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수술비용 종류 노안과 백내장 차이 총정리 (2022)

   
     4.6/5 (192 Reviews)
2022년 07월 21일 by 최고닥

▶ 목차 펼치기

    오늘은 노안수술비용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철저하게 관리를 해준다한들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발생하는 노화는 막을 수 있는 방법이 현재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40세 이상의 중년이 되면 발생하는 특징이있어 연령이 높아질수록 더 안 좋은 방향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노안-수술비용-종류

     따라서 이시기가 되면 시력이 좋은 분들도 검사를 통하여 노안 발생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을 통하여 노안수술비용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노안

    나이가 들수록 가까이 있는 물체의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는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질병이 아닌 수정체의 노화에 따른 눈의 이상 증상으로 안경 및 돋보기로 교정하지 않을 경우 생활의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노안불편함

    동일한 증상이라 하더라도 사람의 건강 및 눈 건강 그리고 안질환 진행 여부 등 여러 조건에 따라 노안 증상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비슷한 증세로 인하여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근거리 시야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같은 가까운 곳을 자주 들여다봐야 하는 직업군은 선명함을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두운 조명에서는 흐리게 보이는 특징이 있어 자신도 모르게 주변 환경을 최대한 밝게 만들기도 합니다. 또 먼 곳을 보다 가까운 곳의 글씨를 보려면 앞이 아른거리거나 두통이 생기며 밤에는 증상이 더욱 심해져 야간 운전을 하는 일에도 상당한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노안수술

    대표적으로 레이저 치료가 있습니다. 이는 기존 모노비전 라식의 불편한 점을 보완한 것으로 가장 큰 문제인 근거리 외에도 중간, 원거리 모두 잘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노안수술입니다. 

     

    또한 처음부터 마무리 단계에 이르기까지 엑시머레이저로 진행하기 때문에 노안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을 전체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여러 거리에 해당하는 광선이 각막의 일부를 통하여 망막에 상을 맺을 수 있도록 해주면서 깊은 초점심을 심어 생활의 편리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물이 퍼져 보이는 난시까지 선명하게 보여주며 겹쳐 보이는 현상이 없어 기존의 불편함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노안수술 비용

    기능을 상실한 수정체를 제거한 뒤 그 자리에 다초점 렌즈를 삽입하는 것으로 두 증상을 함께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처럼 해당 증상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최소 2개 이상이며 노안수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인 노안수술비용은 1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노안수술비용은 노안수술 방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며 만일 이외의 기타 안질환이 있는 경우는 이를 우선적으로 진행한 다음다음 시력 교정을 해야 하는 만큼 비용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앞전 상황과는 조금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노안수술 종류

    현재 노안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한 노안라식, 그리고 백내장과 함께 노안을 교정할 수 있는 레이저 다초점 렌즈삽입술로 구분됩니다. 

     

    노인 라식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근시, 난시 도수와 함께 노안까지도 교정 가능한 방식으로 젊은 연령층의 초기 노안 교정에 효과적인 수술법입니다.

     

    노안과 백내장 차이

    노안과 백내장 증상을 오인되는 이유 중 하나가 비슷한 초기 증상 때문입니다. 두 질환은 모두 수정체의 문제로 발생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본다면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수정체 두께 조절 근육의 힘이 저하되게 되고 그로 인하여 물체의 초점을 잡는 것이 어려워지게 되어 근거리 시야 확보가 잘 되지 않는 질환을 말합니다. 

     

    백내장은 수정체 근육의 문제가 아닌 , 수정체가 혼탁해져 마치 김 서린 창문처럼 시야가 흐려지고 시력저하를 야기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치아 신경치료 비용 | 가격 | 필요한 이유 | 주의사항 (2022)

     

    치아 신경치료 비용 | 가격 | 필요한 이유 | 주의사항 (2022)

    이번 글에서는 치아 신경치료 가격과 비용은 얼마일까?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신경치료라고 얘기하는 근관치료는 아프고, 신경을 제거해서 좋은 않은 치료

    reportit.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비교 보험대상 총정리

     

    임플란트 가격비교 보험대상 총정리

    치아를 상실하게 되었을 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기존 브릿지나 틀니를 대체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이 임플란트 시술이라는 것은 이견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불과 15년 전

    reportit.tistory.com

    마카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유용한 생활 정보

     

    마카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유용한 생활 정보

    높아진 관심 속에서 다양한 마카들이 제품들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마카에 대해서 좀 더 알고 구매를 해야 내몸에맞는 마카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카에 대해서 조금 알고 섭취하신

    reportit.tistory.com

    구전 녹용 효능 가격 후기 모두 총정리 (+사진 추가)

     

    구전녹용 효능 가격 후기 모두 총정리 (+사진추가)

    구전녹용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구전녹용의 효능에 대해서 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구전녹용 효능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60

    reportit.tistory.com

     

     

    결론

    이상 노안수술 비용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과거에 비하여 평균 수명이 증가한 만큼 신체뿐 아니라 오복 중 하나인 안구 건강에 대해서도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평소와 다른 증상으로 인하여 일상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이는 노안 이외의 다른 증상일 가능성도 있는 만큼 가능하다면 검사를 통하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