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빌 효능 ADVIL 부작용  Star Rating

애드빌 효능 ADVIL 부작용 

   
     4.6/5 (192 Reviews)
2022년 12월 06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애드빌 효능 ADVIL 부작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진통제로는 게보린, 타이레놀을 많이 복용하나 해외에서는 타이레놀 못지않게 애드빌에 대한 인지도가 더 많습니다. ​

     

    한국에서 직구로 찾는 분들이 있으시지만 국내에서 또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애드빌 정 성분과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애드빌이란?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 요통, 생리통, 류마티양 관절염, 연소성 류마티양 관절염, 골관절염인 퇴행성 관절질환, 수술 후 동통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두통, 치통, 근육통, 신경통, 강직성 척추염, 급성 통풍, 건선성 관절염, 연조직손상(염좌, 좌상), 비관절 류마티스질환(건염, 건초염, 활액낭염)에도 있으며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 강직성척추염, 연조직손상, 비관절 류마티스질환, 급성통풍, 건선성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성인 이부프로펜으로서 1회 200-600mg 1일 3-4회 경구 투여하여야 합니다. 성인 1일 최고 3200mg까지 투여할 수 있습니다. 연소성 류마티양 관절염인 경우 1일 체중 kg당 30-40mg을 3-4회 분할 경구 투여합니다. 

       

      경증 및 중등도의 동통, 감기인 경우에는 성인 1회 200-400mg을 1일 3-4회 경구 투여합니다. 환자의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하면 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다음 1회 용량을 1일 3-4회 경구 투여합니다. 체중이 30KG 미만인 어린이는 1일량이 500MG(25ML)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공복 시 투여는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애드빌 주의사항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에 필수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하며 이러한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하면 위장출혈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애드빌 이부프로펜

      관절염이나 외상 후 진통이나 소염,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의 치료에 사용되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입니다. 염증, 발열, 통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 COX-1, COX-2를 억제합니다. 항염, 해열, 진통 작용은 나타내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발생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애드빌 부작용

      첫째, 위장관 부작용입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은 위장에서 정상 혈류를 조절하고 중탄산염과 점액 생성 조절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이 저해되면 소화성궤양의 발생률이 증가하여 위장출혈 위험이 증가합니다.

      둘째는 신장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PG는 신장에서 혈관확장제로 기능을 하며 신장 혈류를 보존하고 사구체 여과율을 보존하는데 이 과정이 저해되면 사구체를 통한 혈류를 감소시키고 급성 신장 손상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셋째는 심혈관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PG의 정상적 기능이 저해되면 고혈압, 혈압강하제의 효과 감소,  아스피린항혈소판 효과가 방해될 수 있습니다. 

      애드빌 가격

      애드빌은 일반의약품으로 주변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종류는 10 연질캡슐, 30 연질캡슐, 애드빌정 10정으로 총 세 가지의 종류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는데 10 연질캡슐이 대략 3,000원 정도 합니다. 

       

      주변 약국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으며 또한 온라인에서 애드빌 직구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가정상비약으로 구비해둘 경우 잘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애드빌

      한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서 유통을 하고 있는 항염증 진통제로 사용되는 애드빌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진통제 타이레놀 또는 게보린에 들어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이 아닌 이부프로펜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만큼 생소할 수 있는데 해외에서는 타이레놀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진통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염작용이 있기 때문에 앞서 말했던 아세트아미노펜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제품은 액상 타입으로 된 애드빌리퀴겔연질캡슐과 정제 타입으로 만든 애드빌정 둘로 나뉘게 되고 당연히 둘 다이부 프로펜 단일 성분으로 제조되었으며 소염, 진통, 해열 작용을 합니다.

       

      국내에서는 소염진통제로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 그중에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이지엔, 탁센 이브 등입니다.

       

      애드빌 성분

      애드빌의 성분은 이부프로펜 200mg입니다.  이부프로펜은 대표적인 비스테로이드성 항염 진통제로 타이레놀의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함께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진통제 중 하나입니다. 다만 아세노 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의 다른 점은 아세노 아미노펜은 해열진통제로의 항염증 작용이 없지만 후자인 이부프로펜은 해열, 진통, 항염증 작용이 모두 다 있습니다.

       

       

      애드빌 부작용

      정기적으로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심각한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 가능한 한 최저 용량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애드빌은 이부프로펜 계열의 진통제입니다. 당신이 민감한 위장이나 가슴앓이, 위장이나 위장 통증과 같은 위장 질환의 병력이 있다면 진통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레놀과 에드빌

      Advil의 유효 성분은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인 이부프로펜이며 타이레놀의 활성 성분은 진통제 및 해열제 인 아세트아미노펜 (아세트 아미노펜)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아세트 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이 가장 적합한가

      이부프로펜 (이부프로펜)과 아세트 아미노펜 (아세트 아미노펜)은 모두 발열 억제제 (발열 억제제)로 공통제입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부프로펜은 이 부위에서 약간의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드빌 저장상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의약품을 원래의 용기(어린이 안전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의 오용(잘못 사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 후 애드빌

      질병관리청에서는 접종 후 열이 나거나 아플 때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의 진통제 복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염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는 백신항체를 만드는데 방해를 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이상 애드빌 효능 ADVIL 부작용에 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애드빌 연구는 아직은 연구결과가  미비하기 때문에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가능한 질병관리청의 권고안대로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의 진통제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