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근활택술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Star Rating

치근활택술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9월 08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치근활택술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치근활택술에 전반적인 내용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치근활택술이나 스케일링 등으로 없애줄 수 있는 치석을 계속적으로 방치한다면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칫솔질만으로는 잘 없어지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렇게 치아에 남아있게 되는 치석은 침이나 음식물의 찌꺼기, 그리고 입 안의 세균이 붙어 입냄새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하는 만큼 큰 불편감을 주기도 합니다.

    치근활택술-가격

    심지어 잇몸에서 피가 나는 치은염을 유발시키기도 한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치아 뿌리 염증

      치아 뿌리는 치관의 약 2배 정도로서 유치와 영구치 모두 앞니부에서는 치근이 1개이지만 어금니 부에서는 2-4개로 갈라져 있는 형태입니다. 치아 뿌리 염증이 생기게 되면 치근우식증, 치근 마모증과 치주염, 치근 단염 및 치근단 농양, 치근단 낭종과 치아 교착증, 치근 외 흡수 그리고 치근 파절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치아 뿌리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세균 감염이 있습니다. 세균에 감염이 되면 세균들이 치아 뿌리까지 증식하게 되는데 결국 치조골에 농양 형태로 축적이 되면서 염증 및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염증은 어느 순간 치아 전체 통증까지 이어지게 되어 생활 속 불편감을 느끼게 됩니다. 통증의 양상은 너무 아프다가도 괜찮아지기도 하고 치아가 쑤시는 느낌이 들다가도 다시 또 나은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상태로 계속 방치를 하다간 치아 주변 잇몸뼈가 서서히 녹기 시작해 나중에 발치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치근활택술

      치근 표면에 치면세균막과 잔존 치석뿐만 아니라 독소, 괴사, 조직 및 미생물에 감염된 백악질(변성 백악질)을 제거하고 치근의 거 친면을 평활하고 활택 하게 만드는 술식입니다.

       

      치근활택술은 치은에 염증을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해 치은 건강을 회복하는 것을 중점으로 합니다. 

      스케일링 그리고 치 큰 활택술을 철저하게 한 경우 치주염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세균 아그레가티박터 액티 노마 이세 템 코미 탄스, 포르피로모나스 진지발리스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치근활택술 목적

      치은 염증을 유발하는 치면세귱막, 치석, 변성 백악질을 제거하여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 치주조직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첫째는 치주 병인 균들을 억제 또는 제거하여 건강한 상태로 복구이며 두 번째는 염증성 또는 화농성 치주낭을 제거하여 건강한 치은 조직 형성입니다.

       

      세 번째는 치주낭을 제거하여 건강한 치은열구를 형성입니다. 네 번째는 건강한 결합조직 부착과 접합이 이루어질 수 있는 치면 형성입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 | 비용 | 과정 | 부작용 | 종류 | 후기 | 2022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임플란트 비용을 비교를 알게 되실 겁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reportit.tistory.com

       

       

      치근확택술 시술 후 주의사항

      치근 활택 후 지각과민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칫솔 종류와 칫솔질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부드러운 칫솔로 지각과민 치아를 중점적으로 닦습니다. 칫솔질 시 출혈이 나타날 수 있을 수 있으며 이빨을 닦으실 때 적정한 힘으로 치은을 자극해 줌으로써 염증성 치은이 회복됩니다.

       

      뜨겁거나 찬 음식, 당분이 많이 든 음식물 섭취 시 지각과민이 나타날 수 있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시술 부위에 일시적이고 가벼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만은 단단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시술 부위는 따뜻한 물, 양치액으로 세척, 멸균거즈로 조직을 부드럽게 압박해야 합니다.

       

      치근활택술 가격

      치과의원급은 8,450 원, 치과병원급은 11,940원, 종합병원 내 치과는 15,440원 그리고 상급종합병원 내 치과는 19,890원입니다. 이때 국소마취를 실시할 경우 여기서 약간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치근확택술 스케일링과 차이

      치근활택술은 스케일링과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스케일링의 경우 치은 연 상부에 존재하는 치태, 치석을 제거하는 거라면 치근활택술은 치은연 아래쪽에 위치한 치근 표면에 치석와 백악질을 제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태와 치석이 법랑질에 국한되어 치은연 위쪽으로 부착이 되어 있다면 스케일링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완벽 제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치근을 덮고 있는 백악질은 법랑질에 비해서 불규칙한 표면을 형성하여 세균과 세균에 포함된 내독소에 쉽게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시술을 통하여 치은 연 하부 치석과 감염된 병적 백악질을 같이 제거하는 게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근활택술 과정

      치근활택술은 압축공기를 사용해 치은을 젖힌 다음 탐침 기나 치주낭 측정기 같은 끝이 얇은 기구를 써 촉각을 이용하여 치은 연차 탐침을 시작합니다.

       

      치은연하에 있는 치석은 치은연상 치석보다 훨씬 더 단단하고 치근의 불규칙한 표면에 걸려있어 제거가 어려운 편입니다. 

      치료 도중에 출혈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시야 확보가 어려우며 촉각에 의존하여 치석을 탐지해야 되기 때문에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치주염을 유발하는 세균 수를 감소된 상태로 유지하려면 주기적으로 이 시술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치과 보톡스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이번 글에서는 치과 보톡스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름을 펴는 기능부터 통증 조절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보톡스’를 모르

      reportit.tistory.com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금 인레이 (골드 인레이) 가격/ 비용은 얼마일까(2022)의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흔히 치과 치료비용에 대해서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바가지를 쓰는

      reportit.tistory.com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 총정리 2022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총정리 2022

      오늘은 스케일링 가격/비용/주기/보험/과정은? (2022)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건강보험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 다들 알고 계십

      reportit.tistory.com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 총정리 2022

      오늘은 사랑니 발치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된

      reportit.tistory.com

       

       

      결론

       

      이상 오늘은 치근활택술 가격/비용은 얼마일까? (2022)에 대한 내용과 치근확택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치수염, 치은염으로 평소 고민이 있어 치근 활택술을 받으실 계획 이시라면 이번 글이 큰 도움이 되셨을 겁니다. 다음글은 더 좋은 정보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