합 중합형은 광중합형과 자가 중합형 둘 모두의 역할이 가능한 레진을 뜻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레진 기타사항

      충치를 치료하는 데에 있어서 충전 치료를 하는 다양한 종류 중에 레진의 한 종류만이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치과병원에서는 복합 레진을 주로 사용하며 이는 성인들에겐 비보험으로, 12세 이하 어린이들에게는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레진은 치과용 기기를 사용하여 즉시 1차로 단단히 굳힐 수 있지만, 미세한 부분까지 완전히 굳는 데에는 24시간이 소요되므로 치료 당일에는 치료한 반대쪽 부분으로 식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단한 음식(얼음, 사탕 등)을 씹을 때 한 동작으로 크게 무리해서 깨물어 드신다면 치료 부위가 깨져 나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임플란트 비용을 비교를 알게 되실 겁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reportit.tistory.com

       

       

      같이 보면 좋은 글

       

      치과 보톡스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름을 펴는 기능부터 통증 조절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보톡스’를 모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 총정리 2022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총정리 2022

      오늘은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은? (2022)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건강보험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 다들 알고 계십

      reportit.tistory.com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된

      reportit.tistory.com

       

       

       

      마치며

      그럼 지금까지 레진의 종류는? (치과치료)를 주제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치과치료를 받게 된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정말로 치과치료를 받게 된다면 미리 정보를 알고 치료를 받는 편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레진의 종류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레진이 필요하신 분들 등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여러분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레진의 종류는? (치과치료)에 대해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