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의 초기증상 및 녹내장에 좋은 음식 Star Rating

녹내장의 초기증상 및 녹내장에 좋은 음식

   
     4.6/5 (192 Reviews)
2023년 08월 01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녹내장의 초기증상 및 녹내장에 좋은 음식

    안압IOP은 안구 내의 유체 압력을 말하며 녹내장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상승된 안압은 시신경에 손상을 일으켜 영구적인 시력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안압을 낮추고 녹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안압를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눈을 포함한 몸 전체의 혈류와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혈류 증가는 안압을 낮추고 녹내장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또한 안압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과 영양소는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의 초기증상 및 녹내장에 좋은

    안압 낮추는 좋은 운동

    걷기 걷기는 일상 생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저충격 운동입니다. 걷기는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IOP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일주일 중 대부분의 날에 30분간 급속도로 걷기를 목적으로 하십시오. 요가 요가는 유연성과 균형을 향상시켜 IOP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OP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머리를 심장 아래에 두는 반전 및 포즈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 환자를 위해 특별히 요가 강의를 듣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반대 훈련 웨이트 리프팅 혹은 반대 밴드 사용과 같은 반대 훈련은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시키고 IOP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OP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반대 훈련 중에 숨을 참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압 낮추는 좋은 운동

    녹내장 치료법

    녹내장 상태 시신경의 손상이 되돌릴 수 없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치료를 통하여 안압을 제어하고 녹내장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녹내장의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안약 점안약은 안수체의 생성과 배출에 영향을 주어 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점안약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정해진 시간과 방안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점안약의 종류와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타차단제betablockers 안수체의 생성을 감소시켜 안압을 낮춥니다.

    부작용으로 호흡곤란, 심박수 감소, 저혈당 등이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 유도체(prostaglandin analogs): 안수체의 배출을 증가시켜 안압을 낮춥니다. 부작용으로 눈 주위 착색, 속눈썹 성장 증가, 각막염 등이 있습니다.

     



    백내장 종류 선천적 후천적

    백내장의 종류는 2가지로 나눕니다. 선천적인 백내장, 후천적인 백내장으로 나눕니다. 선천백내장 발생 원인을 제대로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며 다운증후군 등 염색체 이상이나 유전적인 원인, 태내 감염, 대사이상 등에 의해 발생하는 백내장으로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풍진 백내장 임신 3개월 때에 어머니가 풍진에 감염되었을 때 신생아의 양쪽 눈에 발생하는 백내장. 갈락토 세미아 백내장 탄수화물 일종인 갈락토스 대사에 필요한 효소가 선천적으로 결핍된 신생아에서 발생하는 백내장. 후천 백내장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노년백내장으로 외상이나 전신질환, 눈 속 염증 및 독소로 발생하며 2가지가 있습니다.

    노년백내장 나이가 50세 이후에 발생한 백내장으로 노화로 인해 수정체 단백질이 변성되어 생기는 백내장입니다.

    레이저 치료

    레이저 요법은 또한 안압을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레이저 요법이 있습니다. 섬유주성형술이라고 하는 레이저 요법의 한 유형은 안구의 배액 시스템을 열어 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yclophotocoagulation이라고하는 또 다른 유형의 레이저 요법은 눈의 체액 생성을 줄임으로써 작동합니다. 수술은 다른 치료에 실패한 경우 안압을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주 절제술, 튜브 션트 수술 및 적어도 침습 녹내장 수술MIGS을 포함하여 녹내장에 대한 몇 가지 수술 옵션이 있습니다. 섬유주절제술 : 공막(눈의 흰 부분)에 작은 플랩을 만들어 눈에서 체액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관 션트 수술 : 눈에 작은 관을 삽입하여 체액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압 낮추는 좋은 운동

    걷기 걷기는 일상 생활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저충격 운동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녹내장 치료법

    녹내장 상태 시신경의 손상이 되돌릴 수 없는 질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녹내장 치료법

    백내장의 종류는 2가지로 나눕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