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M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23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PFM 크라운 가격/비용을 주제로 여러가지 정보들에 대한 정보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살다보면 구강 관리를 잘 하지 못하거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하여 치아가 깨지는 상황이 생길 때, 혹은 신경 치료를 한 이후에 자연 지휘를 보호하기 위하여 무엇가를 씌울 때, '보철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 보철 치료는 깨지거나, 빠지거나, 손상된 치아가 씹는 힘이 부족하게 되어 생기는 여러가지의 문제들을 막아주며, 

    치아가 완전히 없어졌을 때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끼어 발생할 수 있는 충치나 여러가지 문제들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우리 인간의 치아는 시간이 점점 지남에 따라, 문제가 있는 치아 주변에 있는, 인접 치아 또한 도미노가 쓰러지듯이 연속적으로 비슷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철 치료를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PFM-크라운-가격

    그럼 지금부터 PFM 크라운의 가격/비용을 알아보면서 PFM 크라운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크라운이란?

      위에서 설명해드린 보철치료 중 씌우기라고 불리는 것이 바로 오늘 설명드려려하는 '크라운'으로써, 치아를 인공 틀(금속관)으로 씌우는 치과의 시술로, '인공치관'이나 '인조치관'이라고도 불립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은니, 금니 같은 것들이 바로 이 '크라운' 시술을 한 치아인 것 입니다. 

       

      크라운은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크라운의 종류로는 가장 저렴하며, 흔히 '은니', 혹은 '은 이빨'이라 부르는 '메탈 크라운', 안쪽에 메탈이 들어가 있지 않아 심미성이 뛰어난 '올세라믹 크라운', 세라믹의 잘 깨진다는 단점을 보안한 '지르코니아 크라운', 흔히 '금니'라고 부르는 '골드 크라운', 그리고 오늘 알아볼 'PFM 크라운'이 있습니다. 

       

       

      PFM 크라운은 크라운 중에서 메탈 다음으로 저렴하고 무난하여 많이 사용되며, 치아의 색과 유사한 포셀린(도자기) 재질에 안쪽은 금속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겉면은 세라믹 재질로써, 반짝이지 않아 눈에 덜 띄며 내부에는 철이나 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강도도 상당히 단단한 종류입니다. 

       

      참고로 PFM 크라운의 'PFM' 은 "Porcelain Fused Metal"에서 단어들의 각 앞글자를 딴 것으로, 얇은 금속 껍데기 위에 도자기를 씌워 뜨거운 가마에 구운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그럼, 기본적인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PFM 크라운에 대한 정보를 밑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PFM 크라운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일까?

      PFM 크라운, Porcelain Fused Metal 크라운은 앞니, 어금니 구분 없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치아색이 아닌 메탈 크라운 이외에, 치아색이 나는 크라운들 중 가장 저렴하여 가장 널리 사용되고있습니다. 

       

      즉, 이 PFM 크라운의 가장 뛰어난, 대표적인 장점은 바로 치아색인 모든 크라운들 중 가장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메탈 크라운이나, 메탈 크라운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은 색깔의 은니로써, 치아색이 아니다 보니, 치아들을 보았을 때 눈에 띄고, 심미적으로도 가치가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치아색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저렴한 이 PFM 크라운에 인기가 날이 갈 수록 늘고있습니다.

       

      하지만 당연스럽게도 장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이 PFM 크라운의 단점또한 존재합니다. 

       

      PFM 크라운의 단점은 바로 '철'이라는 것인데, 간혹 민감하신 분들께서는 혀에 닿을 때 마다 약간의 쇠맛을 느끼신다고 합니다. 

       

      외부로 노출되는 철은 추가 금액을 지불하시고, 옵션을 추가하시면 보이지 않도록 하실 수 있으나, 내부의 철을 다른 재질로 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 PFM 크라운이 아닌, 다른 종류의 크라운 시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 철은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잇몸 경계선이 파랗게, 마치 멍이 든 것 처럼 변하거나, 금속 부분이 비춰보이며 어둡게 보일 수도 있는데, 이것이 바로 PFM 크라운의 대표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PFM 크라운의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PFM 크라운의 가격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은색인 메탈 크라운을 제외하고, 치아색을 띄어 심미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있는 모든 크라운들 중 가장 저렴합니다. 

       

      제가 서울시의 있는 병원 8곳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PFM 크라운의 가격은 최저가 365,000원, 최고가 440,000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적으로 약 400,000원(40만원) 전후 정도의 가격,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크라운 시술들의 시술 비용이 약 500,000원에서 정말 높게는 1,000,000원 정도씩 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R-kgFOz8sQ 

       

      같이 보면 좋은 글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이번 글에서는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 보면 딱딱한 걸 잘못 씹거나, 크게 넘어지거나,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reportit.tistory.com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종류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및 종류, PFM, 크라운 특징에 대해 총정리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 치료나 신경 치료 후 치아를 씌어야 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reportit.tistory.com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

      오늘은 레진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레진 인레이 포함) (202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를 방문하게 되는 가장 흔한 질환은 바로 충치입니다. 초기 충치라면 쉽게 해결 가능

      reportit.tistory.com

       

       

      글을 마치며 

      그럼 지금까지 PFM 크라운 (Porcelain Fused Metal Crown) 이 무엇이고, 장점과 단점은 각각 어떻게 되는 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비용은 어느정도인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치아가 깨지거나 손상되어 보철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철 치료가 필요하다면 꼭 빠른 시일내에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PFM 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