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Star Rating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20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치아 크라운 가격 및 종류, PFM, 크라운 특징에 대해 총정리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 치료나 신경 치료 후 치아를 씌어야 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큰 범위의 충치나 신경치료로 인해 치아의 많은 부분이 소실될 경우, 치아 파절 방지를 위한 크라운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치아-크라운-가격

    최근에는 많은 환자분들이 크라운 가격과 종류에 대해 많이 알아보시고 치과에 내원하시지만, 막상 치료가 시작되면 본인의 치아에 어떠한 크라운을 해야하는지 고민 하하 게 됩니다. 이번 글을 통하여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치아 크라운 치료 필요한 경우

      치아가 1/2이상 깨진 경우나 심한 충치로 인하 여치 아가 많이 손상된 경우가 해당됩니다. 또 치아가 금 간 Crack (치아 가금이 간 것)가 심한 ru신경치료를 받은 경우에 더 치아 크라운 치료가 필요합니다.

       

       

      크라운치료 시술 과정

      충치를 제거하고 치아의 모양을 다듬습니다.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엔 신경치료를 완료후에 치아의 머리 모양인 CORE를 합니다. 두 번째로 본을 뜹니다. 필요에 따라 임시치아를 만들어 씌웁니다. 마지막으로 본뜬 보철물이 나오면, 치아에 잘 맞춰 씌워주면 끝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치아 크라운

      치아크라운은 손상된 치아를 인공치아를 제작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과치료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치아에 충치의 범위가 넓거나 깊을 때 부분적으로 보철물을 제작하는 인레이로 하게 되고 충치의 정도가 심하거나 신경치료를 함께 동반되는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치아를 보호하는 크라운을 씌웁니다. 

       

      치아가 깨지거나 신경치료를 하게된 치아는 역시나 치아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크라운을 씌워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면서 자연치아를 보호하게 됩니다. 치아 크라운의 재질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골드 크라운

      골드크라운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크라운 종류 중 하나입니다. 말 그대로 금으로 크라운을 제작하여 씌우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금의 특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재료이며 금은 독성이 없고 변색이나 부식이 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도 또한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하고 오래 사용하더라도 마모가 덜하며 자연치아 삭제량이 가장 적은 것이 특징이 있는 만큼 장점이 많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 금속이다 보니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게 되면 시림증상이 있을 수도 있고 금색이다 보니 어금니에 해도 눈에 잘 띄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앞니에 하면 눈에 너무 띄기 때문에 앞니에는 할 수가 없고 선호도도 없습니다. 가격은 50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되는데 금의 함량 그리고 금의 시세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날 수 있으니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과정 치료계획 주의사항 총정리

       

      임플란트 과정 치료계획 주의사항 총정리

       오늘은 임플란트 과정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치아를 평소에 관리를 하였다면 오래 잘 쓸 수있겠지만 이글을 보신 분들은 그러지 못한 경우로  임플란트 이야기를

      reportit.tistory.com

       

       

      치과치료 크라운

      크라운은 치아가 광범위하게 손상되었을 때 전체적으로 씌워서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크라운 치료의 종류에는 지르코니아, 골드, PFM이 있습니다. 

       

      지르코니아는 세라믹으로만 구성된 매우 단단한 재료입니다. 금은 변색되거나 깨지지 않지만 자연치아와 색상의 차이가 큽니다.

       

      PFM은 안쪽은 금속 바깥은 세라믹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치나 치주질환이 심할 경우 치아의 신경조직이 치수까지 세균이 감염되었을 경우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하게 됩니다. 

       

      크라운 보철 치료가 정교하게 진행되지 않게 되면 치아와 보철물 사이에 세균이 증식하여 충치, 치주질환이 전보다 더 심해질 수 있고 치료 후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로 잇몸 퇴축이 올 경우 보철물이 드러나 보일 수도 있어서 임상 경험이 많은 의료진으로부터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크라운 종류 PFM

      PFM은 저렴한 것이 장점이고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 크라운의 종류입니다. 심미적인 부분에서도 치아색과 유사하기 때문에 언뜻 보면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미적으로 좋습니다. 또한 내부에 금속으로 되어 있어서 강도도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크라운 내부에 금속이 들어있기에 빛이 투과되지 않아 어색한 부분도 있을 뿐만 아니라 겉면의 세라믹은 약하기 때문에 쉽게 깨져 어금니 같은 부분에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보통은 강한 힘을 받는 치아 외에 사용되면 가격은 40만 원대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치과치료재료 지르코니아

      지르코니아도 물론 단점이 있지만 장점이 워낙 많기에 단점이 별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 지르코니아 크라운 도입 초기에 단점으로 지적되던 불투명한 성질이나 컴퓨터 제작 방식의 불충분한 정밀도에 대한 우려도 이젠 충분히 해결되어서 지금은 제작 방식의 정밀도를 훨씬 뛰어넘은 상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 강도는 치아, 기본 세라믹에 비해 10~15배에 해당되고 금속이 들어가지 않으므로 시간이 지나도 잇몸에 검게 비쳐 보이지도 않습니다. 

       

      특수한 경우에는 기존의 골드나 세라믹 크라운이 적당한 경우도 있지만 지르코니아는 앞의 재료들의 장점을 지니면서도 단점을 극복한 재료입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지르코니아 가격은 최대 700,000원, 최소 280,000원, 평균 477,4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크라운 치료는 비급여 항목으로 의원급, 병원급, 종합병원급, 상급종합병원급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에 대략적인 가격 정보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진정성 없는 치료는 치아를 손상시켜서 마음의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심한 치료로 원래의 건강한 치아를 지켜주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치아마다 각각 다른 증상에 맞는 치료법과 노하우를 지닌 치과를 찾아서 내원하셔서 잇몸과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리튬 디 실리케이트 크라운

      치과용 크라운형 emax오늘날 치과에서 가장 최신의 크라운 유형은 E-Max입니다. 리튬 디 실리케이트로 만든 가볍고 얇은 올세라믹 크라운의 한 종류입니다.

       

      리튬 디 실리케이트 크라운 장단점

      외형이 아름다우며 강도가 높습니다. 앞니와 어금니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비싸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높기 때문에 다른 크라운에 비하여 가격 대비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도자기 크라운 

      오늘날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크라운 유형입니다. 보편적으로 세라믹 크라운이라고도 부르고 앞 치아가 문제가 생길 때  자연스러운 외관을 만들 수 있어서 대체로 사용합니다.

       

      도자기 크라운 장단점

      도자기 또는 세라믹 크라운은 가장 자연스럽고 최상의 외관을 제공합니다. 모양, 크기 및 색상이 주변 치아와 일치합니다. 앞니 수복물에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또한 금속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독성이 없습니다.

       

      도자기 크라운은 강도가 약하여 다른 크라운보다 관리가 잘되어야 합니다. 또한 다른 크라운에 비하여 가격도 높은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IcOfiU7Ix8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이번 글에서는 충치 단계 및 단계별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를 주제로 여러 가지 설명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 찍은 충치가 생길 수 있습

      reportit.tistory.com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 

      오늘은 치과 검진(진료비, 재진) 비용/가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치과검진 비용과 가격에 궁금하셨던 분은 이번 글을  제대로 읽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치아 크리운 가격 종류 총정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만 봐도 이렇게 치아 보철물에도 여러 가지가 종류​가 있습니다. 

       

      치아 크라운 종류의 장단점 보시고 보철할 치아의 부위나 특성 같은 것을 고려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이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